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창간15주년] 창간사 : 게임 '질적' 성장과 '인식' 개선 위한 2막(幕)…

작성일 : 2014.09.11

 

대중의 존경을 받는 사회사업가 헬렌 켈러는 말했습니다.

"인생은 과감한 모험이던가, 아니면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짧고 굵직한 저 말 속에는 꿈틀거리는 꿈과 도전을 자극하는 에너지가 담긴 느낌입니다.

여러분은 지금 인생에서 어느 여정을 지나고 있으며 어떤 모험의 과정을 지나는지 궁금합니다.

게임 전문지 게임조선이 창간을 한 지도 10년을 훌쩍 지나 15주년을 맞았습니다. 15년이란 시간은 사람으로 치면 꿈많은 청소년에 해당합니다. 게임조선이 마주한 시간이 바로 곧 꿈을 꾸고 모험을 시작하는 단계라고 생각됩니다.

지난 15년간 게임산업은 눈부신 발전을 이뤘습니다. 산업 규모가 영화나 음악 등 타 문화 산업군을 압도한 지는 이미 제법 시간이 흘렀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발표한 2014년 1분기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산업은 지난 2013년 한 해 동안 약 10조 원의 매출을 달성했고 2014년 1분기 매출액도 2조 9,000억 원에 이릅니다.

하지만 게임산업은 아직 짙은 어둠이 깔렸습니다. 게임 진흥과 동떨어져 있는 정부 시책부터 왜곡된 사회적인 인식까지 산업 규모와 발전에 비해 쏟아지는 비난은 여전히 감당하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경쟁국이자 이웃 나라에서 정부의 든든한 지원을 바탕으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루는 것과 사뭇 대조적입니다.

1999년 9월 10일 대한민국 최초 게임전문 온라인미디어로 첫걸음을 내디딘 게임조선은 지난 15년간 국내외 게임업계의 빠른 소식과 게임정보, 관련 커뮤니티, 산업 뉴스 등을 다루며 게임인(人)의 게임심(心)과 함께 해왔습니다.

현 게임산업이 처한 상황을 상기해보면 아쉬움이야 한두 가지가 아니겠지만 이는 아직 게임인 모두가 노력해야 할 부분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게임조선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과 꿈을 찾습니다.

지난 15년이 게임산업의 성장을 돕는 1막(幕)이었다면 이제 앞으로의 15년은 게임조선이 게임업계와 게임인들과 함께 게임산업의 질적 성장과 게임에 대한 인식 재고를 위한 2막(幕)을 열어가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다양한 게임 뉴스와 정보는 물론 업계 '인물'과 '그들의 꿈'을 큰 주제로 특집과 기획기사, 캠페인 등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 꿈과 새로운 모험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창간15주년] 게임조선 창간 15주년 특별페이지

[창간15주년] ´아낌없이 퍼준다´… 게임조선 창간 15주년 이벤트 실시

[창간15주년] 게임조선 커뮤니티 24시, 게임만 한다고? 우리 이렇게 삽니다

[창간15주년] '게임=예술' 관객과 상호작용하고 소통하는 게임 예술

[창간15주년] 게임 트렌드 진단④ : 'RPG'장르, 울온부터 검사까지 '총정리'

[창간15주년] 게임 트렌드 진단③ : '모바일'게임의 꾸준한 도전과 진화

[창간15주년] 피파온라인3, 스포츠게임이 e스포츠 성공 필수 요소는?

[창간15주년] 나의 위대한 게임(2) : 외삼촌이 물려준 패미컴에서 '출발'

[창간15주년] 게임 트렌드 진단② : '캐주얼'장르, 시장 변화의 선두주자

[창간15주년] 나의 위대한 게임(1) : '슈로대'부터 '라그나로크'까지…

[창간15주년] 게임 트렌드 진단① : 'AOS' 유즈맵에서 시작된 하나의 전설

[창간15주년] 한눈에 살펴보는 게임기의 역사… 패미컴부터 플스2까지

[창간15주년] 창간사 : 게임 '질적' 성장과 '인식' 개선 위한 2막(幕)…

[게임조선 임직원 일동]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확한 기사를 확인하시려면 게임조선 웹진(http://www.gamechosun.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tester 기자의

SNS
공유

댓글 16

  • nlv114_655846 비전력이부족하다잉
  • 2014-09-11 09:09:27
  • 얼 창간 15주년 겜조가 벌써 그리됐어?

    ㅊㅋㅋㅊ

  • nlv208_0108 천룡파미s
  • 2014-09-11 09:13:03
  • 게임웹진의 선두주자 게임조선
    게임조선15주년 축하드립니다^^
  • nlv12 안나수나라마라
  • 2014-09-11 09:34:27
  • 요새 게임업계들 어렵다던데 웹진은 어떤지 모르겠음 여튼 15주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 nlv74 여귀검을내놔
  • 2014-09-11 09:36:11
  • 오올 ㅋㅋㅋ 15년이라니 ㅋㅋㅋ
  • nlv56 릿카는릿카릿카해
  • 2014-09-11 09:36:40
  • 개인적으로 여직원의 생활이 궁금하네여 '-^*
  • nlv95 항정살먹긔
  • 2014-09-11 09:52:05
  • 여직원이 있기는 할까 게임회사나 게임전문지는 대부분 군대라고 들었는데 으힉
  • nlv33 문디스
  • 2014-09-11 10:31:43
  • 게임산업이 단순히 유해라고 생각만 안했으면
  • nlv117_588741 다음카카오
  • 2014-09-11 11:31:42
  • 15주년 기사들 기대할께요..
  • icon_ms TemZ
  • 2014-09-11 11:47:34
  • ^^
  • nlv5 다녀왔습니다
  • 2014-09-11 13:51:46
  • 규제만 안했음 좋겠당
  • nlv48 항상초보
  • 2014-09-11 13:56:24
  • 축하합니다 ^^
  • nlv24 당신같은전사는
  • 2014-09-11 18:14:15
  • ㅊㅋㅊㅋ
  • nlv16 도슬림
  • 2014-09-12 08:40:28
  • 축하여
  • nlv9 마우스는업다
  • 2014-09-12 11:09:47
  • ㅊㅊㅊㅋㅊㅋ
  • nlv189_563 검마르
  • 2014-09-12 16:15:20
  • 게임조선의 15년간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창간 15주년 축하드립니다..:)
  • nlv209_0109 조선검성
  • 2014-09-15 14:51:18
  • 중국이나 유럽은 게임 발전을 하고있는데..
    우리나라만 규제들로인해서 주춤거리고 있으니..
  • nlv193_456 토우뤼
  • 2014-09-16 04:35:04
  • 게임산업이 워낙에 천대받고 있으니..아쉬울따름..
  • nlv214_0124 카카ro트
  • 2014-09-20 18:22:47
  • 학창시절 우리세대가 어른이되면은 게임인식이 변화겠다라고 생각했는데..
    정부가 내놓은 게임정책들보니 아직도 갈길이 멀었구나 생각했죠..
  • nlv21 끊여만든죽
  • 2014-09-26 00:34:25
  • 게임조선의 15주년 긴 역사가 대단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