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제2TV쇼 시즌 1 4화, PK 복수 및 지명수배 추가! 쿠폰으로 천장 가능!

작성일 : 2021.09.14

 

넷마블은 1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 '제2TV쇼' 시즌 1 4화를 방영했다.

제2TV쇼는 제2의 나라 공식 생방송으로 향후 업데이트 내용과 유저들의 의견에 대해 개발진의 생각을을 전하는 자리다. 방송은 정인호와 김정민이 진행했으며, 넷마블 박윤모 사업부장, 게스트로 기존 패널인 마재, 수미, 김효진, 파트너 크리에이터인 김나연이 참여했다.

방송은 유저들의 궁금증에 답하는 '궁금한 2야기', 코스튬을 뽐내는 코너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게임 속 다양한 미니 코너를 즐겨보는 코너 '에바랜드', 마지막으로 '세상에 나쁜 이마젠은 없다' 순서로 진행됐다.

한편 넷마블은 생방송 시청 보상으로 유저들에게 특별 쿠폰 보상으로 지급했다. 보상 내용은 연마제 선택 상자와 승급석 선택 상자, 20만 골드, 후냐 헤드헌팅 증서 등 인게임 아이템이다. 쿠폰은 16일 0시까지 사용할 수 있다.

GGHSTORY 4성 연마제 선택 상자 5개, 승급석 선택 상자 5개, 20만 골드, 장비 소환 쿠폰 10개
EVA3CLEAR 후냐 헤드헌팅 증서 5장, 해적의 장신구 제작 꾸러미 10개, 콜렉팅 아로마 5개, 에너지 드링크 5개
914IMG10 이마젠 소환 쿠폰 10개

■ 궁금한 2야기  

첫 번째 코너는 유저들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궁금한 2야기'였다. 지난 방송에서 박윤모 사업부장이 회의 참석을 위해 일찍 방송을 떠났기 때문에 패널뿐만 아니라 많은 유저가 이번엔 구체적 답변을 듣기 위해 단단히 벼르고 있던 상황이었다. 그리고 그만큼 큰 개편과 업데이트 내용이 쏟아졌다.

먼저 '크로스 필드'에 대한 이야기가 시작됐다. 다른 서버 인원과 함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10월 중 하순으로 연기된다. 개발 내부에서 크로스 필드를 만드는 것보다 유저가 제시한 다른 문제점을 고치는 것이 우선이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크로스 필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차회 방송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첫 방영부터 많은 유저에게 수정이 필요하다고 지적받은 '필드보스'에 대한 개선은 9월 30일 진행된다. 기여도에 따른 보상 지급 방식이 변경되며, 장신구 제작이 추가된다. 또한 보상 수령 시스템도 현상수배 퀘스트 보상도 장신구 완제품 상자를 제공하고, 퀘스트 횟수도 5회로 개선된다. 한편 필드보스 개선과 함께 연관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가 시작되면 특정 채널에 침식된 필드보스가 등장하며, 해당 필드보스는 더 높은 능력치를 가진 대신 그만큼 보상도 늘어날 예정이다.

공식 커뮤니티는 물론 게임 내에서 큰 논란이 되고 있는 막피에 대한 해결 방안도 제시됐다. 사망 시 디버프가 누적 처리되며, 선성향과 악성향이 각각 5단계까지 늘어나고 효과가 변경된다. 선성향은 악성향 유저에 대한 대미지 증가 및 피격 대미지 감소 2배 가량, 악성향은 대미지에 대한 페널티가 가해질 것이라고 한다. 또한 성향치 복구를 위한 킹덤 영지 내 소셜 오브제 '허수아비'가 추가된다. 

PK 상태에서 자동 사냥도 유저 우선 공격으로 변경되며, 자신을 죽인 유저에게 바로 순간이동할 수 있는 복수 기능이 추가된다. 복수 기능은 파티 단위로 움직일 수 있다. 또한 악성향 5단계 이상이 될 경우 해당 유저는 지명수배를 지정 당하며, 서버 내 유저는 그 지명수배 유저에게 누구나 순간이동이 가능하다.

다른 유저를 공격하는 유저는 월드 이동에 대한 기능 제한이 적용된다. 이제는 다른 유저를 공격하면 채널, 에스타바니아, 이마젠 숲, 영지 이동이 제한된다. 반성의 편지는 하루 사용량이 10회로 늘어날 예정이다.

킹덤 간 전쟁 기능도 조정이 진행된다. 항복 기능은 이제 전쟁 시작 이후 가능하며, 항복 비용이 대폭 증가하는 대신 시간이 지날수록 항복 비용이 감소하는 식으로 변경된다. 또한 일주일 동안 전쟁 가능 횟수를 5회로 줄이며, 보호시간 역시 3일로 증가한다.

막피와 겹사의 원인으로 지목되던 몬스터 배치와 드롭 테이블 변경도 진행된다. 그리고 업데이트 후 최소 채널 수가 3~5개 가량 유지되는 한편 생성 채널 수도 대폭 상승한다. 100 레벨 이상 유저들이 겪는 몬스터 드롭 페널티도 해소될 예정이다. 몬스터 및 채널에 대한 개선은 9월 업데이트로 진행될 예정이다.

가장 큰 호응을 받은 소식은 쿠폰 소환의 마일리지 지급이다. 그동안 다이아 소환만으로 쌓이던 확정 소환 마일리지가 30일부터 쿠폰으로 쌓이며, 그동안 사용한 쿠폰 소환에 대해서도 마일리지를 소급 적용할 것이라고 한다.

그 외 개선 사항으로는 파티와 가방 개선이 있다. 파티 가입에 대한 편의성 개선 및 파티 아이템 드롭률 증가 보너스 업데이트도 진행된다. 가방 정리는 30일에 개선된다. 가방 정리는 염색약 가방 추가나 다른 방식 추가를 고민하고 있으며, 정확한 내용은 다음 주 공개된다. 

100일 기념 출석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출석 이벤트로는 기념 칭호와 희귀 장비, 희귀 이마젠 선택 상자가 지급된다. 이번 장비 선택 상자에선 모든 희귀 무기, 희귀 방어구 중 하나를 획득할 수 있다.

추석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석 이벤트 보상으로는 갓과 족두리, 가면 등 머리 장식 코스튬과 골드나 특산품 드롭률이 상승하는 특별 음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음식은 기존 드롭률 상승 물약과 중첩 가능하며, 한복 코스튬은 신년 기념으로 추가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16일부터 사냥 및 숙제 스트레스 감소 이벤트가 진행된다. 사냥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기 위해 AI 모드 시간이 5시간씩 두 번 추가되며, 제비 상회와 토벌 퀘스트 즉시 완료 비용도 각각 1만 골드, 2만 골드로 일시 변경된다.

■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다음 코너는 유저들의 코스튬을 소개하는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였다. 방송에는 신청자들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유저가 소개됐으며, 최고의 패피로 선정된 두 사람에겐 3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이색 패피로 선정된 한 사람에게 1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주목 받는 패피로 선정된 다섯 사람에겐 코스튬 소환 쿠폰이 증정됐다. 추가로 특별 패피 한 명에게 동원참치 19호가 지급된다.

이번 방송 최고의 패피는 버고 서버 징냐링과 리브라 서버 제0l, 이색 패피로 오리온 서버 앗큐, 특별 패피로 룩셈부르크가 선정됐다.

저의 룩북을 소개합니다 (+ 신규 코스튬) / 징냐링

[리브라] 앙마는 푸라닭을 먹는다. / 제0l

(오리온) 서버 [악마도 코스튬을 좋아한다] / 앗큐

동원참치 광고 커버 [영상] / 룩셈부르크

■ 에바랜드

다음은 게임 속 미니 게임을 즐겨보는 신규 코너 '에바랜드'가 진행됐다. 총 세 가지 미션이 주어지며, 미션 성공 횟수에 따라 유저들에게 보상이 지급된다.

첫 번째 미션은 코스튬 따라 입기다. 코스튬 따라 입기는 제작진이 준비한 코스튬을 기억하고, 패널들이 2분 동안 코스튬을 재현하는 코너다. 이번 시간엔 위치의 신규 코스튬이 제시됐고, 머리 모양부터 색깔까지 완벽하게 재현하면서 미션에 성공했다.

두 번째 미션은 도전자 김효진과 수미 두 사람이 4분 내에 술통 몰래 가져오기를 성공하는 것이다. 첫 번째 도전에서 도전 기회 세 번을 모두 사용했음에도 3분 이상을 사용해 실패했지만, 수미가 2분 내에 성공하는 조건으로 도전해 성공하면서 두 번째 미션도 성공했다.

마지막 미션은 김나현과 마재가 3분 안에 플랫포머에 성공하는 미션이다. 나현은 첫 번째 플랫포머를 2분 2초를 남기고 성공, 마재는 두 번째 플랫포머를 38초 남기고 성공하며 모든 미션을 성공했다.

■ 세상에 나쁜 이마젠은 없다

마지막 코너는 이마젠에 대한 사연을 들어보는 '세상에 나쁜 이마젠은 없다'다. 피요를 뽑고 싶었으나 아쉽게도 뽑지 못해 그 마음을 글로 옮긴 페르세우스 Rorie가 선정됐다. 미션은 나현의 4성 소환 성공 이후 효진이 7번 소환 실패했지만, 넷마블에서 7효진을 위로하며 이마젠 쿠폰 10장을 지급했다.

세나젠 이벤트 지원해요! [부제:세상에 나쁜 이마젠도 있다] / Rorie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3

  • nlv76 구스타보
  • 2021-09-15 03:20:09
  • 제2의 나라는 안 하지만 기사에 쿠폰 알려주는 센스 좋네요
  • nlv230_0201 검마르
  • 2021-09-15 16:09:49
  • 제2의나라는 지프리 그림체로 시선을 끌지 안했더라면은 딱히...무난한하고 적당한 모바일 게임
  • nlv211_0121 에카
  • 2021-09-17 00:46:34
  • 제2의 나라 재밌게 했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