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컴투스, '서머너즈워'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 2018' 한국서 개최

작성일 : 2018.06.25

 


이미지 =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의 글로벌 e스포츠 축제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18(SWC 2018)’의 월드 결선 개최지로 대한민국 서울을 확정하고, 대회 선수 등록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컴투스는 지난 22일 ‘SWC 2018’ 공식 페이지를 열고, 대회 일정과 지역별 예선 및 본선 세부 내용을 공개했다. 지역컵 형식으로 진행될 이번 ‘SWC 2018’은 ‘아메리카컵’ ’유럽컵’ ’아시아∙퍼시픽컵’ 등 3개 컵으로 나눠 펼쳐진다. 각 지역별 온∙오프라인 예선전을 실시해 본선 진출자를 가리고, 오프라인 본선을 치러 각 지역 대표 선수를 선발할 예정이다.

예선 참가 신청은 오는 7월 4일까지 게임 내 신청 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신청자 중 현재 ‘서머너즈워’ 내에 진행되고 있는 유저간 1:1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아레나’의 시즌5 성적을 기준으로 출전 선수를 선발한다.

지역별 온라인 예선전은 7~8월 중 진행되며, ‘아메리카컵’ 본선은 오는 9월 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유럽컵’ 본선은 9월 22일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고,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퍼시픽컵’ 본선은 8월 25일 일본 도쿄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선발된 각 지역컵 대표 선수들은 오는 10월 13일 한국 서울에서 열리는 ‘서머너즈워’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마지막 무대, 월드 결선에 오르게 된다.

한편, 한국∙중국∙일본∙대만∙홍콩∙동남아∙중동∙오세아니아 등이 소속된 ‘아시아∙퍼시픽컵’은 예선전 지역을 세분화해 더욱 다양한 지역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 예선전을 포함한 전 경기는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중계 된다.

‘SWC’는 ‘서머너즈 워’의 세계 모든 유저가 함께 즐기는 게임 문화 축제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개최된다. 각 지역 대표 선수들이 맞붙는 토너먼트와 문화 콘텐츠로 교류하는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