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역사상 가장 빠르게 판매된 콘솔, '플레이스테이션5' 전 세계 판매 1천만 대 돌파

작성일 : 2021.07.29

 

[자료제공 =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이하 SIE)는 최신 게임 콘솔인 PlayStation®5(이하 PS5™)가 2020년 11월 12일(목) 첫 출시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천만 대 이상 판매되었다고 발표했다. PS5™는 회사 역사상 가장 빠르게 판매된 콘솔이며, 이전 모델인 PlayStation®4(이하 PS4™)의 판매량을 지속적으로 앞지르고 있다.

또한, SIE는 PlayStation Studios™ 게임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쳐 추가적인 기록을 달성했다.

- Insomniac Games의 Marvel’s Spider-Man: Miles Morales는 2020년 11월 12일(목) 출시된 이후 65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
- San Diego Studio의 MLB® The Show™ 21은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빠르게 판매된 타이틀로, 모든 플랫폼에 걸쳐 20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 이 게임은 2021년 4월 16일(금) 출시된 이후 400만 명 이상의 플레이어에게 도달했다.  
- Housemarque의 Returnal™은 비평가의 극찬을 받으며 출시된 신규 IP로, 2021년 4월 30일(금) 출시된 이후 56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 
- Insomniac Games의 Ratchet & Clank: Rift Apart는 2021년 6월 11일(금) 출시된 이후 110만 장 이상 판매되었다.

짐 라이언(Jim Ryan)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사장 겸 CEO는 “PS5™를 환영해 준 열정적인 PlayStation® 팬 커뮤니티와 우리의 플랫폼에 멋진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는 세계적인 수준의 개발사 및 퍼블리셔 파트너에게 깊은 감사를 표한다. PS5™는 우리의 그 어떠한 기존 콘솔보다 더 빠르게 많은 가정에 도달했지만, PS5™에 대한 수요가 공급을 계속해서 초과하고 있는 만큼 우리에게는 여전히 많은 과제가 남아있다. 게임 업계와 다른 많은 분야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는 전 세계적인 여러 어려움에 지속적으로 직면해 있는 상황에서도, SIE는 재고 상황을 개선하는 것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음을 알아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회계 연도 PS5™ 판매에 대한 SIE의 전망은 변함이 없다. PlayStation Studios™가 선보이는 독점 게임 라인업에는 Santa Monica Studios의 새로운 God of War, Polyphony Digital의 Gran Turismo™ 7, Guerrilla Games의 Horizon Forbidden West 등이 포함되어 있다. SIE 파트너의 기대작으로는 Electronic Arts의 Battlefield 2042, Bethesda의 DEATHLOOP, Ubisoft의 Far Cry®6, Ember Lab의 Kena: Bridge of Spirits 등이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