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펍지,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계획 발표…기반-안정화-고도화

작성일 : 2018.07.25

 

펍지주식회사(대표 김창한)가 자사의 온라인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 2018(이하 PGI18)'에서 e스포츠 계획을 발표했다고 25일 전했다.

 

이는  ▲펍지 e스포츠 기반 구축(2018) ▲펍지 e스포츠 안정화(2019~2020년) ▲펍지 e스포츠 생태계 고도화 및 입지 강화(2021~2022년) 3단계로 구성되며 플레이어가 즐길 수 있는 지속 가능한 게임 문화 조성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펍지는 2018년을 체계화를 위한 시기로 두고 이후 2년간 글로벌 e스포츠 커뮤니티에서 입지를 마련하고 안정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아마추어 행사와 일반 플레이어의 참여를 장려하고 주요 지역에서 역량을 갖춘 파트너와 협업으로 지역 정규 리그를 개최하고 이는 월드 챕피언십으로 이어지는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후 2021~2022년은 e스포츠 생태계를 고도화하고 입지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펍지는 e스포츠 프로팀 운영 환경 개선 내용도 공개했다. 상금과 상품, 인게임 아이템으로 얻는 수익을 펍지 e스포츠 프로팀과 공유하고 지속 가능한 e스포츠 모델을 운영해 각 팀이 자생력을 갖도록 할 방침이다.

 

선수들이 경기 장소에 관계 없이 공통된 규칙으로 경기할 수 있도록 참가팀 수, 인게임 설정, 포인트 매트릭스 등 관련 규정을 표준화하고 일관되게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e스포츠시청 환경도 향상될 예정이다. 펍지는 경기 스토리텔링 강화를 위한 실시간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도입, 이스포츠 사용자 인터페이스(UI) 및 옵저빙 시스템(observing system) 개선을 통해 e스포츠 시청 경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끝으로 펍지는 e스포츠 프로팀 지원 계획의 첫 걸음으로 PGI 2018 진출 20개 팀을 위해 맞춤 제작된 후드티 인게임 아이템을 공개하고 판매 수익을 각 팀과 공유한다.

 

PGI 2018 팀 후드티 아이템은 7월 25일, 점검 이후부터 한정 기간 동안 구매 가능하며 인게임 스토어에서 각각 9.9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PGI 2018 관전 시스템에는 팀 전용 피드백과 함께 개선된 UI 및 실시간 API가 적용된다.

 

한편 PGI 2018 실시간 방송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관우 기자 temz@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관우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