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7월 5주 차 랭킹, '막힛' 3주 연속 1위, 디스트로이어 꺾은 엔지니어

작성일 : 2021.07.26

 

벨라 서버 위치 유저 '막힛'이 3주 연속 전 서버 전투력 1위와 전투력 200만을 달성하며 제2의 나라 7월 5주 차 랭킹의 막이 내렸다.

7월 5주 차 랭킹 양상은 벨라 서버와 피닉스 서버, 에리다누스 서버의 삼파전으로 흘러갔다. 벨라 서버의 1위 막힛은 지난 랭킹 2위였던 '신한지주'를 전투력 10만 차이로 따돌렸으나, 이번엔 피닉스 서버의 위치 '시연둥이'와 소드맨 '약쟁이'가 뒤를 바짝 쫓고 있다. 심지어 시연둥이는 막힛과 마찬가지로 전투력 200만을 넘겼고, 1위까지 불과 4만 차이인 상황이다. 3위를 차지한 약쟁이도 불안하긴 마찬가지. 에리다누스 소드맨 '내가탑이다'가 불과 3만 차이로 맹추격 중이다.

랭커들의 직업 분포는 큰 차이가 없었다. 랭커 한두 명의 미세한 순위 변동 덕에 0.42%에 불과한 차이가 발생했을 뿐이다. 그런이 이 차이가 큰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누가 생각 했을까? 출시 후 지금까지 3위 자리를 지키던 디스트로이어가 변화를 보여주지 못한 사이에 엔지니어가 새로운 3위로 등극했다.

전 서버 종합 랭킹은 신규 서버 '머큐리'가 참전하며 파란이 예고된 상태다. 비록 머큐리 1위의 전투력은 바로 위 랭커와 20만 정도 차이나지만,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곧 기존 랭커들과 겨루게될 예정이다.

- 집계는 26일 12시부터 약 1시간 동안 실시됐으며, 누적 랭킹 메뉴의 캐릭터 전체 랭킹을 기준으로 상위 다섯 명까지 선별한 것이다. 집계 시간 동안 랭커들의 활동에 따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다.

■ 벨라 서버 '막힛' 1위, 10위 내 소드맨 비율 50% 돌파

벨라 서버 막힛이 3주 연속 전 서버 전투력 1위를 달성했다. 전투력은 전 서버 최초로 200만을 돌파하며 2,050,000을 기록했다. 하지만 앞서 말한 대로 피닉스 서버의 두 랭커가 무서운 속도로 막힛을 뒤쫓고 있기 때문이다. 한 때 막힛과 경쟁하며 1위 기록도 가지고 있는 신한지주는 잠시 주춤하며 5위에 머물러있다.

주목할 점은 10위권 내 직업 분포다. 1위와 2위는 나란히 위치가 가져갔으며, 열 명 중 절반인 다섯 명이 소드맨을 육성 중이다. 비록 5위 안에 들지 못했지만, 디스트로이어도 두 명이나 10위 안에 들면서 금발 남매 둘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반면 로그는 에리다누스 서버 '움머움머'가 12위, 엔지니어는 세페우스 서버 '슈퍼팜'이 18위를 기록하며 10위권 진출에 실패했다.

■ 엔지니어, 드디어 디스트로이어 넘어 3위로

7월 5주 차 랭커들의 직업 분포는 그 어느 때보다 변화가 적었다. 디스트로이어는 지난 랭킹과 마찬가지로 18.30%을 기록하며 마치 산 같은 우직함을 보여줬다. 물론 상위권 디스트로이어들의 순위는 약간씩 밀려났지만, 게임 내 유일한 탱커답게 이탈자 없이 모든 디스트로이어가 랭킹을 지킨 것이다.

하지만 디스트로이어가 우직하게 자신의 자리를 지킨 사이 엔지니어가 0.42%의 기적으로 새로운 3위에 올랐다. 디스트로이어와 차이는 딱 0.42% 차이다. 불과 랭커 한 명 수준의 차이로 캐릭터 분포표가 5주 만에 새롭게 쓰인 것이다.

오랫동안 엔지니어와 단짝이었던 로그의 상황은 상황이 썩 좋은 편은 아니다. 엔지니어와 마찬가지로 0.42%가 상승했으나 워낙 인구 수가 적었기 때문에 바로 앞에 있는 디스트로이어와 무려 6% 가량 차이나는 상황이다. 

위치와 소드맨은 각각 0.42%씩 감소했지만, 여전히 20% 안쪽 성적을 여유롭게 지키고 있다. 0.42%는 한두명 수준의 차이라 한 주만에 얼마든지 뒤집어질 수 있는 수치다. 특히 위치의 경우 막힛이나 시연둥이 같은 최상위 랭커들이 육성하고 있어 이변이 일어나지 않는 이상 25% 이상의 비율을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 머큐리 서버 랭킹 참전! 무섭게 달리는 신세계 랭커들

전 서버 종합 랭킹의 주목 포인트는 역시 신규 서버 '머큐리'의 등장이다. 앞서 언급한 대로 머큐리 서버 1위 '나로칸'과 바로 위 랭커인 보어티즈 서버 로그 '바다의비밀'의 전투력 차이는 20만 가량이지만, 머큐리 서버 랭커 전원이 며칠 만에 수만에 달하는 전투력 상승을 보여주는 등 성장세가 심상치 않기 때문에 기존 서버 랭커들이 안심하긴 어려운 상황이다. 

머큐리 서버의 현황을 간단히 살펴보면 1위 나로칸이 85만으로 독주하는 가운데 2위 '딴따라라'부터 5위 '머큐리힐러'까지 70만 내에서 치열한 전투력 경쟁 중이다. 머큐리 서버 내 최고 인기 직업인 위치가 1위부터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뒤를 이어 인기 2위인 엔지니어가 4위와 5위를 나란히 차지했다.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