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버프 (축복/저주)
현재 100레벨 메타에서 고정적으로 버프(축/금단)의 계수를 +해주는 장비는 존재하지 않고,
전부 %로 증가시켜주는 아이템뿐이므로
사실상 레벨에 의한 버프 계수 상승을 %로 환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레벨 구간마다 버프 계수 상승폭이 천차만별이므로 상승치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던옾에서 흔히들 말하는 그 종합 버프력이 아니라, 해당 버프의 %상승치를 말하는겁니다)
스탯보다는 공격력이 비교적 작은 수치가 증가하는 만큼,
공격력 계수가 1이 증가하는 구간과 2가 증가하는 구간에 따라 큰 효율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잔향 2옵션의 축+1레벨 효과는 사실상 이 구간에 따라
기타 옵션들과 축복 버프에 있어 우위가 정해지므로 옵션을 뽑을때 유의해야합니다.
(스박으로 사용할 때 축복 스탯+4% or 축복 공격력+3% 옵션과 이 구간에 따라 우열이 다름)
2. 1차 각성기 (아포/크오빅/마리오)
1차 각성기의 경우 버프기와 다르게 장비에 계수를 +해주는 옵션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본인의 템세팅에 얼만큼 + 효과가 붙어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증가치를 제외하고 1차 각성기의 스탯 증가 계수는 대체적으로 1300~1600 사이를 오가긴 하나,
작정하고 몰아주면 1700이 넘는 세팅도 존재합니다. (그먼군 넥스 잔향 연옥 올증뎀 기준 1734)
(던옾에서 흔히들 말하는 그 종합 버프력이 아니라, 1각의 %상승치를 말하는겁니다)
1각 레벨링의 경우 레벨 구간마다 큰 편차가 존재하진 않으며
대체적으로 3% 전후의 효율을 보인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잔향 1옵션 중에
축스탯 3%가 동일하고 1각 계수 +60 vs 1각 1레벨인 케이스가 있는데
1각 레벨이 34렙을 넘기긴 힘드므로 어지간하면 1각 계수 +60이 우세합니다
또 잔향 1옵션 중에
축스탯 4%+1각 계수 3% vs 축스탯3%+1각 1레벨인 케이스가 있는데
1각 계수 3%가 일반적인 세팅에선 1각 1레벨보다 살짝 불리하지만,
축스탯 1%를 매꿀 수준의 차이를 보이긴 힘드므로 전자가 유리하다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절대란건 없으니 본인의 케이스에 잘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무기 연옥 변환에서 각성기+2레벨은 약 7~8%의 상승폭을 보이므로
(1각 2레벨링으로 인한 약 6%, 진각 2레벨링으로 인한 약 2%)
각성 전용 옵션으로는 넘사의 효율을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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