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M, ‘용의 계곡’ 던전 득템하러 가자! 드랍 아이템 총정리

작성일 : 2017.07.14

 

신작 모바일 MMORPG '리니지M'가 지난 12일 업데이트를 통해 용의 계곡 보상을 강화, 희귀 장비 입수처를 확대했다.
 
리니지M의 최상위 사냥터 중 하나인 용의 계곡 던전은 이번 업데이트 이전에도 희귀 장비인 무관의 방어구와 신관의 장비를 드랍해 소수의 고레벨 유저가 이용하는 사냥터였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용의 계곡 던전의 드랍 아이템으로 파멸의 대검과 살천의 살, 희귀 비법 제작서를 추가하면서 많은 유저가 관심을 보였는데, 용의 계곡 삼거리(던전 입구) 필드부터 지용 안타라스가 등장할 마지막 7층까지 용의 계곡 던전의 모든 것을 상세하게 소개한다.
 


▲ 희귀 아이템 얻으러 용의 계곡으로 출발!

 
 용의 계곡 던전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은 대체로 불 속성에 취약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던전 1층~3층에선 언데드 몬스터가 주로 등장해 은과 미스릴, 오리하루콘 무기 등 언데드 추가 대미지 무기로 사냥하기 유리하다. 그리고 4층부터 던전 난이도가 상승하는데, 밑으로 내려갈수록 서큐버스와 지룡의 졸개 등 강력한 데몬 몬스터가 출현하고 6층과 마지막 7층에선 안타라스의 정예 몬스터가 등장한다.
 
래의 설정이라면, 마지막 7층에서 지룡 안타라스가 등장해야 하지만 현재 리니지M에선 드래곤이 등장하지 않아 추후 업데이트를 기약해야 한다.
 
◆ 용의 계곡 필드: 용의 계곡 삼거리
 
용의 계곡 던전 입구가 있는 용의 계곡 삼거리 필드 역시 용의 계곡 던전의 일부로 보아도 무방하다. 이곳에선 이동 속도가 빠른 선공 몬스터들이 다수 등장해 고레벨 유저도 쉽게 공략하기 어려운 곳이다. 대신 높은 경험치와 고가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고, 특히 일부 몬스터가 희귀 제작 비법서를 드랍해 득템을 노려볼 수 있다. 드레이크와 대 흑장로 등 보스급 몬스터도 다수 등장한다.
 

 
◆ 용의 계곡 던전 1층: 언데드 중심 사냥터
 
용의 계곡 던전 1층은 해골 돌격병과 해골 근위병, 해골 저격병 3종의 언데드가 중심인 던전으로 몬스터가 몰려서 않지만, 하나하나가 강력해 지형과 순간 이동을 이용해 1:1 전투로 이끄는 것이 좋다. 이곳에선 언데드 추가 대미지 무기로 효율 적인 사냥이 가능하지만, 트롤이 드랍하는 천사의 지팡이 외에는 희귀 아이템을 드랍하지 않아 득템을 노리기 힘들다.
 


▲ 용의 계곡 던전 1층 (이미지 출처: 파워북)

 
용의 계곡 던전 2층: 지룡의 졸개 등장
 
용의 계곡 던전 2층에선 1층에서 등장하던 몬스터에 지룡의 졸개와 무리안이 추가로 등장하는데, 이들이 희귀 아이템을 드랍한다. 지룡의 졸개와 무리안 모두 불속성 공격에 취약하고 마법 방어력도 낮아 파이어 볼, 파이어 스톰 등 마법사 공격으로 공략하기 좋다.
 


▲ 용의 계곡 던전 2층 (이미지 출처: 파워북)

 
◆ 용의 계곡 던전 3층
 
3층과 2층은 등장하는 몬스터가 같고 대신 언데드 몬스터의 비중이 낮아진다.


▲ 용의 계곡 던전 3층 (이미지 출처: 파워북)

 
◆ 용의 계곡 던전 4층: 공략 난이도 상승
 
4층에서 던전의 공략 난이도가 한 단계 상승한다. 이곳에선 1~3층에서 등장하던 언데드 몬스터 대신 강화된 언데드 몬스터가 등장하고 순간 이동으로 갑자기 접근해 공격하는 '지룡의 서큐버스'도 등장해 사냥 시 주의가 필요하다. 대신 더 다양한 희귀 아이템을 드랍하면서 보상이 강화된다.


▲ 용의 계곡 던전 4층 (이미지 출처: 파워북)

 
용의 계곡 던전 5층
 
던전 5층에선 4층에서 등장하던 몬스터와 함께 '지룡의 무리안'과 '지룡의 에틴'이 등장한다. 특히 지룡의 에틴의 맷집이 상당해 주의가 필요하다.


▲ 용의 계곡 던전 5층 (이미지 출처: 파워북)

◆ 용의 계곡 던전 6층
 
6층에선 '지룡의 정예병'과 '지룡의 문지기', '지룡의 서큐버스 퀸 '이 등장한다. 이전 층에서 등장한 몬스터들 역시 강력하지만, 6층 몬스터들은 그야말로 안타라스의 정예 부라들로 하나하나 매우 강력하다. 1~5층까지 주로 희귀 장갑과 신발을 드랍했다면, 6층부터 희귀 망토를 드랍한다.


▲ 용의 계곡 던전 6층 (이미지 출처: 파워북)

 
◆ 용의 계곡 던전 7층
 
마지막 7층에선 본래 보스 몬스터인 지룡 안타라스가 등장해야 하지만, 현재 리니지M에선 드래곤들이 구현되지 않았다. 이곳에선 현재 유니 드래곤과 테라 드래곤 등이 등장하고 있으며 희귀 제작 비법서를 비록한 희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용의 계곡 던전 7층 (이미지 출처: 파워북)

 

[이정규 기자 rahkha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