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캐릭터 커뮤니케이션 및 퀘스트 등 게임 정보 공개

작성일 : 2021.07.30

 

[자료제공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대표 제랄드 누난)는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용으로 9월 9일, STEAM®용으로 9월 10일 발매되는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최신작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한국어판)의 최신 정보를 공개했다.

- 자세한 시스템을 소개! 캐릭터 커뮤니케이션 & 퀘스트

‘테일즈 오브’ 시리즈의 특징이기도 한, 모험 도중에 다양한 대화를 즐길 수 있는 ‘스킷’ 시스템. 메인 스토리만으로는 보이지 않는 캐릭터들의 재밌는 면모를 다양한 각도에서 엿볼 수 있다. 

이번 작품의 스킷 연출은 3D 표현으로 진화했다. 플레이어가 설정・장비한 의상과 어태치먼트, 그리고 ‘장소’와 ‘시간’도 스킷에 반영되어, 캐릭터들의 모험을 눈앞에서 보는 듯한 ‘실존감’이 향상됐다.

또한 퀘스트를 통해 캐릭터들의 성장과 매력을 더욱 느낄 수 있다. 모험 중, 알펜 일행은 다양한 고민을 가진 사람들과 만난다. 그들의 어려움을 해결해주고, 요리 레시피와 무기, 아이템 등을 입수하는 ‘퀘스트’도 즐길 수 있다.

- 여행을 통해 깊어지는 동료와의 인연

메인 시나리오 외에, 캐릭터들의 새로운 면모를 볼 수 있거나 인연이 깊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야영 스폿에서는 도중에 발생한 스킷을 다시 볼 수도 있고, 자기 전에 함께 대화할 캐릭터를 선택하면 새로운 면모를 볼 수 있다. 적과 전투를 반복하면 감소, 고갈되어가는 HP・CP는 필드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는 모닥불 스폿에서 ‘야영’을 하면 회복할 수 있다.

시리즈 전통의 ‘독특한’ 요리도 즐길 수 있다. 캐릭터마다 각자 잘하는 요리가 있어, 그들이 잘하는 요리를 맡기면 전용 연출이 전개된다. 또한 이벤트 등을 통해 레시피를 습득하여 요리를 먹으면 전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버프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동료의 새로운 면모도 발견할 수 있는 충실한 미니 게임 요소

후루루의 친구(?) 올빼미 찾기! 곳곳에 숨어 있는 ‘후루루의 친구’를 찾아보자. 색과 모양, 크기도 다양한 다나 올빼미들이 마을이나 필드 곳곳에 숨어 있다. 올빼미들을 발견하면 ‘올빼미의 숲’에 돌려보낼 수 있는 동시에 그들이 가지고 있는 어태치먼트를 입수할 수 있다.

각지에서 ‘낚시‘를 하여 월척을 낚아 올리자! 모험 중에 찾은 물가에서는 ‘낚시’를 할 수 있다. 특히 파티 멤버인 키사라는 낚시 애호가이기도 하다. 각지의 낚시 포인트마다 특색 있는 물고기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낚은 물고기를 기록하여 자신의 낚시 성과를 컬렉션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나의 땅에 흩어진 유물 ‘아티팩트’를 수집하자! 예술에 조예가 깊은 듀오할림의 취미 중 하나이기도 한 아티팩트 수집. 각지에 떨어진 아티팩트를 수집하면 듀오할림이 지식이나 고찰을 선보이기도 한다. 아티팩트는 단순한 컬렉션 요소가 아니라, 착용하면 전투에 도움되는 다양한 버프 효과가 발생한다.

■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x 사쿠라바 모토이 스페셜 인터뷰 공개!

■ 세계관

인접한 두 행성, 다나와 레나. 300년 전, 자연이 넘치는 세계였던 다나는 고도의 과학과 마법이 발달한 레나의 갑작스러운 침공을 받고 그 이후 끝없는 종속을 강요받게 되었다.

어느 날, 철가면으로 얼굴을 가린 다나의 청년과 동족에게 쫓기는 레나의 소녀가 만났다. 이 뜻밖의 만남은 두 행성의 운명을 뒤흔드는 이야기의 시작에 지나지 않았다.

■ 게임 소개 

'테일즈 오브' 시리즈 최신작으로, 이번 작품을 위해 개발된 '애트모스 셰이더'가 그려내는 아름다운 세계, 풍부한 표정의 캐릭터들, 박력 넘치는 배틀 시스템이 자아내는 파란만장한 해방의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다. 

역대 '테일즈 오브' 시리즈 팬은 물론, 새로운 시대에 사는 전 세계의 RPG 팬들을 위한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한국어판)는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 버전으로 2021년 9월 9일, STEAM® 버전으로 9월 10일 발매된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