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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하르마게돈의 오즈마 레이드 공략 : 저지 단계 메인 던전

icon_re_se harma  |  2021-05-27 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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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지 단계 : 메인 던전

저지 단계를 클리어 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던전입니다. 다른 던전에 비해 HP가 많아 화력이 강한 파티 위주로 구성해야 합니다.

[ 규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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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 던전을 클리어 하면 992270_1621663500.png주요 던전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파멸의 길목과 절망의 갈림길의 주요 던전이 모두 클리어 되면 공포의 대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공포의 대지의 주요 던전 "그라우벤"을 클리어하면 저지 단계가 종료됩니다.

< 공략 순서 >

[파멸의 길목] 혼돈의 문 안쪽 → 안식의 무덤
[절망의 갈림길] 필리스 → 아벤투스
[공포의 대지] 엘트펠 → 그라우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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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멸의 길목 ]

135480_1621663752.png 혼돈의 문 안쪽
 < 혼돈의 사신 벤타 >

[ 1. 혼돈께서 지켜보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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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양 안쪽으로 들어가면 보호막이 생성되어 회피할 수 있습니다. 

 

[ 2. 뭉개져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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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진 위에서 점프 시 쉽게 회피할 수 있습니다. 마법진이 너무 멀다면 도약 점프로도 회피가 가능합니다. 

 

[ 3. 어둠 속을 해메어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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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에 초록색 원이 줄어드는 이펙트가 보이면 재빨리 그 쪽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패턴이 시작되면 벤타가 이동하며 남기는 초록색 원을 따라 이동해 주세요. 

 

[ 4. 혼돈의 늪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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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타가 특정 패턴을 사용하면 1시, 5시, 7시, 11시 방향에 하얀색구슬이 생성됩니다. 혼돈의 늪 패턴이 시작되면, 이 구슬을 생성된 순서로 파괴해주시면 됩니다.

파티의 화력이 낮거나 높은 단계에 도전중이라 혼돈의 늪 패턴이 나올 것 같다면 구슬이 생긴걸 확인할때마다 파티 채팅으로 구슬이 나온 위치를 제보하여 순서를 맞추면 편하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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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멸의 길목
 < 드러난 파멸의 베리아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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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식의 무덤 2번방에 입장하면 베리아스가 전차를 타고 플레이어를 추격합니다. 약 1분간 베리아스의 전차와 공격을 피하면 다음 방으로 넘어갑니다. 

베리아스의 전차가 전방으로 돌격할 때, 전차의 뒷면을 공격하면 아래 "파멸 연료" 게이지가 줄어들어 페이즈를 빠르게 넘길 수 있습니다. 포션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위험할 것 같다면 사용해주세요.

 

[ 1. 기본 공격 패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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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은 연옥에서 봤던 패턴을 포함하여 위협적인 기본 공격 패턴이 상당히 위협적입니다.
발동 속도가 무척 빨라 회피가 힘든 패턴도 많으므로 주의해주세요.

 

[ 2. 혼돈에 맞서는 자는 파멸 뿐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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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이 시작되면 베리아스를 중심으로 여러개의 파멸귀가 회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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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이 진행되는 도중 플레이어의 위치를 향해 전차가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전차에 닿은 파멸귀는 전부 소멸하게 되므로, 베리아스를 향해 전차 돌진을 유도해주세요.

 

[ 3. 저지할 수 없는 파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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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이 시작되면 양쪽으로 작은 마법진이 2개씩 생깁니다.
각 플레이어는 2명씩 나누어 좌 우로 이동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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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진 안에서 파멸귀가 빙글빙글 돌아가다가 마법진 안에 캐릭터가 있으면 파멸귀가 잠시 멈춥니다. 작은 마법진 4개에 플레이어가 파멸귀를 하나씩 잡아놓으면 패턴이 종료되고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하나의 마법진에 파멸귀가 2개 올라가 있으면 다른 쪽은 파멸귀를 올려놓을 수 없기 때문에 자신이 서 있는 마법진에 파멸귀가 2개 이상 올라오게 된다면 마법진 밖으로 나가 한 번 풀어준 뒤 다음 오는 파멸귀를 잡아주세요.

 

 

[ 절망의 갈림길 ]

135480_1621663752.png 필리스
 < 혼돈을 따르는 데스페로 >

[ 1. 서 있을 곳은 없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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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사이 틈으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 2. 장난은 끝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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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 전체에 거대한 크기의 폭발을 몇 차례 일으키고 패턴이 끝날 쯤 초록색 표시가 생성됩니다. 초록색 표시 안에 들어가면 캐릭터가 넘어지는데, 퀵 스탠딩을 꾹 눌러 마지막 폭발을 피해주세요.

 

[ 3. 이제 잠들 시간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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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드에 가시가 마구 떨어지며, 플레이어 한 명을 대상으로 계속 돌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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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이 된 플레이어가 데스페로에게 잡히면 전멸 패턴을 사용하므로 조심해주세요.

돌진 경로에 가시가 있으면 가시에 들이받고 데스페로가 돌진을 잠깐 멈춥니다. 가시로 돌진을 유도하여 가시를 일정 개수 파괴하면 패턴이 종료되고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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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벤투스
 < 다가온 절망의 티아매트 >

[ 1 페이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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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페이즈에서 사용하는 패턴은 무척 직관적인 장판 공격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범위가 정말 크고 데미지와 이성 감소량이 무척 크므로 입장 딜링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 

커다란 장판이 터지는 패턴이 있다는 걸 유념하여 언제든 회피할 준비를 하거나 무적기 등으로 넘길 수 있어야 합니다.

 

[ 2페이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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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아매트의 체력이 80% 밑으로 떨어지면 2페이즈로 진입합니다. 페이즈 전환 중 무적이므로 스킬이 빗나가지 않도록 조심해주세요.

 

[ 1. 장판 패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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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페이즈 내내 바닥에 초록 장판이 생겨 플레이어를 괴롭힙니다. 장판 위에 올라가면 데미지도 높고 이성도 빠르게 감소하므로 공략을 진행하는 동안 절대로 장판을 밟지 않도록 합니다.

장판을 사용하는 패턴 중 특히 위협적인 패턴은 위와 같이 ㅁ자 모양을 제외하고 모든 필드를 장판으로 만든 뒤 빨간색 경고 표시를 향해 공을 마구 떨어뜨리는 패턴입니다. 장판과 빨간색 원에 떨어지는 공을 맞지 않도록 조심히 패턴을 넘겨주세요.

 

[ 2. 그림자 무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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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력바 밑을 보시면 그림자 무도 게이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당 타이머가 만료되면 그림자 무도 패턴을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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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자 무도 패턴은 필드를 티아매트가 필드 중앙을 가로지르며, 중앙부분을 장판으로 만든 뒤 징표를 가진 플레이어가 서 있던 자리를 향해 강하합니다.

그림판 페인트 툴로 사각형 안쪽을 찍어 색을 채우듯이 티아매트가 중앙을 가로지르며 만들었던 장판과 남은 장판을 변으로 하여 티아매트가 강하한 위치 중심으로 사각형 안쪽을 모두 장판으로 채워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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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 중 티아매트는 필드를 " 세로 - 가로 - 세로 " 순으로 가로지릅니다. 

징표가 장판 위로 유도되면 어느 빈 땅이 장판으로 채워질 지 가늠하기 어렵기 때문에 위처럼 징표 유도는 비어있는 땅에서 장판과 가깝게 붙은 끝 쪽에 유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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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포의 대지 ] 

135480_1621663752.png 엘트펠
 < 혼돈에 잠식된 K >

[ 1. 폭풍 처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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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시자 K의 패턴은 대부분 그때그때 보고 피해야 되는 패턴으로 구성됩니다. 파란색 마법진 안에서 공격을 회피하는 패턴은 마지막에 모든 캐릭터를 넘어뜨리는데 이 때 퀵스탠딩을 꾹 눌러야만 마지막 공격을 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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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라우벤
 < 소멸의 신 카잔 >

[ 1. 피구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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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잔의 패턴 공격에 피격될 때마다 필드에 피구슬이 쏟아져 나옵니다. 이 구슬은 나중에 카잔이 흡수하여 HP를 회복할 수 있습니다. 초록색 이펙트가 생긴 피구슬은 비벼서 지울 수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지워주세요.

 

[ 2. 무력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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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잔의 HP를 일정 이상 깎아내면 무력화 상태가 됩니다. 무력화가 발동되는 조건은 체력 게이지에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무력화 상태가 되면 필드의 모든 피구슬에 초록색 이펙트가 생성되어 비벼서 지울 수 있게 됩니다. 무력화 상태가 종료될 때 필드에 있는 피구슬 개수에 비례하여 체력을 회복하기 때문에 데미지를 누적시키는 것보다 필드의 구슬을 지우는 것을 우선 순위로 두어야 합니다.

필드에 구슬이 너무 많다면 데미지 딜링은 뒤로 미루고 구슬 먼저 처리하는 게 좋으며 구슬이 별로 없다면 가까이 있는 구슬만 처리하거나 버퍼나 데미지 기여도가 낮은 파티원 위주로 구슬을 처리하고 딜러들은 데미지 누적에 집중합니다.

 

[ 3. 마법진 기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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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번 사용하면 연달아 사용하는 패턴으로, 마법진을 생성한 뒤 빠르게 그곳으로 이동하여 공격합니다. 공격의 종류는 원형, 일자 등 여러가지 패턴이 있지만 전조를 따로 구분할 방법은 없습니다. 마법진이 근처에 생겼다면 일단 벗어난 뒤 공격 범위를 확인하고 마저 회피하거나 공격해주세요.

 

[ 4. 이 손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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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플레이어를 중앙으로 끌어당긴 뒤 한 명의 플레이어를 사슬로 구속합니다. 사슬을 공격하여 파괴해주세요.

 

[ 5. 내 눈에는 인간이나 위장자 모두 같을 뿐이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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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가 보이면 바로 카잔이 바라보는 방향의 반대쪽으로 이동해주세요. 카잔이 도약하며 카잔을 중심으로 캐릭터가 좌우로 밀려나는데, 카잔이 바라보는 방향으로 밀려나면 낙하 공격에 피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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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후 필드에 공격 전조가 나타나며, 전조가 종료되면 창 공격과 함께 필드를 폭격합니다. 카잔의 눈에서 빛이 난 뒤 전방을 창으로 찌릅니다.

창으로 찌르는 타이밍에 카운터를 성공하면 폭발 패턴이 마법진까지 도달하지 않게 됩니다. 타이밍이 상당히 어려운 편이고 따로 그로기가 주어지지 않습니다.

카운터를 시도하지 않더라도 폭발이 오는 타이밍에 도약점프로 회피할 수 있습니다. 

 

[ 8. 어긋난 모든 것들을 내가 거두어 가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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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나 컷신을 보면 재빠르게 1시나 11시 구석으로 도망쳐야 합니다. 컷신이 종료되면 캐릭터가 홀딩 상태가 되며 도망가지 못한 캐릭터는 피해를 입습니다. 피해량이 엄청 높은것은 아니기 때문에 포션을 사용하여 생존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패턴은 입장 80초 후부터 사용하며, 80초의 쿨타임을 가집니다. 시간이 지나면 무조건 발동하는 패턴이 아니므로, 다른 패턴 진행 여부에 따라 80초가 훨씬 지나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9. 낙원의 제단 클리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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낙원의 제단을 클리어 하면 패턴이 진행중이더라도 즉시 종료되며 그로기 상태가 됩니다. 일정 시간동안 불사 상태가 해제되므로, 모든 스킬을 사용하여 카잔을 마무리 해야합니다.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ttps://df.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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