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베스트 게시판

추천! 팁과 정보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공략

기계 혁명 : 개전 공략

이스핀즈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장비/스킬 집중분석

직업 계수표 영상모음

캐릭터 & 계수표

던파 기초 가이드

팁과 정보

던파 모바일

공지사항

직업별 베스트

  • 귀검사(남)
  • 귀검사(여)
  • 격투가(남)
  • 격투가(여)
  • 거너(남)
  • 거너(여)
  • 마법사(남)
  • 마법사(여)
  • 프리스트(남)
  • 프리스트(여)
  • 도적
  • 나이트
  • 마창사
  • 총검사

묻고 답하기

사건사고

결자토

인증 게시판

영고탈출 기원 게시판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스크린샷 + 득템, 강화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통합 거래

길드홍보 게시판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정보] (3차수정) 에픽조합계산기N 최초버전 업데이트

nlv118_534832 Dawnclass  |  2022-04-05 17:13  |  조회 64076

 

다운로드 링크: 

https://drive.google.com/file/d/1Ty3wTvHvfVQARwkbaHOleC9kSeyflcDn/view?usp=sharing

(단시간에 많은 다운로드 요청시 일시적으로 링크가 차단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차단 관련

아마추어가 개발한 미승인 프로그램이다보니, 크롬이나 윈도우 방화벽이 차단할 수 있습니다.

(크롬의 경우 화살표에 있는 계속을 누르면 다운받을 수 있고, 윈도우 스마트 스크린은 추가정보 > 실행을 누르면 됩니다.)

많은 유저가 다운로드 받은 이후면 프로그램을 승인해서 차단이 풀릴 수도 있지만, 초기에는 어쩔수 없는 현상이라 찜찜하면 그냥 다운받지 않으셔도 됩니다.

 


184976_1649146051.png

 

<업로드 후 수정 내역> 

 

- 4/5 19:13 추가: 끝바시에 MP소모 태그가 없던 버그 수정, 침식되는 이성 화속강 미적용 버그 수정

- 4/5 19:28 추가: 여명의 성배 커맨드 개수당 스증 옵션이 비정상적으로 적용되던 버그 수정, 디젯 퓨즈 초크 DB 오탈자로 인한 버그 수정

- 4/5 21:49 추가: 억마팔 착용시 MP 최대치가 1로 고정되는 버그 수정, 최초 커스텀 저장값을 화명 듀얼에서 모속강으로 변경, 부스팅 펄스 MP 조건부가 각성기에도 적용되던 버그 수정

 

1.1.2 버전 업데이트 내역 보기

https://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tip&num=3706116

 

 

<시스템 요구사항>

 

1.8버전 이상의 Java Runtime Environment(JRE)가 필요합니다.

다운로드 링크(오라클 공식 홈페이지): https://java.com/ko/download/

 

 

 

 

<메뉴얼>

 

374074_1649146060.png
 

 

1. 장비 인포 영역

 

선택한 장비를 인던 배치와 동일하게 표시한 영역입니다.

 

인포에 해당하는 장비 클릭시, 현재는 (2)장비 선택 영역에서 해당하는 부위로 필터가 변경됩니다만, 만들고나니 딱히 큰 의미가 없는 기능인 것같습니다.

따라서 추후에는 클릭 시 해당 장비의 자세한 정보와 드랍 테이블, 옵션 테이블과 동일 옵션을 공유하는 장비를 보여주는 등, 조금 더 장비 세팅을 갖추는데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방향으로 개편할 예정입니다.

 

 

2. 장비 선택 영역

 

장비를 선택하는 영역입니다.

 

필터는 크게 두 종류로, 부위를 선택하는 필터와 장비의 테마별로 묶어주는 필터가 있습니다.

이름 검색을 통해 원하는 특정 장비를 빠르게 찾을 수도 있습니다. (이름검색 시 부위 필터가 전체로 변경되는 개편을 생각중입니다.)

 

284223_1649146066.png 

 

선택 영역에 나열된 장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하단에 간략한 정보가 나옵니다.

 

클릭해서 장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미 선택된 장비를 다시 클릭하면 빈칸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장비가 선택된 부위에 다른 장비를 선택시 이후 선택한 장비로 교체됩니다.

초기화 버튼을 통해 선택한 장비를 모두 제거할 수 있으며,

세이브로드 버튼을 통해 저장된 장비 조합과 설정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3. 설정 선택 영역

 

계산에 쓰일 직업, 환경, 마법부여, 버퍼의 기타 세팅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직업 선택은 오직 패시브 효율만 판정합니다.

이후 결전 무기를 추가하면서 더 많은 직업 계산식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다만 직업별로 효율이 다를 레벨구간별 스증/쿨감/레벨링 효율 작업은 너무나도 방대한 작업량 때문에 현재로썬 작업 계획이 없습니다.

대신 구간 딜지분 커스텀 기능을 추가하여 유저 스스로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설정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을 고민중입니다.

 

장비옵션레벨 설정을 통해 피해증가 성장 수치와 신화 미착용시 추가로 제공되는 스킬 공격력 증가 수치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신화나 산물 장비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딱히 장비의 우열에는 상관이 없는 기능입니다.

(고피증 세팅이든 저피증 세팅이든 성장레벨과는 우열에 상관이 없습니다)

 

쿨감보정에 관한 기능은 (5)계산 결과 영역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242056_1649146073.png
 

커스텀 버튼을 누르면 딜러/버퍼의 상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현재로썬 계산에 반드시 필요한 마법부여와 칭호/크리쳐, 기타 오라나 젬으로 얻는 속강, 버퍼의 버프 스킬 레벨링과 증폭 등 기초적인 설정만 구현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속성 강화 값이 화/명 듀얼이므로, 타 속성 장비 선택 시 반드시 수정해야 합니다.

수정: 모속강이 초기값으로 설정되게 변경하였습니다.

 

이전버전 계산기에는 마법부여가 부위별로 나눠져있지 않았지만, 

이번 시즌에는 마법부여 자체에 간섭하는 장비 옵션이 존재하므로 세세하게 나눌 필요가 있었습니다.

 

덕분에 스탯/공격력 마부 역시 장비의 효율에 계산이 반영되므로, 

이전 시즌보다 전반적인 장비%가 소폭 높게 나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파티여부를 솔플로 선택하면 차이가 제법 납니다)

 

버퍼 직업군은 파티여부 설정값과 상관없이 무조건 솔플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4. 조건부/패널티 옵션 커스텀 영역

 

장비 옵션을 발동시키기 위한 조건부나 패널티 등을 커스텀 하는 영역입니다.

 

반드시 이 영역을 조절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조건부/패널티 초기 설정값은 옵션이 최대 발동하는 기준으로 설정됩니다.

 

말도 안되는 조건부를 전부 충족시키면서 해당 세팅의 데미지/쿨감만 보고 판단하는 것은 이 계산기를 제대로 사용하는 것이 아닙니다.

세팅의 전반적인 조건부와 패널티를 고려하면서, 이 세팅이 내 직업과 상황에서 실현 가능한지를 스스로 판단해야 합니다.

 

따라서 현재는 장비별 상세 설명이 부족하지만, 꾸준히 패치를 통해 장비 설명 툴팁을 추가할 예정입니다.

(오픈 api에서 장비의 1~4 옵션을 통째로 긁어와서 보여주는 패치를 바로 다음 패치로 준비중입니다.)

 

확실한 기준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경우를 제외하면 모든 조건부/패널티 충족 여부는 계산기 사용자가 직접 조절해야하므로

이 영역을 얼마나 능숙하게 조절하느냐가 계산기를 잘 활용하는지를 판가름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계산 결과 영역

 

최종적인 계산 결과를 보여주는 영역입니다.

 

현재로썬 스킬의 레벨구간별 장비 데미지를 보여줄 뿐, 하나의 값으로 통합한 종합적인 총 결과값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추후에 사용자 스스로 구간별 딜지분을 생성할 수 있는 설정 기능을 추가하면 같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막대 그래프는 왼쪽에 표기된 숫자가 해당 레벨에 습득하는 액티브 스킬을 뜻하며,

붉은색 그래프는 그 레벨 구간의 스킬 계수에 곱해지는 순수 데미지%를 의미합니다.

 

계산값의 수치의 단위는 %(비율)입니다.

스탯만 동일한 어떤 장비도 장착하지 않은 동직업 캐릭터 대비 n%비율로 강함을 의미합니다.

(100,000 = 100,000% = 1,000배로 강함)

 

360879_1649146081.png 

 

앞서 (3)설정 선택 영역에서 언급한 쿨감보정 선택 여부에 따라 결과 표기 방법이 달라집니다.

 

원쿨감 선택시 쿨타임 감소를 제외한 순수 데미지%와 쿨타임 감소%를 합치지 않고 따로 표기합니다.

파란색 점이 쿨감 수치입니다. 왼쪽에 있으면 쿨감이 아니라 쿨증입니다.

(즉 데미지와 쿨타임 감소가 완전히 분리된 형태이므로, 동시에 고려하면 됩니다)

 

보정값 선택시 쿨타임 감소를 제외한 순수 데미지%와 쿨감의 실전성을 고려한 보정된 데미지%를 표기합니다.

파란색 막대바가 쿨감 보정이 된 데미지%입니다. 보라색이면 쿨증이라 오히려 보정값이 감소된 것을 뜻합니다.

(100시즌 계산기의 쿨감보정과 동일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시즌은 쿨타임 감소를 하나의 효율만으로 퉁치기 어려운 메타이기에, 보정값보다는 원쿨감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시즌 메타가 전반적으로 무지성으로 하기엔 쪼금 걸리는게 많습니다....

 

 

버프 점수 계산방식은 이전 시즌과 동일합니다.

(던옾 계산식과 동일)

 

이번 시즌은 방어 스탯도 중요하고, 또 상변 등 특수한 많은 옵션이 존재하는 시즌이므로,

결과창에 상변 데미지 비율과 속도/크확은 물론이고 방어력, 피감, 상변내성, 속저 등 많은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개발자 노트>

 

이번 계산기는 저번 시즌과 달리 수동 조합 계산기입니다.

105시즌 장비의 모토는 고민하고 시행착오를 겪으며 나한테 맞는 최적의 장비를 찾는 것입니다.

 

데미지가 장비를 선택하는데 있어 중요한 기준은 맞지만,

100시즌처럼 오직 데미지만이 장비를 선택하는 전부는 아닌 시즌입니다.

그렇기에 장비의 컨셉과 테마, 조건부 등을 무시하고 순수 데미지만으로 나열하는 조합 계산기는 이번 시즌에서 전혀 의미가 없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저번 시즌은 사실상 던파를 안해도 계산기만으로 상상속의 내 캐릭터 종결 세팅을 맞출 수 있는 시즌이었지만

이번 시즌의 계산기는 인게임 세팅에 도움을 주고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방향으로 선회하였습니다.

 

대신 그만큼 장비의 조합 자체가 복잡하고 귀찮아졌으므로, 여전히 계산기의 역할은 중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지성식 조합이 될정도로 중요하지 않았다면 그냥 개발 자체를 안했을겁니다)

 

최초 버전인만큼 아직은 기능적으로 부실한 면이 없잖아 있습니다만,

100시즌 계산기의 발전 과정을 보아온 분이라면 이 계산기 역시 꾸준히 진화할 것임을 예상하실 겁니다 ㅎㅎ

 

저번 시즌 계산기와는 비교가 안될정도로 버그 테스트를 엄청 하긴 했는데, 사람이란게 완벽하진 않기에 예상치 못한 버그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버그제보는 가급적 네이버 쪽지나 블로그 댓글로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지금 던조 쪽지 기능 망가져서 안보입니다)

 

 

 

 

<추후 패치 방향>

 

이후 가장 우선적으로 패치할 방향은

장비 세팅을 이해하고 인게임에서 구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애드온으로써의 기능입니다.

 

저는 이번 시즌에서 계산기가 인게임보다 앞서서는 안된다는 확실한 대전제를 갖고 작업하고 있습니다.

계산기는 모든 장비의 밸런스를 휘어잡는 선동적 기구가 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의 파밍을 돕고 고민을 해결해주는 애드온으로써 기능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물론 애초에 밸런스가 개판이면 저도 어쩔수 없긴 합니다만...)

 

최우선적으로 패치할 기능은 

1) 선택한 장비의 모든 옵션을 인게임 그대로 복붙한 급의 설명을 볼 수 있게하고

2) 선택한 모든 장비의 획득 던전을 집약하여 최적 뺑이 던전을 추천해주고

3) 선택한 장비를 성장시키기위해 재료로 사용할만한 중복 3/4 옵션을 가지고 있는 모든 장비, 그리고 그 장비의 드랍장소를 총망라하는

파밍 도움 기능을 생각중입니다.

최초버전 개발 후 조금 쉴까 했는데, 이 기능은 빠른 시기에 나올수록 좋을거같아 바로 이어서 작업을 할 예정입니다.

 

이후 아직 미구현된 커스텀 에픽과 산물의 시로코/오즈마 융합 커스텀 등 세세한 장비 구현을 하고

딜링 환경과 직업적 요소를 반영하여 더 자세한 계산 결과를 구현하기 위한 상세 설정 기능은 모든 장비 옵션과 파밍지원 기능이 구현된 이후 작업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직업별 결전무기 효율도 후순위로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로드맵 (반드시 지켜지진 않음)

 

ver 1.1 장비 파밍 루트 추천, 옵션 백과사전 

ver 1.2 계산창에 상변, 방어스탯 등 다양한 정보 제공

ver 1.3 커스텀 에픽, 산물의 시로코 융합시 세트 옵션/오즈마 개별 특수 옵션 설정

ver 1.4? 1.5? 1.6? 결전 무기

 

버그제보는 가급적 네이버 쪽지나 블로그 댓글로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dawnclass16

(지금 던조 쪽지 기능 망가져서 안보입니다)

새로고침

댓글 38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