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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에픽조합계산기 버그픽스 및 공지

nlv116_654831 Dawnclass  |  2021-01-15 20:12  |  조회 4379

 

1. 패치노트

(1) PC 버전 버그 수정 (4.3.6)

 

- 버퍼 잔향 2옵션 1각 수치 오류 수정(60/40/20 > 60/50/40)

- 세라핌 용맹의 축복 소수점 반올림 오류 수정


(2) 안드로이드 버전 버그 수정 (1.11.40)

 

- 연옥 변환 옵션이 존재하지 않는 아이템이 결과창에서 증뎀 변환으로 표시되는 오류 수정

- 버퍼 잔향 2옵션 1각 수치 오류 수정(60/40/20 > 60/50/40)

- 연옥 옵션 직접 선택 시 무기 각성+2를 채택했음에도 단리 옵션이 30% 증가하던 오류 수정

- 자동권총 메가쇼크 런처에 2차 각성 패시브 레벨링이 +3레벨 적용되던 오류 수정

 

 

 

2. 공지

 

(1) 검은연옥 변환 관련 기능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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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계산기에서 가장 논란이 되고 있는 기능은 검은 연옥 변환 관련입니다.

특히 그 중에서 가장 많은 피드백이 나오고 있는 요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일부의 옵션을 고정, 또는 미변환 한 상태로 최적의 세팅을 구할 수 있는 기능

- 강제로 최적 변환에서 무기에 각성 레벨링을 붙이거나 제거할 수 있는 기능

- 다양한 공동 1등의 최적화 변환 조합, 1등이 아니어도 쓸만한 상위 변환 조합 표시 기능 

 

위 기능은 우선적으로 구현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에 우선적으로 업데이트 후, PC 버전 업데이트는 천천히 진행됩니다.

 

 

(2) 그로기/지속딜 % 계산 기준 변경 

 

더이상 25초라는 그로기 메타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현재 계산기의 레벨링 판정 기준에는 실전성이 다소 떨어집니다.

 

따라서 현재 종합/그로기/지속딜 3단계로 구분되어 있는 기능을 5~10단계로 더욱 세분화시켜,

다양한 환경에서 각성기의 지분을 상세하게 커스텀 할 수 있는 기능을 구현할 예정입니다.

또한 PC 버전에서만 제공되고 있던 레벨 구간별 장비% 기능 또한 PC와 안드로이드 모두에서 확장될 것입니다.

 

쿨감 보정에 대해서도 많은 연구가 필요합니다.

오히려 상시 데미지 메타일수록 임의로 반영한 쿨감 보정값이 더욱 실전값에 가까워지지만,

몹의 패턴과 버퍼의 각성기, 본인의 채널링 등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 값의 일부를 그대로 스증으로 퉁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현재 1차적으로 쿨타임 감소율이 높아질수록 얻는 이득이 줄어드는 개선 사항을 넣어둔 상태입니다.

이 값은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할 예정입니다.

 

 

(3) (안드로이드) 직업별 세부 계수 환산 기능 보류

 

직업별로 사용하는 스킬트리를 분석하여 데미지를 계산하는 기능을 준비중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유지보수를 하기에는 내용이 너무 방대하며,

과거 프로필 생성 기능처럼 이후 계산기 유지에 힘들다 판단하여 보류하였습니다.

 

직업마다 확실하게 판단할 수 있는 패시브 레벨링 효율, 각성기 데미지 비중 등은 기존처럼 반영하되,

조금 더 쉽고 직관적으로 직업별 특수성을 판단할 수 있는 요소를 구상 중입니다.

현재 구상중인 아이디어로는 (2)번 항목과 연계되어 구현할 예정입니다.

 

 

(4) 개선적 피드백에 대한 답변 중지

 

세부 디자인이나 내부 직업/장비 데이터베이스를 도와주는 분들은 많지만,

계산기의 전체적인 방향성과 디자인 틀, 그리고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인력은 단 한 명입니다.

 

1인 개발 프로그램인 만큼 모든 피드백을 수용하고 답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기능적 피드백은 읽는 것에 그치고, 그에 대한 답변을 보내지 않기로 결정했습니다.

 

다만 답변을 안할뿐이지 피드백을 무시하는 것은 아닙니다. 

네이버 메일, 던조 쪽지, 커뮤니티 댓글 등 오는 메일은 최대한 확인할 것입니다.

 

버그에 관련된 피드백에 대해서는 여전히 필요하다면 답변을 보낼 예정입니다.

다만 이것이 버그인지를 되묻는 버그에 대해서 모두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제보의 반 이상이 개발 환경에서 재현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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