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페 종합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마비노기’ X ‘푸르메소셜팜’ 발달장애 청년 지원 사회공헌활동 '활발’

작성일 : 2022.11.24

 

[자료제공 = 넥슨] 넥슨(대표 이정헌)은 온라인게임 ‘마비노기’가 ‘푸르메소셜팜’과 전개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나누는맘, 함께하고팜’의 일환으로,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마비노기’는 ‘푸르메소셜팜’의 발달장애 청년 농부들이 수확한 방울토마토, 표고버섯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인기 캐릭터 ‘이루샤’를 활용한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루샤 패키지’의 방울토마토와 표고버섯은 ‘푸르메소셜팜’ 공식 온라인 스토어 또는 ‘푸르메소셜팜’에서 운영하는 베이커리 카페 ‘무이숲’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판매금 전액은 ‘푸르메소셜팜’의 발달장애 청년들의 쾌적한 근로환경 조성 및 일자리 마련을 위한 운영비로 사용된다.

또, ‘무이숲’ 카페는 넥슨에서 기부한 ‘마비노기’ 각종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방문객에게는 선착순으로 ‘판타스틱 멜로디 스트랩&나오 핀 뱃지’, ‘마스크 스트랩’, ‘마비노기 로고 지퍼팩’ 등을 증정하며, ‘봄의 나오 피규어’, ‘마비노기 판 스트레스볼’, ‘테이블 매트’, ‘SD 캐릭터 아크릴 스탠드(타르라크/루에리/마리)’ 등은 구입도 가능하다. 

이에 더해 ‘마비노기’는 게임 내 이벤트 퀘스트로 ‘행복한 푸르메 활기찬 무이숲’을 추가하는 등 ‘푸르메소셜팜’의 다양한 활동을 알리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오는 12월 8일까지 ‘타라’ 지역에서 방울토마토 및 버섯 수확, ‘무이숲’ 카페 운영을 돕기 등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푸르메소셜팜’의 여러 활동을 접할 수 있으며, 퀘스트 보상으로 획득한 이벤트 코인 ‘희망의 기운’을 사용해 각종 굿즈 설계도와 낭만 농장 온실 하우스, 낭만 농장 미니어처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마비노기’는 이용자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지난 4월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지원하는 ‘푸르메소셜팜’과 협약을 맺고, ‘나누는맘, 함께하고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마비노기’ 개발진 봉사활동부터 농업 필수 소모품 지원, 농산물 판매 지원, 카페 운영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마비노기’와 ‘푸르메소셜팜’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