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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보스 HP만 무려 120조! 던파 퍼스트서버 혼돈의 오즈마 레이드 업데이트

icon_ms 샌즈  |  2021-05-18 2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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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전앤파이터는 5월 18일 퍼스트서버를 통해 신규 레이드 오즈마 레이드를 추가했다. 오즈마 레이드는 진각성 진행 중 나왔던 시로코 레이드와 다르게 모든 직업이 강력한 진각성을 거친 뒤에 맞이하는 레이드인 만큼 어려운 난이도로 나올 것이라 예고해 많은 기대를 받은 바 있다.

어려울 것이라 장담한 만큼 제일 낮은 난이도부터 오즈마의 HP가 120조를 넘겨 많은 모험가의 도전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던파조선에서는 퍼스트서버에 공개된 오즈마 레이드의 간략한 정보와 눈여겨볼 변경점을 정리해보았다.

■ 혼돈의 오즈마 레이드

100레벨 이상 12명의 캐릭터가 함께 입장하는 레이드로 카잔을 처치하는 소멸의 강림 작전(저지)과 오즈마를 처치하는 혼돈의 재림 작전(토벌)으로 나누어져 있다. 각각 30분과 20분의 제한 시간이 있으며 사전에 구성된 파티로 입장해 목표 던전을 클리어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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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멸의 강림은 공포의 대지에 있는 카잔을 처치하면 작전이 끝난다. 엘리노스를 제외한 모든 던전은 각각 길목을 통해 던전 내부에서 진입할 수 있으며 일부 던전은 다른 연계된 던전을 깨야 입장할 수 있다. 

카잔 또한 파멸의 길목과 절망의 갈림길에 있는 암흑기사를 잡아야 진입할 수 있는데 불사의 몸이라는 설정에 맞춰 다른 던전과 연계해야 처치할 수 있다. 소멸의 강림 중엔 주기적으로 재생성되는 던전이 많다.

따라서 화력이 제일 강력한 파티가 카잔을 상대하면서 한 파티는 카잔의 불사를 해제하는 '붉은 낙원의 제단'을, 한 파티는 재생성되는 던전을 순회하면서 관리하는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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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돈의 재림은 혼돈의 왕좌에 앉은 오즈마를 처치하면 작전이 끝난다. 오즈마는 체력이 절반으로 줄어들기 전까진 플레이어를 조롱하며 왕좌에 앉아있으며 바깥을 떠돌아다니는 오즈마의 핵을 공격해 HP를 깎으면 된다.

혼돈의 왕좌는 세 개의 파티가 모두 동시에 들어갈 수 있으며 다른 파티의 파티원 또한 APC로 구현되어 직접적인 데미지는 주지 못하지만 같이 싸우는 연출을 보여준다. 그동안 다른 파티면 같이 레이드를 진행한다는 느낌을 받기 힘들었던 것과 달리 다 함께 공략하는 연출이 돋보인다.

HP가 절반으로 줄어들면 '엘레리논'을 클리어하기 전까진 오즈마가 무적이 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최소 한 파티는 엘레리논으로 우회해야 하며 던전 안에서 상황판을 열어 후퇴 없이 이동할 수 있다. 왕좌에 어떠한 파티도 없으면 오즈마는 빠르게 HP를 회복하니 각자 파티 상황에 맞춰서 교대로 오즈마를 상대하는 플레이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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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성을 잃고 내면 주도권 싸움을 하는 장면

오즈마 레이드에서 사용하는 전용 시스템은 두 가지로 '이성' 수치와 '경매' 시스템이다. 이성은 보스의 공격에 맞을 때 조금씩 줄어들며 모든 수치를 소진하면 이성을 잃고 위장자가 된다. 위장자가 된 몸은 의지와는 상관없이 맵을 배회하며 다른 플레이어를 방해하며 정신은 내면으로 이동해 주도권 싸움을 하게 된다. 

자신의 몸을 뺏으려는 오즈마의 환영을 카운터로 세 번 공격하면 다시 정신을 찾게 되며 제한 시간 안에 되찾지 못하면 주도권을 잃고 캐릭터가 사망하게 된다. 무작정 HP를 회복해가며 맞공격을 하는 플레이가 제한되는 요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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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부터 경매가 등장한다

경매는 상위 난이도를 클리어하는 모험가를 위한 물욕 시스템으로 개인 보상 이외에 오즈마 레이드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공대원 간 경쟁을 벌여 추가 보상을 얻는 방식이다. 일부 마법 부여 보주는 경매로만 얻을 수 있다.

난이도는 저지 단계에서 혼돈 던전을 클리어할 때마다 1단계씩 상승하며 총 3단계까지 올릴 수 있다. 클리어 시 모든 적의 HP가 비약적으로 상승하니 신중하게 판단해야 한다. 

■ 오즈마 에픽 장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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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즈마 에픽 장비는 5종류 5부위로 총 25개가 준비되어 있다. 기존 시로코 에픽 장비와 유사하게 머리 어깨, 벨트, 신발, 목걸이, 마법석 부위 기존 장비와 융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시로코 에픽 장비와 다른 점은 다른 부위 장비와 연동되는 옵션에 직접적인 데미지 관련 옵션이 없다는 점이다. 종류 상관없이 장착만 해도 기본적인 데미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며 같은 종류를 장착하면 스킬 레벨이나 쿨타임 감소, 피격 데미지 감소 등 여러 유틸 옵션을 얻을 수 있다.

■ 신규 마법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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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부여에 최초로 등장한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

새로운 몬스터와 함께 신규 마법부여 카드도 등장했다. 이번에 기존 마법부여 최고 수치를 뛰어넘은 부위는 머리 어깨, 보조 장비, 마법석으로 머리 어깨의 경우 마법부여 최초로 '스킬 공격력 증가' 옵션이 등장해 많은 모험가가 눈독을 들일 것으로 보인다.

다른 부위는 무기, 상의, 하의, 벨트, 신발에 기존 유니크 등급 카드 위의 상위 호환 카드가 등장했으며 벨트, 신발의 경우 드디어 크리티컬 확률 5% 카드가 나와 안톤 토벌전 외에도 크리티컬 확률 마법부여를 확보할 수 있게 됐다.

■ 모험가 명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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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릭터를 강하게 하는 아이템이라면 그에 걸맞는 명성이 오른다

캐릭터의 강력함을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수치인 '모험가 명성'이 추가됐다. 기존에 있던 항마력을 대체하는 시스템으로 단순히 장비뿐만 아닌 아바타, 크리쳐, 탈리스만 등 캐릭터를 강력하게 만드는 모든 수단의 수준을 측정하는 수치다.

기존까지 항마력을 기준으로 책정되었던 모든 던전들은 명성 수치로 대체되었으며 같은 아이템이어도 강화, 증폭, 마법부여, 시로코/오즈마 장비 융합 등 여러 수단을 통해 꾸준히 명성 수치가 오르기 때문에 게임 내에서 좀 더 직관적으로 다른 캐릭터의 강함을 가늠할 수 있게 됐다.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ttps://df.gamechosu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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