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채용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이런느낌이군] 슈퍼맨부터 할리퀸까지… 개성 가득 ‘DC언체인드’

작성일 : 2018.01.12

 

 
▲ ‘DC언체인드’ 게임 시작 화면 (출처 - 게임조선 촬영)
 
글로벌 히어로 IP(지식재산권) DC코믹스가 모바일게임으로 탄생했다.
 
‘DC언체인드’는 썸에이지와 WBIE(워너브라더스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가 공동 개발하고 네시삼십삼분에서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다.
 
네시삼십삼분은 오는 17일까지 ‘DC언체인드’의 첫 번째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이 게임의 기반이 된 DC코믹스는 긴 역사를 가진 슈퍼히어로 IP로 만화에서 시작해 영화, 드라마 등으로 확장, 세계적으로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다. ‘DC언체인드’애서 DC코믹스 히어로와 악당들의 개성 표현에 충실한 작품이라는 인상을 받을 수 있었다.
  

▲ ‘배트맨’ 패밀리 캐릭터 수집 화면 (출처 - 게임조선 촬영)
  
이번 테스트 버전에는 ‘슈퍼맨’ ‘배트맨’ ‘원더우먼’같은 영웅부터 ‘조커’ ‘할리퀸’ ‘키르케’ 등 악당, 그리고 악당과 히어로를 넘나드는 ‘캣우먼’처럼 매력적인 DC 히어로 30여종이 구현됐다.
 
인기 히어로에 영향을 받은 캐릭터를 하나로 묶은 ‘패밀리’ 시스템도 옮겨왔다. 이용자는 배트맨, 원더우먼, 슈퍼맨, 아쿠아맨, 플래시, 그린 랜턴 등 6가지 패밀리를 수집할 수 있다.
 
‘DC언체인드’는 이들 캐릭터의 매력을 개성 넘치게 표현하고 있다. 스킬은 물론 걷는 모습까지 제각각이다.
  

▲ ‘할리퀸’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 (출처 - 게임조선 촬영)
 
이용자는 영웅 또는 악당, 혹은 둘을 섞은 연합 팀을 구성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DC언체인드’의 액션은 스타일리시한 연출이 돋보인다. 기본 공격을 하는 도중에도 도약을 하거나 새로운 모션을 취하는 등 화려한 모습을 보여준다. 히어로는 특유의 무기를 활용한 스킬을 구사하며 스킬을 조합해 연계 기술(체인 기술)을 발동시키면 더욱 강력한 공격이 가능하다.
 
전투는 태그매치로 이뤄진다. 이용자는 세 명의 영웅을 선택해 팀을 조합하고, 3명의 도우미 영웅을 선택해 필요에 따라 캐릭터를 교체하거나 일시 소환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캐릭터를 교체할 때는 패밀리별 고유 효과가 나타난다.
  

▲ ‘악당 팀’ 스토리 모드 컷씬 (출처 - 게임조선 촬영)
 
게임 전반에는 만화적인 느낌이 충실하게 드러난다. 만화 컷을 활용해 메뉴를 구성하고 캐릭터 대사는 코믹스 말풍선을 활용했다.
 
스토리 모드에서 이용자는 미국 현지 DC코믹스 작가가 그린 ‘DC언체인드’ 스토리를 게임 내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모드는 영웅과 악당 팀 간 진행이 나뉘며, 같은 사건을 주제로 서로 다른 이야기 전개를 경험하게 된다.
   
또한 전투 중 히어로가 말풍선 대사를 내뱉기도 하는데, 디테일한 연출이 돋보이는 부분이다.
   

▲ ‘슈퍼맨’과 맞서 싸우는 ‘렉스 루터’ (출처 - 게임조선 촬영)

이 게임은 스토리 모드 외에도 최대 3명 이용자가 협동하는 ‘언체인드 모드’, 미션을 달성하며 한계를 시험하는 ‘가상 전투’, PVP(이용자 간 대결) ‘결투’, 제공되는 캐릭터로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또다른 이야기’ 등 콘텐츠를 마련했다.
  
특히 커뮤니티에서 호평받고 있는 ‘또다른 이야기’에서는 평행세계에서 ‘랙스 루터’와 위치가 바뀌어 악당이 된 ‘슈퍼맨’을 처치하거나 캐릭터들이 내면 속 어둠과 맞서 싸우는 등 색다른 스토리가 펼쳐진다. 아울러 보유하지 않은 캐릭터라도 스킬을 모두 사용해 볼 수 있다.
 
한편 ‘DC언체인드’는 이번 테스트를 통해 게임 완성도를 높이고 출시 시점을 결정할 계획이다.
 

▲ ‘DC언체인드’ 로비 화면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악당’ 팀 편성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영웅’ 팀 스토리 모드 컷씬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영웅’ 팀 스토리 모드 대화 컷씬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그린 랜턴’ 평타 공격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원더우먼의 숙적 ‘키르케’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키르케’ 스킬 사용 장면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악당’ 팀 스토리 모드 대화 컷씬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할리퀸’ 스킬 사용 장면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할리퀸’을 소환하며 발동된 배트맨 패밀리 교대 효과. 적에게 대미지를 입힌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임무 완료 결과창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또다른 이야기’에 등장한 ‘마담 제너두’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이용자간 협동 플레이 ‘언체인드 모드’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PVP ‘결투’ 장면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가상 전투’에서는 색다른 맵들이 제공된다 (출처 - 게임조선 촬영)


▲ ‘할리퀸’ 캐릭터 정보 화면 (출처 - 게임조선 촬영)

[함승현 기자 seunghyun@chosun.com] [gamechosun.co.kr]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