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던조 베스트

팁과 정보

ㄴ잡담

ㄴ정보

ㄴ계수표

유머/짤방 게시판

공지사항

시즌 9 던전

ㄴ안개신 레이드

ㄴ무의 장막

ㄴ어둑섬

시즌 8 던전

ㄴ바칼 레이드

ㄴ기계 혁명 : 개전

ㄴ차원회랑

ㄴ이스핀즈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공략] 다시 원점으로 돌아가지 않게,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0계 - 빛의 여인 초월 단계 공략

icon_ms 샌즈  |  2023-01-19 17:31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4주차 초월 단계 보스는 '0계 - 빛의 여인'이다.

기존 '붕괴' 패턴이 1페이즈 사용 패턴으로 당겨졌으며 세계선을 오가며 자신의 잔상을 처리해야 하는 기믹이 더욱 강조됐다. 

여기에 '세계선'에 주목해 일정 시간이 지나도록 방치하면 아예 전투 상황이 처음부터 반복되는 기믹으로 무장해 허용된 딜타임이 극도로 적어 도전하는 많은 모험가를 좌절에 빠트리고 있다.

'0계 - 빛의 여인' 초월 단계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믹과 주요 패턴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 기존 패턴 공략 : https://df.gamechosun.co.kr/board/view.php?bid=report&num=3598104

■ 초월 : 찬란한 빛의 여인

빛의 여인 초월 단계는 페이즈가 추가되지는 않지만 기존에 2페이즈에 사용하던 붕괴 패턴을 1페이즈에 사용하고, 기존보다 강화된 패턴과 새로운 기믹을 사용합니다. 

빛의 여인이 생성하는 잔상이 파괴되어도 초월 게이지가 감소하기 때문에, 패턴 파훼에 신중을 가해야 합니다.

- 세계선 초기화

초월 난이도의 메인 기믹으로, 각성 게이지 밑에 세계선 초기화 게이지가 존재하며, 게이지가 가득 차면 빛의 여인이 던전 입장 후 조우 연출을 반복하며 1페이즈로 돌아가고 HP가 100%로 회복됩니다.

즉, 각성 게이지(시간제한)는 그대로인 채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세계선 초기화 게이지는 후술할 세계선 반전 패턴을 통해서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세계선 반전

빛의 여인의 대사가 화면 중앙에 출력되며 (ex. 알아보는가) 맵 끝에 포탈이 생성됩니다. 포탈은 붕괴 패턴과 똑같이 평타로 열어서 이동할 수 있으며, 이동하면 전장에 많은 잔상들이 존재합니다. 전부 파괴하면 세계선 초기화 게이지가 감소하며 원래 세계선으로 돌아옵니다.

세계선을 넘어가면 원래 세계선에 잔상이 전부 제거되기 때문에 무적기를 사용하듯이 보스의 까다로운 패턴을 회피하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세계선 반전 포탈이 생성된 후 장시간 패턴을 하지 않으면 포탈이 열려버리며 잔상이 대량으로 쏟아져 나오므로 게이지에 여유가 있더라도 빠르게 처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갈라진 세계

빛의 여인이 맵 끝으로 이동한 후 위 중앙 아래에 잔상을 일렬로 생성하고, 이후 분신을 내보내며 잔상을 폭파시킵니다.

잔상의 양이 상당히 많아 하나하나 제거하기엔 시간이 부족하므로 빛이 나는 잔상을 찾아 제거해야 하며 빛이 나는 잔상을 제거하면 그 열의 분신이 전부 제거됩니다. 잔상이 생성된 순으로 공격하므로 순서대로 빠르게 찾아 제거하면 되는 패턴입니다. 

한 번만 쓰고 끝날 때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연속으로 두 번 쓰니 미리 대비하고 있어야 합니다.

- 둘러싸는 빛

2페이즈부터 사용하며 빛의 여인이 잔상을 원형으로 생성한 뒤 안전지대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잔상 중 빛이 나는 잔상을 제거하면 잔상이 전부 제거되며, 잔상을 제거한 후 안전지대로 이동하면 되는 패턴입니다.

- 조여오는 세계

2페이즈부터 사용하며 빛의 여인이 맵 중앙으로 이동한 후 외곽에 폭격을 가하며 공격 범위를 점점 좁혀옵니다. 일정 시간마다 바닥에 하얀색 안전지대가 생성되며, 안전지대로 이동하지 않으면 데미지는 입지 않지만 잔상이 생성됩니다.

잔상은 공격 범위 밖으로 나가면 즉시 사라지며 데미지를 입히기 때문에 줄어들기 전에 제거하거나, 안전지대로 빠르게 이동하여 잔상이 생기지 않게 하면 되는 패턴입니다.

- 강화된 세계선 간섭 

2페이즈 HP가 70% 이하로 내려가면 사용하는 패턴으로, 유저를 지정해서 공격 범위를 4번 지정한 후 추적하여 설치되고, 끝나면 유저를 속박합니다.

솔로 플레이라면 잔상을 구속한 후 바로 풀어주며, 파티 플레이라면 1명의 유저를 제외한 모든 유저를 속박한 후 풀어줍니다. 레이저는 설치된 순서대로 폭발합니다. 

폭발한 후 시간이 역으로 돌아가며 역순으로 폭발이 다시 설치됩니다. 두 번째 폭발이 일어나기 전 유저를 속박한 구체를 파괴하고 회피하면 되는 패턴입니다.

공격 범위가 설치될 때 기준점에서 한쪽 방향으로 설치되므로, 같은 모양인 두 개의 기준점 사이가 안전지대가 됩니다. 설치되는 방향을 확인한 후 빠르게 반대쪽으로 이동하면 안전지대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저를 속박하는 구체가 유저의 이동 경로를 따라가기 때문에 너무 넓게 움직이면 구체를 파괴하기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속박된 파티원이나 분신을 구출하지 못하면 전장에 엄청난 숫자의 잔상이 생성되어 사실상 즉사하므로, 구출을 우선해야 합니다.

2페이즈 빛의 여인의 HP를 전부 감소시키면 기억 열람이 완료됩니다.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ttps://df.gamechosun.co.kr]

dimension

새로고침

댓글 0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