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추천! 팁과 정보

어둑섬 공략

기계 혁명 : 바칼 레이드 공략

대마법사의 차원회랑 공략

기계 혁명 : 개전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던파 영상관

캐릭터 & 계수표

던파 기초 가이드

팁과 정보

공지사항

묻고 답하기

사건사고

결자토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길드홍보 게시판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정보] 던오프 쿨감 적용에 대해

nlv106_89530 대략볼록할철  |  2020-10-26 15:56  |  조회 5522

 

156545_1603695274.jpg오랬만에 계수표 말고 다른 주제로 도비 게시판에 글을 쓰게 되었군요 홓홓

2주전부터 던옾에서도 쿨감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근~데 이거, 결론부터 말하면 쿨감 적용 방식은 제가 주관해서 하고 있습니돠. 던옾 작업하시는 분들은 코딩쪽만 해주실뿐

 

저도 그렇고 이분들도 그렇고 다들 직장인이라 대규모 수정을 평일에 하긴 힘들어서 매주 주말마다 같이 만나서 작업중입니다. 쿨감 적용은 총 네 단계 정도?(예상)로 거쳐서 진행중이고요

1단계 : 장비 쿨타임 & 무기별 & 직업별 고유 쿨타임 적용 (2주전 적용완료, 외전&쿠노&쇼타임 예외) 

2단계 : 탈리스만 & 룬 (+탈신&흐름) 적용 (1주전 적용완료)

3단계 : 스킬별 고유 채널링 추가, 쿨타임만으로 체크 X (이번주 전체 일괄 적용, 실시간 수정중)

4단계 : 장비&탈리스만별 특수 옵션(빠따퀸-쇄패 스킬 사용 횟수 추가) 구현 + 스텍형 스킬(팔콘) 횟수 추가 (작업 예정)

여기서 지금 3단계 진행중인데 지난주말에 고유 채널링 개념을 도입해서 쿨감에 영향 받지 않는 쿨타임을 넣어놨거든요, 풀히트 하는데 3초는 걸리는 스킬을 24.xx초에 쓴다고 2회로 체크하긴 그렇잔?? 문제는 애네들이 2회만 사용할땐 저렇게 해도 되는데 3회 이상 사용하는 경우를간과해버렸습니다

대표적으로 빙결사 핀포인트 러시, 애는 약 1초정도의 공속 영향 안받는 고정 채널링이 있죠. 기본쿨 20초, 탈만 10% 템쿨감 35% 정도 들어가서 쿨타임 11.7초가 되면서 3핀포가 된다고 가정할때 세번째 핀포를 사용하는 타이밍은 적당히 2초 남긴시점에서 올겁니다.

현재 이런 경우에서 채널링시간(고정 쿨타임)이 2회로 계산되버리니 (11.7+1)/25 라는 식으로 나오고 3회로 출력이 안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지금 수식의 문제는 스킬을 시전했으면 채널링중에도 쿨타임이 돌아가기 시작하는 것을 간과하고 있는것. 따라서 채널링을 스킬 쿨타임에 더하는것이 아니라 최종 딜타임에서 까고 계산하는걸로 바꿀 예정입니다.

수식이 ((계산된 스킬 쿨타임)+(채널링))/25 에서 (계산된 스킬 쿨타임)/(25-채널링)으로 바뀔 예정이며 이럴 경우 위 사례는 (11.7)/(25-1)이 되어 제대로 3회로 찍히겠죠

 

여튼, 모든 유저의 사용 상황에 맞게끔 맞출 순 없지만 최대한 공통된 범주 안으로 들어오게끔 계속해서 토론중이고 연구중입니다. 조금만 인내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새로고침

댓글 41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