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코리아보드게임즈, 생존형 보드게임 '데드오브윈터' 한국어판 재발매

작성일 : 2017.12.06

 

 
코리아보드게임즈는 5일 인터넷 보드게임전문샵 '다이브다이스'를 통해 한동안 품절됐던 인기 보드게임 '데드오브윈터' 한국어판의 재입고를 알렸다.
 
데드오브윈터는 크로스로드 보드게임으로 좀비의 습격으로부터 협동하여 생존하면서 여러 선택지를 골라 엔딩을 보는 협력게임이다. 이 게임은 협동 미션 외에도 개인 미션이 있어 협력게임임에도 은밀한 경쟁이 매력적인 보드게임이다.
 
이 게임은 대상연령이 만 14세 이상으로 보드게임 난이도 표기에서는 최상급이라고 볼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편이지만, 첫 플레이 이후에는 어렵지 않게 플레이할 수 있어 라이트한 보드게임에서 하드코어한 보드게임으로 넘어가는데 어울리는 게임이기도 하다.
 
이때문에 많은 보드게임 플레이어가 1판 품절 이후 꾸준히 재입고를 요청해오기도 했다.
 
한편, 2판으로 재발매된 데드오브윈터는 단순 재판이 아닌 몇 가지 변경점이 있다. 규칙서와 카드를 아울러 혼동할 여지가 있을 법한 서술을 좀 더 알아보기 쉽게 다듬었으며, 어색한 부분을 고치고 문단이 나뉘어졌다.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정규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