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리니지M, 100% 지존 장비 획득 방법! 재료 수급부터 제작까지 모든 것

작성일 : 2017.06.22

 



엔씨소프트의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M'이 오픈 이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PC 온라인 게임 '리니지'는 캐릭터 레벨보다 중요한 것이 바로 '장비'다. 리니지의 모바일 버전인 리니지M도 당연히 장비가 중요하다. 높은 성능의 장비는 캐릭터 능력치를 대폭 상승시켜줄 뿐만 아니라, 다른 유저들로부터 선망의 대상이 된다. 리니지를 해보지 않은 게이머도 '집행검'이라는 이름은 들어봤을 정도다.

그렇다면, 높은 성능의 장비, 지존 장비를 100%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바로 '제작'이다. 제작은 캐릭터 능력치 상승의 가장 기초가 되고, 일단 좋은 장비를 제작해놓으면 오랜 기간 동안 사용하기 때문에 가장 확실한 캐릭터 강화 방법이다.

리니지M의 제작은 재료 아이템과 아데나만 갖춰졌다면 언제 어디서든 실행이 가능하며, 게임 화면의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 제작 탭을 선택하면 된다. 제작은 무기와 방어구, 악세사리, 기타 탭으로 나눠져 있으며 각 탭은 하위 목록으로 구성돼 있다.



장비 제작을 위해서는 재료 아이템이 필수적인데, 대표적으로 철과 가죽, 보석, 천 등이 있다. 은 요정 숲 던전과 검은 기사단 야영지 및 선착장, 글루디오 던전 등 에서 수급할 수 있다. 다음으로 가죽은 수련던전과 요정 숲 던전 등이 있으며 보석은 개미굴 던전에서 대표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은 필드 각지의 마법사 및 주술사, 장로 이름을 가진 몬스터를 처치하면 획득 가능하다.

재료 위치 몬스터
요정 숲 던전 1층 오염된 오크 / 오염된 오크 궁수 / 오염된 오크 전사
요정 숲 던전 2층 오염된 오크 창병 / 오염된 오크 도끼병 / 오염된 오크 검사
/ 오염된 가스트 / 오염된 사이클롭스
검은 기사단 야영지 골렘 / 드워프 창병
검은 기사단 선착장 흑기사 (추천)
글루디오 던전 1층 해골 도끼병 / 해골 궁수 / 해골 창병
시련의 숲 드워프 검사
가죽 수련 던전 1층 라이칸스로프
글루디오 (필드) 오크 궁수 / 오크 전사
요정 숲 던전 1층 오염된 펑거스
오크 요새 간디 오크
오크 부락 로바 오크
요정 숲 두다마라 오크 / 네루가 오크 / 아투바 오크
기란 (필드) 아이들론 / 랫맨
밀림지대 (필드) 아울베어
보석 수련 던전 3층 칠흑의 켈베로스
수련 던전 4층 켈베로스
검은 기사단 선착장 다이어 울프
남부 사막지대 거대 불 개미
오크 부락 가스트
오아시스 바실리스크
개미굴 흰 개미 무리 / 거대 개미 / 거대 병정 개미 / 거대 흰 개미
오크 망루 오크 마법사
검은 기사단 야영지 드워프 주술사
요정 숲 던전 2층 오염된 오크 마법사
검은 기사단 선착장 장로
버려진 마을 셀로브 / 웅골리안트
마법사의 연구실 변절자 장로
수련 던전 3층 임프
기란 (필드) 임프 장로
시련의 숲 드워프 주술사


또, 기본 재료 아이템 격인 철과 천, 보석, 가죽 10개를 모아 제작하면 '고급' 재료 아이템 1개를 획득 가능하며 고급 재료 아이템 10개를 모아 제작하면 '최고급' 재료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당연히 상위 재료 아이템인 고급과 최고급은 각각 고급과 희귀 / 영웅 / 전설 / 신화 등급 장비를 만드는 데에 사용된다.





희귀와 영웅, 전설, 신화 등급 장비를 제작할 때에는 추가적으로 각 등급 제작 비법서와 축복의 가루가 필요하다. 축복의 가루의 경우는 타 장비를 용해액으로 얻는 것이 가능하며, 용해액은 NPC 상인으로부터 구입해야 한다.

장비는 꼭 제작을 통해서만 획득 가능한 것은 아니다. 일반 몬스터를 처치해 희박한 확률로 얻을 수도, 그리고 매우 강력한 네임드 몬스터를 처치해 얻을 수도 있다. 하지만 제작은 운에 기대지 않고 꾸준한 노력만 한다면 좋은 성능의 장비를 획득 가능하기 때문에 리니지M은 제작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야만 한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조상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77 Egonax
  • 2017-06-23 20:32:09
  • 아인하사르 버프 없으면 재료드랍안함ㅅ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