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명화카드로 만드는 내 손안의 작은 전시회 '스톨른페인팅' 텀블벅 프로젝트 오픈

작성일 : 2020.07.23

 

[자료제공 = 생각투자] 생각투자는 이번 달 21일 오픈된 크라우드 펀딩인 텀블벅에서 “스톨른 페인팅”을 처음 선보였다. 새롭게 출시된 “스톨른 페인팅”은 이전 프로젝트였던 “흔들어봐 헬프요정”, “탐정들 : 추리클럽” 의 뒤를 잇는 생각투자의 야심찬 펀딩 프로젝트다.

보약게임 “스톨른 페인팅”은 명화카드 200장으로 하는 메모리게임이며, 전세계 동시발매라는 점이 보드게이머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스톨른 페인팅은 세계 최대 규모의 전시회에서 작품이 도난당하는 일이 발생하게 되는데,,, 사건 당시 명화를 관람하던 관객들은 시민탐정으로 초대받아, 경매장에 나온 도난당한 그림을 기억력에 의존해 찾아야하는 재밌는 스토리로 흥미를 이끈다.

 “스톨른 페인팅”에서 도둑은 그림카드 24장의 그림카드를 배열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1장부터 최대 3장의 카드를 제거한다. 제거한 만큼 새로운 그림을 끼워 넣어서 8장의 그림카드를 탐정들에게 제시한다. 탐정은 도둑이 보여준 24장의 그림을 열심히 외운다.

그리고 일정 시간이 지나, 도둑이 새롭게 보여준 8장의 그림 중에 이전에 보았던 그림이 무엇이었는지 맞추면 된다. 스톨른 페인팅은 2인에서 8인까지 플레이 가능하며,  Simple Easy Fun 간단한 규칙과 짧은 게임시간으로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박물관들을 둘러보고 세계적인 명화를 기반으로 한 가벼우면서도 즐거운, 또한 교육적인 게임을 만들어 보자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탄생한 게임이다. 게임의 카다로그에는  그림의 제목, 작가, 작품년도와 작가의 출생-사망년도가 기록되어 있는 갤러리북 형태로 기록되어 있다. 명화카드로 하는 기본 룰 외에도 다양한 추가 활용법이 10가지 이상 다채롭게 있어 교육현장에서의 활용도 다양하다.

생각투자는 지난 프로젝트였던, 보약게임 “흔들어봐 헬프요정”, “탐정들 : 추리클럽”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프로젝트 게시 후 짧은 시간만에 목표금액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세 번째 프로젝트인 “스톨른페인팅” 또한 보드게이머들의 열렬한 지지와 주목을 받아 이틀 만에 목표금액을 달성했으며, 현재 텀블벅 페이지에서 펀딩에 참여할 수 있다.

[게임조선 편집국 gamedesk@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