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동향] NHN엔터, 신작 게임 '모노가타리 푸쿠푸쿠' 일본 현지서 인기 1위

작성일 : 2018.08.23

 


23일 오후 일본 양대 마켓 인기 순위 갈무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 이하 NHN엔터)의 자회사 NHN플레이아트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모노가타리 시리즈 푸쿠푸쿠'가 일본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21일 구글플레이 및 애플앱스토어에 출시된 '모노가타리 시리즈 푸쿠푸쿠'는 원작 니시오 이신의 '모노가타리' 시리즈의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만든 퍼즐 게임이다.

이 게임은 한붓그리기 방식의 퍼즐게임으로 스테이지마다 오프닝과 엔딩에 '모노가타리' 시리즈 애니메이션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으로, 현지에서 진행된 사전 예약 이벤트에 30만명 이상 참여하는 등 기대감을 높았다.

한국에서는 지난 11일 진행된 2018년 2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공개됐다. 당시 정우진 NHN엔터 대표는 "글로벌 모바일게임 매출을 확보하기 위해 신작 확보를 지속적으로 노력 중이다. 주요 장르는 우리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캐주얼 게임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원작 '모노가타리 시리즈'는 죽어가는 흡혈귀를 돕는 도중 자신도 뱀파이어가 되어 버린 고교생이 기이한 일에 연류된 소녀들을 위해 싸우는 청춘 소설이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