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게임일정] 고퀄 소울라이크 '소울저스' 2일, 조작 재미살린 '디아블로 이모탈' 3일 출시

작성일 : 2022.05.27

 

일정  28일  29일  30일  31일  6월 1일  2일  3일
 터보 슬로스 정식출시 (PC)
 매그램 로드     정식출시 (PC)
 드워브       정식출시 (PC)
 더 라스트 택시       정식출시 (PC-VR)
 데스런 TV         정식출시 (PS5, PC, NS)
 실트         정식출시 (PS, XB, PC, NS)
 네메시스: 락다운         얼리액세스 (PC)
 립         얼리액세스 (PC)
 소울저스           정식출시 (PS, XB, PC, NS)
 디아블로 이모탈             정식출시 (PC, Mobile)
 카드 샤크             정식출시 (PC, NS)

2022년 5월 28일부터 6월 3일까지는 총 11종의 신작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가장 먼저 28일 개조된 전투 트럭으로 레이싱을 펼치는 '터보 슬로스'가 PC 플랫폼으로 발매되며, 이어서 30일에는 지난해 플레이스테이션 및 닌텐도 스위치로 발매된 바 있는 '매그램 로드'가 PC로 출시된다. 31일에는 VR 게임 '더 라스트 택시'와 함께 타워 디펜스 장르와 던전 크롤러 RPG를 녹여낸 '드워브'가 모습을 드러낸다.

6월 1일에는 액션 로그라이크 '데스런 TV'와 심해 공포 게임 '실트', 유명 보드게임을 PC 게임으로 옮긴 '네메시스: 락다운', FPS 게임 '립' 등이 출시된다. 이어서 6월 2일에는 메트로베니아풍의 액션 어드벤처 게임 '솔저스'가 등장한다.

많은 게이머가 기다리고 있는 블리자드의 모바일 게임 '디아블로 이모탈'이 6월 3일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역사 기반 스토리 게임 '카드 샤크'도 출시 예정이다.

■ 데스런 TV

탄막 슈팅에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한 신작 게임 '데스런 TV'가 6월 1일 플레이스테이션5와 PC, 그리고 닌텐도스위치로 발매된다.

데스런 TV는 한정된 공간 내에서 몬스터와 보스, 그리고 포탑이 발사하는 탄환을 피하면서 NPC를 구출하고 생존하는 작품이다. 생존할 때마다, 그리고 많은 사람을 구출할 때마다 시청자들의 호응을 이끌어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특히 데스런 TV를 플레이하는 스트리머의 게임에 시청자가 직접 개입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도, 혹은 시련을 줄 수도 있는 것이 특징으로, 스트리머와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함께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 소울저스

판타지풍의 소울라이크 게임 '솔저스'가 6월 2일 플레이스테이션과 엑스박스, PC,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출시된다.

솔저스는 수준 높은 픽셀 아트로 이뤄진 그래픽을 자랑하며, 이에 따라 판타지 고유의 분위기와 도트 그래픽 게임의 추억을 잘 살려냈다. 매우 정교한 픽셀 작업을 거친 덕분에 캐릭터의 움직임도 자연스러우며 높은 몰입감을 제공해준다. 소울라이크 게임답게 강력한 적이 게속해서 등장해 컨트롤의 재미를 더하며 매력적인 구성의 퍼즐가 마련돼 있는 등 풍부한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 디아블로 이모탈

블리자드가 야심차게 준비한 '디아블로 이모탈'이 6월 3일 정식 출시한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기획 단계에서부터 모바일 플랫폼을 염두에 두고 제작된 작품으로, 디아블로 시리즈를 모바일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또한 많은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반영해 PC 플랫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게임의 스토리는 디아블로2와 디아블로3 사이를 다루고 있기에 새로운 이야기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다. 디아블로 이모탈은 완전 수동 전투 액션 게임을 강조하고 있으며, 전작들의 감성과 함께 컨트롤의 재미를 녹여냈다. 또 디아블로 이모탈만의 콘텐츠라 할 수 있는 '투쟁의 굴레'와 '세계 정복자' 등을 선보여 즐길거리를 더했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