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창작자 지원 위한 ‘펀딩팩’ 프로그램 런칭

작성일 : 2022.11.25

 

[자료제공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대표 한영운)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 창작자를 지원하는 ‘펀딩팩’ 프로그램을 런칭했다고 25일(금) 발표했다. 

스토브인디가 이번에 선보이는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 게임 개발사의 게임 런칭을 위해 펀딩 진행부터 런칭까지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펀딩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개발사는 크라우드 펀딩 성공 금액의 50%, 최대 1,000만원까지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개발 비용 지원뿐 아니라, 심의, 창작, 홍보 지원도 포함돼 게임 출시를 위한 모든 지원을 총망라하고 있다. 이와 같은 행정적, 금전적 지원 외에도 정부지원 사업 안내와 게임 개발, 산업 전망, 사업 전략, 후속 펀딩 노하우 등 게임의 흥행을 위한 조언 등 전반적인 멘토링도 받을 수 있다.

스토브인디의 ‘펀딩팩’ 프로그램을 통해 인디 게임 개발사들은 개발 자금을 더욱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전망이다. ‘스토브인디가 보증하는 타이틀’이라는 점을 통해 크라우드 펀딩 후원자 입장에서도 게임이 문제 없이 출시될 것이라는 신뢰를 갖고, 개발사는 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펀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펀딩팩’ 프로그램 참여사 간의 네트워크와 ‘펀딩팩’ 외 스마일게이트의 다양한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과의 연계성을 확보해 더욱 장기적이고 활발한 창작 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여승환 이사는 “이번에 선보이는 ‘스토브인디의 ‘펀딩팩’ 프로그램은 인디 게임 개발사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지원을 포함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점차 지원 항목을 다양화 할 예정이다. ‘펀딩팩’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게임들이 출시돼 더욱 많은 소비자를 만나고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니 많은 인디 게임 창작자 분들의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펀딩팩 참여가 확정된 게임은 비주얼 노벨 ‘억새밭 사잇길로’와 덱빌딩 RPG ‘샴블즈’이다. ‘억새밭 사잇길로’는 크라우드펀딩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2023년 런칭 준비를 앞두고 있으며. ‘샴블즈’는 현재 본격적인 크라우드펀딩 진행을 앞두고 있다.

스토브인디 ‘펀딩팩’ 프로그램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개발사는로 메일을 보내 문의하면 되며, 참여 신청의 경우 스토브인디의 내부 심사를 거쳐 최종 참여여부가 확정된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