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온라인게임순위] 3월 4주, 피파3 점유율 ‘상승세’…중하위권 ‘혼전’

작성일 : 2017.03.22

 


3월 넷째주 온라인 게임 순위는 상위권이 잠잠한 가운데 중하위권 혼전 양상이 두드러졌다.

 

먼저 상위권에선 ‘피파온라인3’와 ‘블레이드앤소울’이 PC방 점유율 등 지표에서 좋은 성적을 내며 지난주 상승세를 이어갔다. ‘피파온라인3’는 3월 2주 ‘던전앤파이터’에 역전 당했으나 지난주 3위를 탈환한 데 이어 이번주 격차를 더욱 벌렸다.

 

각축전이 벌어진 중하위권에선 ‘스타크래프트2’가 전작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링 소문으로 화제를 모으며 3계단 약진, 13위에 진입했다. 이 여파로 ‘디아블로3‘와 ‘사이퍼즈’ ‘카트라이더’는 각 1계단씩 밀려났다.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은 2계단 올라 지난주 하락세를 만회하고 17위를 기록했다. 19위 ‘테일즈런너’는 지난주 상승세를 몰아 이번주도 1계단 상승한 모습이다.

  

◆ 피파온라인3, 연이은 상승세

 



지난주 3위를 탈환한 ‘피파온라인3’는 이번주 순위를 지킨 동시에 PC방 점유율 등 지표에서 상승세를 보였다.

 

피파온라인3는 지난 16일 ‘맨체스터 시티’와 ‘리버풀’의 승부예측 이벤트를 진행하고 친필 사인 유니폼을 추첨 제공하는 응원 이벤트를 열었다. 이번 경기는 강팀 간 경기이자 단 1점 차로도 프리미어리그 순위가 갈리는 중요도 높은 경기로서 많은 관심을 모았다. 이로 인해 이벤트에도 뜨거운 반응이 쏟아졌다. 지난 19일까지 진행된 응원 이벤트에는 현재까지 댓글 1300여 개가 달렸다.

 

아울러 지난 17일에는 3일간 PC방 접속 이벤트를 실시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계약서와 선수조각이 지급됐으며 이벤트 기간 최대 2명의 선수와 계약이 가능했다.

 

‘피파온라인3‘는 오는 30일 상반기 로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으로 당분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 “프로비우스 캐리요”… 히어로즈오브더스톰 2계단 ↑




신규 영웅 업데이트를 진행한 ‘히어로즈오브더스톰’은 2계단 올라 17위를 기록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타크래프트2 세계관 영웅 ‘프로비우스’가 등장했다. 프로비우스는 스타크래프트 게임 내 ‘프로토스’ 종족 일꾼인 ‘탐사정’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이 영웅은 전문가 역할군에 속하며 서로 연계 가능한 원거리 스킬 및 고유 능력 ‘수정탑 소환’을 활용한 기술을 보유했다. 주위 적을 느려지게 하는 기술 ‘차원 균열’에 일직선상으로 파동을 발사해 피해를 가하는 기술 ‘분열파’를 쏘면 폭발시켜 추가 피해를 가할 수 있다. ‘광자포’는 지속 공격을 가하는 건물로 수정탑 근처에만 소환 가능하다.

 

◆ 테일즈런너 1계단 상승… 3월 업데이트 ‘후끈’



  

‘테일즈런너’는 지난 15일 업데이트로 1계단 상승 효과를 누리며 19위에 올랐다.


먼저 서바이벌 맵 2종이 추가됐다. 도마뱀 삼촌과 약혼녀의 스토리를 담은 신규 맵 ‘삼바댄스’와 ‘삼바카니발’은 30인 달리기 맵으로 병아리 채널을 제외한 전 채널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아울러 공원 내 천사와 악마 캡슐이 ‘우리엘’ 아이템 구성으로 변경됐다. 캡슐 뽑기를 통해 ‘우리엘 윙’ ‘우리엘 헤어’ 등 장착 아이템을 비롯해 펫 ‘불꽃의 우리엘’, 영구제 장식 아이템 ‘우리엘 플라잉 체어’ 등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 이벤트 채널 ‘취업전쟁’을 열고 랭킹 이벤트를 실시했다. 지난 17일에는 코스튬 플레이 공모전 ‘도전! 테런 패션왕’을 열었다.

 

[함승현 기자 seunghyun@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함승현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