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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벤저] 록시 어벤저 스킬트리 가이드 (장문)

nlv53 안쏘핫  |  2021-11-29 17:59  |  조회 48604

 

935061_1638172856.gif

 

록시+각성기무기+낫마3을 사용하는 셋팅

실험 딜표도 낫마3 이지만 환청3 환산자료도 첨부했고

어벤저는 록시를 많이 쓰고 나도 록시라서 록시 기준의 글임

 

 

 

 

 

탈리스만

하울링 복마전 탈리를 기본으로 박고 

세번째는 보통 파강vs스피닝으로 나뉘고 현재 스피닝의 점유율이 매우 높음.

 

스피닝쪽은 뎁클(뎁피)+권능 버리고 (지뢰진 스핀커터 복가) 3기본기를 쓰거나 살짝 다르고

파강쪽은 스피닝을 버리고 뎁클(뎁피)이하 무큐기를 다 찍고 1기본기를 선택

 

 

그래서 저랑 셋팅이 비슷하거나

아직 셋팅 매몰이 크지 않다면 아래의 예시를 들어 

하울링 복마전 파강 + 1기본기 를 추천함

 

 

 

 

 

 

 

 

449357_1638172961.jpg

TP5 기준에서 평타를 포함한 스킬1회씩 사용한 대미지

 

368492_1638173790.jpg

권능을 제외한 TP1 기준에서 평타를 포함한 스킬1회씩 사용한 대미지

 

대중적인 플티 환청3 환산표 

673405_1638173830.jpg 

기본기는 TP를 1밖에 줄수 없다보니 환산기준 TP1 오른쪽을 보면 

복가 스핀 지뢰진2회는 투자대비 평타랑 비교시 리턴값은 10% 정도

 

평타 치는 시간 = 스킬 쓰는 시간을 말하고 싶은데

10초 샌드백으로 보여주면

 

159838_1638174048.jpg시작하고 321 샌드백 나오기 직전에 스킬을 먼저 쓰고 평타를 채우는 방식으로 했고

환산까지 한 요약한 표를 첨부 하면

 

101277_1638174088.jpg 

10초=평타12회를 칠수있고

평타1사이클시간 = 스킬1회사용 시간이 적용되는 개념

스킬1회사용 = 평타1회↓

살짝 다른점이 있는 스킬들은

지뢰진 후딜이 짧아 평타 횟수가 증가

스피닝 후딜이 길어 평타 횟수가 감소

그외 95제처럼 늘어지거나 복마전처럼 짧은 스킬은 안쓸수가 없기에 논외

 

다시 정리해보면

10초에 12번의 평타를 쓸수 있고

스킬 1회↑ 평타횟수 1회↓ 로 이어진다.

 

 

두 스킬트리 비교시

 

  

파강

파강 원래 썻던 스킬이라 평타횟수가 빠지지 않고  탈리 대미지 증가

권능 1회딜은 잘 나옴 

뎁클(뎁피) 1회딜은 좋음.

1기본기= 평타횟수랑 딜이 같음. 

 

스피닝

스피닝 평타보다 살짝 더 쎄지고 후딜삭제 탈리 대미지 증가 (범위 방 정리 가능)

복가 지뢰진 스핀커터 평타보다 10% 더쎔

대신 권능이랑 뎁클(뎁피) 딜이 없음

 

 

이를 약간 수치적으로 보여주면 

평타를 100으로 하고 평타에 맞춰 스킬들을 환산해보면

권능295(tp5) 댑클227(tp5) 뎁피172(tp5) 기본기110(tp1) 이정도로 나오며

실질적인 리턴값으로 표현해보면 권능 195 댑클 127 댑피72 기본기10이 나옴.

 

여기 까지 읽었으면 얼추 기본기는 쓰나마나 딜리턴값이 크지 않다 정도는 이해를 했을꺼 같은데

그럼 권능

다수가 유저가 안쓰는 이유인 불안정한 타점을 안고도 그게 좋다고?

를 보여주자면

 

985757_1638175278.jpg 

 

1번 쓰자마자 재시전 / 다른 기본기와 딜이 비슷

2번 막타 응집딜만 빗나감 / 댑클과 동급의 딜

3번 풀딜 / 45제값은 하는 딜

 

1번을 조금 더 설명해보면 45제가 빗나간다는건 투자대비 리스크가 큰건 맞지만

딱 1번 처럼만 맞는 상황이 극히 드물기도 하고

1번처럼 맞더라도 평타보다는 쎄서 평타 대신 쓰는 행위에 대한 손해는 없음.

(스피닝에 기본기를 쓰던 트리라도 리턴값 10+다른 스킬 TP4)

또한 

입장 후 첫 권능은 못맞출 확률이 10에 하나보다 낮고 

그 하나의 상황도 재앙 쓰더라도 비슷한 상황

 

실질적인 부담은 홀딩 잠금 된 후 권능 부터가 문제인데

위에도 적었듯이 쓰고 내려치는 대미지만 해도 기본기딜은 나오고

짤딜을 전혀 안맞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짤딜 맞고 막타 안맞기, 짤딜안맞고 막타 맞기, 다 맞기

3가지 상황중 하나가 무조건 나오기에 기본기 보단 리턴값이 무조건 높음.

그리고 록시 자체가 한사이클 딜이 높은거라서 컨셉에 맞춰 권능을 투자하는게 좋다고 봄

그리고 피부로 느끼고 싶으면 한주만 써보면 아는데 은근 국밥임

 

 

마지막으로 그럼 무슨 기본기를 추천??

각 기본기를 한줄 요약하면

지뢰진 : 전방에 준수한 범위 설치기 하지만 딜이 아쉽

스핀 : 전방에 좁다면 좁은 y축 범위 몹몰이기 가능.

복가 : 전방위로 딜을 넣음.

스피닝 : 후딜이 있으며 캐릭터를 이동함에 탈리빼면 쓰지말자

(스피닝은 버그로 공속이 높으면 타수가 증가했는데 현재6 버그8~9 제보로 고쳐져서 실전도르같은것도 없음)

 

풀어 쓰면

지뢰진

단독사용으로 잔몹이 싹 정리될 정도의 딜이 나온다면 나도 씀

하지만 단독사용으로 정리될 구간은 오큘 잔몹 정도라서

검연같은 곳에서 잔몹을 정리할려면 댑클 스핀커터 피스트로 몹을 모은뒤에 잡아야하니

결국 지뢰진은 딜스킬=평타랑 딜이 비슷해서 준수한 범위의 의미가 옅어짐.

차라리 쿨을 늘리고 딜을 더 받는게 좋아보임

 

스핀커터

딜 자체는 평타랑 비슷해서 퍼쿨을 온전히 못굴려도 손해가 낮음.

전방에 좁다면 좁지만 범위로 몹을 모아줌.

스핀커터로 모은다 > 평타를 친다 > 몹을 잡는다

하울링 댑클 재앙 같은 상위 무큐기를 아낄수 있다보니 좋은 유틸이라 생각.

 

복가

스핀커터 처럼 퍼쿨면에선 같은맥락이고

지뢰진과도 같은 맥락 단독사용으로 몹이 정리되면 쓰지만

범위가 애매해서 동조건에서 잔몹이 죽으면 평타를 쳐도 결과값이 같아서 스포 낭비라 생각

 

스피닝

후딜 야무짐

 

 

---------

 

세줄 요약

1. 록시를 유저라면 스피닝쪽을 완전히 버리고 파강탈리와 권능을 쓰는걸 추천

2. 기본기는 스핀커터 추천

3. 위 조건이 수문장은 안해봐서 모르고, 역경직이 없는 기준에서 설명한거다 보니

평타를 쳤을때 역경직이 걸린다면 오히려 스킬을 쓰는게 이득일수도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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