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 7월 29일 정보 공개

작성일 : 2021.07.29

 

[자료제공 = 세가퍼블리싱코리아]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2021년 9월 24일(금)에 발매 예정인 PlayStation®5, PlayStation®4, Xbox Series X|S, Xbox One 전용 소프트웨어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의 주인공 야가미 타카유키와 고등학생들과의 교류를 그린 신규 콘텐츠 「청춘 드라마」에서 야가미가 잠입 조사를 하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소개한다.

■「청춘 드라마」 스토리 줄거리

이번 작품에서 사건의 발단이 되는 세이료 고등학교 내 집단 따돌림을 조사하기 위한 구실을 찾던 야가미는 어떤 사건을 통해 만난 학생 아마사와 쿄코가 소속한 미스테리 연구회가 고문의 퇴임으로 인해 폐부의 위기에 빠진 것을 알게된다. 야가미는 외부인도 동아리 활동을 지도할 수 있는 제도를 이용해 고문을 자청한다.

아마사와가 낸 「탐정으로서 자질을 확인하는」 테스트를 무사히 클리어하고 고문을 맡게 된 야가미는 이세자키 이진쵸의 고등학생들 사이에서 떠도는 도시 전설 「프로페서」에 관한 소문을 듣게 된다. 프로페서는 소원을 적으면 들어준다는 《비밀의 웹 사이트》를 운영하며, 어두운 소원을 가진 학생들을 차례차례로 비행에 휘말리게 한다는 수수께끼의 존재로 「청소년 비행의 종합 컨설턴트」로 불린다고도 한다.

야가미는 그런 도시 전설의 진상을 밝히기 위해 프로페서의 꾀임에 넘어간 「비행 청소년」이 있다고 하는 다양한 커뮤니티에 잠입하게 된다.

■「청춘 드라마」에서 잠입하는 새로운 커뮤니티 소개

【복싱 체육관】
아마사와로부터 프로페서의 비밀 사이트에서 복수 대행을 맡고 있는 학생이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야가미는 이세자키 이진쵸에 위치한 「토도로키 권투 체육관」에 잠입한다. 그 체육관에 다니는 세이료 고등학교 2학년생 오시키리 켄야에게 접근하여 조사하는 것이 목적이다.

그는 권투에 유례없는 재능을 지녔으나 최근 거리를 시끄럽게 하는 무차별 베기가 아닌 「무차별 폭행」으로 사람들에게 갑자기 1:1 승부를 걸어 덮친다는 의혹이 있다. 켄야는 자신과 주먹을 주고받을 정도로 강한 상대에게는 마음을 연다고 한다.

의혹의 진상에 접근하기 위해 체육관에 다니게 된 야가미를 기다리고 있던 것은 심상치 않은 학생들과 켄야의 알려지지 않은 과거였다. 그리고 의외의 인물과 재회하게 되는데......!

《복싱 체육관 미니 게임 소개》
복싱 체육관에서 하는 스파링은 일반 배틀과 조작성은 비슷하지만, 머리와 바디를 노리고 그것을 가드하는 상하 요소가 존재한다. 머리를 공격하면 큰 대미지를 입힐 수 있지만, 바디를 공격하면 상대의 스태미나를 빼앗을 수 있다. 스태미나를 나타내는 원형 게이지가 줄어들면 연속 공격을 할 수 없게 되며, 다 닳으면 움직일 수 없게 된다. 또한, 체력 게이지가 바닥나면 다운한다.

1 라운드에서 3회 다운시키거나, 다운시킨 후 일어서지 못하는 상태로 만들면 승리한다. 상대의 특징에 맞게 스태미나를 깎아나가는 전술을 택할지, 단숨에 체력을 줄여나가는 전술을 택할지 생각해보자.

펀치의 종류는 대미지는 적지만 빠른 잽, 상대에게 큰 대미지를 입히는 스트레이트, 가까이서 때리지 않으면 맞지 않지만 가드를 튕겨낼 만큼 위력 높은 훅 등, 복싱 특유의 다채로운 블로를 사용할 수 있다.

왼쪽 밑에 있는 EX 게이지는 일반 배틀과 동일하게 상대에게 입히는 공격 등으로 쌓여간다. 최대로 쌓이면 EX 부스트 및 EX 액션을 기동할 수 있다. 배틀과는 조금 다른 공략과 전략성이 필요한 대전 액션으로 난폭한 녀석들을 쓰러뜨리자. 

【폭주족】
세이료 고등학교 3학년 스오 유마는 성적 우수, 품행 방정한 우등생인 동시에 교칙 위반을 엄격하게 단속하는 「선도부 부장」으로 두려움의 대상이었다. 그런 그가, 이진쵸 최대의 폭주족 「메이드 인 헤븐」에 소속된 세이료 고등학교의 학생들을 설득하기 위해 직접 담판을 지으러 갔다가 어찌된 영문인지 하루아침에 폭주족 총장이 되어버렸다. 너무나도 갑자기 돌변해버린 그의 모습에 「누군가의 의도적인 개입」을 느낀 아마사와는 야가미에게 폭주족 잠입 조사를 의뢰한다.

잠입 조사의 목적은 스오의 돌변한 이유를 찾는 것과 동시에, 위험한 「데스 레이스」에 빠진 소년 소녀들을 갱생시키는 것이었다.

《폭주족 미니 게임 소개》
"야가미는 자신의 바이크로 폭주족과 레이스를 겨루게 된다. 레이스에서는 「부스트」 「태클」 「가드」 등을 구사하여 상대보다 먼저 골인한다.

부스트는 폭발적인 가속력을 낼 수 있지만, 코너에서 드리프트 등으로 부스트 게이지를 쌓을 필요가 있다. 태클은 고속으로 바이크를 옆으로 슬라이드하여 적에게 몸통 박치기를 할 수 있으며, 가드는 다양한 공격으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지만, 계속 가드할 경우 속도가 저하된다."

"대장 이외의 바이커들을 일정 수 쓰러뜨리면 대장과의 데스 레이스가 시작되며 1바퀴 후의 지점에 골이 설치된다. 그 사이에 대장을 제치고 먼저 골에 도착하면 승리한다.

레이스 중 바이커와 대장은 그냥 달리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폭죽과 음파, 때로는 때리기와 발차기로 다양한 공격을 해온다. 공격을 많이 받으면 대미지가 누적되어 부스트 효과가 낮아져 버린다."

세계 각 지역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던 본격 리걸 서스펜스 액션 『로스트 저지먼트: 심판받지 않은 기억』을 발매하기 전에 꼭 즐겨보자.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