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 일정] 8월 4주, 게임스컴 21일 개막…'팬텀게이트' 글로벌 공략 도전

작성일 : 2018.08.20

 



8월 넷째 주 주요 신작 게임은 PS4용 타이틀 '쉔무1&2'와 넷마블의 신작 모바일게임 '팬텀게이트'로 채워진 가운데,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18'의 개막을 앞두고 있다.

과거 드림캐스트로 발매됐던 '쉔무1&2'는 현세대 콘솔기기에 맞춰 한단계 진화된 그래픽을 선보이며, 넷마블 '팬텀게이트'는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글로벌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뿐만 아니라 '게임스컴 2018'에서 공개되는 신작을 비롯해 다양한 콘솔 게임 소식이 쏟아질 전망이다.

◆ 콘솔 중심의 유럽 게임쇼 '게임스컴 2018' 21일 개최


게임스컴 2017 현장 모습 = 게임조선 DB

8월 21일부터 25일(독일 현지 시간)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 2018'은 매년 35만명 이상 방문객이 찾아오는 유럽 최고의 게임 전시회다.

올해도 마이크로소프트, 워너브라더스, EA, 유비소프트, 스퀘어에닉스 등 글로벌 게임사들이 대거 참석하며 일찌감치 조기 마감됐다.

이번 게임스컴은 코스튬 빌리지, 자전거 라이딩쇼, 인디 게임 특별관, 팬샵아레나 등 특별존을 다수 마련했으며, 한국을 비롯해 일본, 홍콩, 중국, 영국 등 16개 국가 공동관이 차려진다.

한국에서는 펍지주식회사의 '배틀그라운드'가 출품되며, 엑스박스 부스에서 새로은 모드를 선보인다. 더불어 유럽 인기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듀오팀을 이뤄 상금을 놓고 승부를 겨루는 자선 경기도 진행될 예정이다.

◆ 비운의 명작 '쉔무', PS4로 부활


쉔무 플레이 화면 = 세가코리아 제공

오는 22일 발매 예정인 '쉔무 1&2'는 과거 세가의 가정용 게임기 드림캐스트용으로 일본에서 발매됐던 액션 어드벤처 '쉔무 1장 요코스카'와 '쉔무2' 를 하나로 묶은 PS4™용 타이틀이다. 

'쉔무 시리즈'는 매력적인 등장인물과 미스터리가 넘치는 스토리, 그리고 자유롭게 다닐 수 있는 광활한 세계를 가진 3D 오픈 월드의 원조이며, 게임의 역사를 바꾼 작품으로 평가 받는다.

이번 작품은 풀HD 대응과 조작 설정 및 인터페이스의 최적화 등 다양한 요소를 가다듬고 PS4로 발매된다.

◆ 퍼즐+턴제 RPG, 북유럽 신화의 만남…'펜텀게이트'


이미지 = 넷마블 제공

모바일 어드벤쳐 RPG '팬텀게이트'는 넷마블이 하반기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노리는 기대작으로 지난 16일 브랜드 사이트 오픈 및 글로벌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 게임은 스크롤 방식의 어드벤쳐 RPG로 북유럽 신화 기반의 스토리, 퍼즐요소, 턴제 RPG 형식의 PVP 실시간 전투 등 다양한 요소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주인공인 소녀 '아스트리드'를 비롯해 5명의 개성 가득한 영웅들과 300종이 넘는 수집형 캐릭터 ‘팬텀’들과 함께 북유럽 신화 속 최고의 신이자 야욕에 사로잡힌 ‘오딘’으로부터 세계를 구해 나가는 모험을 담고 있다.

특히, 생소한 로우폴리아트 스타일을 적용한 그래픽은 신비스러운 판타지 모험의 세계를 콘솔 감성으로 구현해냈다.

'팬텀게이트'는 9월 중 한국을 포함한 전세계 155개 지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