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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몹시 주관적인 마창4 진각 리뷰

nlv17 H4TCH3T  |  2021-03-10 18:19  |  조회 3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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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

1. 진각패 '일신시담'

미라지 스탠스 중 동시입력 가능 기능은 그냥저냥

 

엄청 좋은건 아니지만 딱히 나쁜 것도 아님, 평상시에 쓸만한 구석이 많이 없어서 그럴 뿐

 

예를 들어 다른 스킬 갈기는 중에 선입력으로 미라지스탠스와 뇌격점혈섬 또는 쿼드러플처럼 타점에 따라 딜이 요동치는 스킬을 동시 입력하면 부드럽게 타점 맞추기가 쉬움

 

그런데 보통은 뇌점이나 쿼드러플 쓰고 스월링으로 끌어다가 창끝으로 촉맞춤하니까 뭐 눈에 띄는 장점은 아님. 한마디로 없는 것보단 낫다

 

파동연환창 개조 방향은 매우 좋음, 미라지 캔슬이 굉장히 부드럽게 이어지고 딜압축도 좋고 최종적으로 퍼쿨도 괜찮은 편(이건 듀의 35~40제 무큐기가 하나같이 썩은 것이 근본적인 원인)

 

대신 몹몰이 기능은 기대하지 마셈

 

2. 신규 30제 기본기 '스파이럴 웨이브'

연출이나 타격감은 그저 그럼 3회 횡베기 슥슥슥, 근데 얘도 퍼쿨이 제법 준수함. 채널링 거슬리는건 '미라지에오' 한번 해주면 해결되니 큰 문제도 아니고

 

파동연환창도 유의미하게 좋아져서 지금까지 애매하게 남은 스포 공아나 메조에 주던 사람들은 파동연환창, 스파이럴 웨이브에 슈트롬 or 더블 펀토(혹은 둘 다) 채용해서 빙결이나 팔라처럼 3/4 기본기 굴리는 방향을 고려해볼 수 있게 됨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다수의 기본기 굴리는 게 맞지 않으면 어쩔 수 없긴 하지만

 

3. 95제 액티브 '레조넌스 임페일'

타점 영향 안받는 무난한 공격스킬

 

시전 중 풀 채널링이긴 한데 일단 통으로 무적 판정 

 

체공 중 사용하면 강제 착지

 

미라지 캔슬 없는거 뺴고는 매우 준수함, 근데 본체랑 미라지가 함께 갈기는게 스킬 콘셉트인 지라 라이브 서버 넘어올 때 미라지 캔슬 넣어줄 거 같지는 않으니 그냥 만족

 

4. 진각성 액티브 '천하포무:투극'

무난함, 딱히 할 말은 없음. 어차피 진각은 보통 얼마나 딜이 세냐가 평가를 좌우하다 보니... 

 

라이브 서버 넘어올때 계수가 조정되는걸 보고 판단해야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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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

1. 진각패 '마창:천멸'

임팩트 스매시를 쓸때마다 스택 회복 0.6초씩 단리 쿨감을 주긴 하는데 사암주극을 껴서 스택 맥시멈을 늘려놔도 여전히 모자람

 

이 근본적인 문제는 걍 장비의 쿨감 수치를 스택 회복에 적용되게 바꿔놓든가 조건없이 빠르게 회복속도를 늘리는 게 도입되야 겨우 해결이 가능해보임

 

애초에 임스는 마스터 레벨이 중간에서 20으로 막혀 있어서 자체 화력에 대한 성장기대치도 낮고 뱅가드 스킬 대부분이 짧지 않은 쿨타임을 가지고 있어서 가뜩이나 회전률도 안 좋은데 왜 이렇게 제약을 많이 걸어 놓았는지 의문

 

탈리스만으로 일반 스킬을 스택화 시킨 것들은 쿨회복속도는 안먹어도 쿨감은 받는데 이거 로직을 임스에만 적용 못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 싶기도 하고

 

크레센트의 임스 개조는 그냥저냥 괜찮음. 범위도 넓고 크레센트가 쓸때마다 미묘하게 앞으로 나가는걸 시전 후 위치를 뒤로 당겨줘서 조정해주는 것도 맘에 듦

 

2. 95제 액티브 '브루탈 디몰리셔'

개 쎼게 내려찍기 대신

 

개 쎄게 올려베기를 드렸읍니다

 

얘도 걍 무난함 그 자체

 

뒤로도 타점이 굉장히 넓어서 대충 갈겨도 풀히트 위력이 보장되는건 좋은 듯

 

3. 진각성 액티브 '네버모어'

존나 쎄게 내려찍기

 

보기 드문 단타 진각

 

라이브 서버 와서 딜 체크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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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1. 진각패 '케라브노스'

부가효과가 둘 다 무의미

 

버팔로 폴은 보통 1주고 순수 돌진기 또는 쿨타임이 거의 딱 맞아떨어지는 서번트 랜스 어썰트 확정히트 시동기로 쓰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만약 진각패를 적용받으면 적을 뚫고 지나가는 것으로 성질이 완전히 변하면서 어썰트의 확정히트가 까다로워짐

 

조금만 빠르거나 늦게 누르면 적을 스치지도 못해서 어썰트의 딜과 슈퍼 홀드 판정이 증발하므로 거의 따닥하는 느낌으로 동시입력해줘야 박힘. 만약 버팔로를 주력기로 사용하고자 한다면 주의 요망

 

라이브 서버로 넘어올때 개편을 한다고 하면 버팔로 폴의 후속타 마법창이 가장 강한적을 색적하는 기능을 동시 입력하는 어썰트에도 적용되게 하면 좋을 것으로 보임

 

날개 꿰기는 공중에서 시전할 경우 패러트루퍼처럼 강제착지를 제공하는데 애초에 드랜은 시전 직후 체공하는 스킬이 상단 입력한 번 로커스트뿐임. 그 번 로커스트도 주력 딜링기로 쓰기에는 화력 측면에서 하자가 있는데다가 날꿰가 지상 시전이 나쁘냐면 그렇지도 않음.

 

원래 하던대로 번 로커스트를 대공기 버전으로 쓴다면 패러트루퍼 혹은 탈리스만을 박은 팔티잔으로 내려오고 날꿰는 쿨타임 재면서 쓸 필요 없이 그냥 지상에서 써도 아무런 문제가 없음. 도무지 왜 있는지 모를 기능들

 

차라리 공속을 더 줘(벅벅)

 

2. 95제 액티브 '인시디우스 파이크'

설치기

 

동시시전 가능

 

그럼에도 계수는 그럭저럭

 

좋은 스킬임

 

3. 진각성 액티브 '붉은 달의 사냥제'

스킬명, 텍스트 플레이버, 연출까지 블러드본 복붙 삼위일체 

 

+ 밤가이

 

다른 진각 액티브와 마찬가지로 계수는 라이브 서버 와서 봐야하니 보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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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흑-

1. 진각패 '암습하는 어둠'

마창사 4인방을 떠나서 모든 캐릭을 통틀어봐도 매우 준수하다고 개인적으로 높게 평가

 

기본기 중에서도 딜 포텐셜은 제법 괜찮은데 매우 꼴받는 채널링을 가지고 있던 2개의 스킬을 획기적으로 압축하는 것이 특징

 

절명창은 지상 시전시 5회에 걸쳐 투척하던것을 백스텝 시전시 4회, 공중 시전시 3회로 줄여버리고 다크 배리얼은 단타로 변경

 

거기에 해당 효과를 적용받는 2개 스킬은 공중 시전이나 백스텝 시전의 반응성이나 체공 판정도 매우 우수함

 

다른 공중 투척 가능한 스킬들은 입력 시점에 따라 중력의 영향을 받아 공중으로 올라갔다가 내려오면서 창을 던지기 때문에 타점이 요동칠 수 있는데 진각패 효과를 받는 절명창과 다크 배리얼은 프레이야처럼 일단 그 자리에서 다 갈기고 내려와서 굉장히 직관적임

 

2. 95제 액티브 '어비셜 인베이더' 

약간의 선딜 이후 시전자는 자유로운 반설치기

 

공격 범위는 어이 없을 정도로 매우 넓음

 

계수는 그저 그렇다는데 크게 문제될 수준은 아니라는 입장

 

3. 진각성 액티브 '멸극:흑현금절'

역시나 무난한 진각 액티브

 

다른 진각 액티브와 마찬가지로 계수는 라이브 서버 와서 봐야하니 평가 보류

 

퍼섭 기준으로 종합 평가는

흑>>듀>=뱅>>용

마창사 화이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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