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피파온라인4, 출시 첫날 성과는? PC방 점유율 3위로 출발

작성일 : 2018.05.18

 


피파온라인4 플레이 화면 = 게임 스크린샷

넥슨에서 서비스하는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4'가 정식 서비스 첫날부터 흥행에 청신호를 켰다. 게임트릭스에서 집계된 18일 PC방 점유율이 7.03%로 배틀그라운드, 리그오브레전드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출시 당일인 17일 점유율을 살펴보면 '배틀그라운드' '피파온라인3' 이용자들이 '피파온라인4'를 즐긴 것으로 분석된다. 37%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던 '배틀그라운드'는 32%대로 하락했으며, '피파온라인3' 역시 2%대에서 0.56% 떨어졌다.


5월 18일 게임트릭스에서 집계된 점유율 = 게임트릭스 갈무리

넥슨에서 오랫동안 공들인 타이틀인 만큼 최근 출시된 신작 중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보여줬다. 출시 이슈와 함께 월드컵 시즌이 다가옴에 따라 '피파온라인4'의 인기는 한동안 이어질 것 전망된다.

한편, '피파온라인4'는 '피파17'의 게임엔진인 프로스트바이트를 기반으로 PC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 시켰다. 사실감 높인 비주얼의 변화와 더불어 선수들의 개인기, 세트피스, 볼의 움직임의 개선과 향상된 인공지능 및 디펜스 시스템 등 전략적인 플레이까지 즐길 수 있다.

[조상현 기자 neulpeum@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