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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세이더] 크루세이더(남) 밸런스 조절 (2022.09.22 / 리뉴얼 / Act 3. 기계 혁명 : 개전)

icon_ms 샌즈  |  2023-08-03 16:19  |  조회 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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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22 / 리뉴얼 / Act 3. 기계 혁명 : 개전

 

버프 크루세이더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주요 투자 스탯인 체력/정신력이 싱글 플레이 시 효율이 떨어지는 부분을 케어하기 위해 지능 스탯을 보정해주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느린 속도로 인해 겪는 답답함을 완화하기 위해 자신에게 적용 되는 일부 스킬의 속도 증가 효과를 조정하였으며, 빛의 복수, 플래시 글로브, 플래시 스크랩의 스킬 이펙트 비주얼 개선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단, 배틀 크루세이더의 경우 일부 버프 스킬로 인한 생존 능력이 의도보다 과도한 부분이 확인 되어, 성령의 메이스 습득 시 일부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 신의 은총

 - 싱글 플레이 시, 크루세이더의 체력/정신력 중 높은 스탯만큼 지능을 동일하게 보정해주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지능이 체력/정신력보다 낮을 경우 적용됩니다.

 - 최초 습득 가능 레벨에 맞게 스킬 트리가 변경됩니다.

 

* 큐어 강화

 - 큐어 스킬의 적용 범위 증가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1레벨 당 범위 증가율 : 10%

 

* 순백의 칼날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영혼의 희생

 - 이동 속도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레벨 기준 : 10% → 20%)

 - 캐스팅 속도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1레벨 기준 : 10% → 25%)

 

* 빛의 복수

 - 스킬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파티 플레이 상태에서 스킬 시전 시, 파티원 선택 창에 버프 적용 유무를 보여주는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스킬 툴팁 오류가 수정됩니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성령의 메이스

 - 성령의 메이스 습득 시 사용 불가 스킬이 추가됩니다.

 - 천상의 멜로디, 신성한 빛, 보호의 징표, 힐 윈드

 - 크리티컬 확률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30레벨 기준 : 20% → 30%)

 - 이동 속도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30레벨 기준 : 15.3% → 25.3%)

 - 캐스팅 속도 상승량이 증가합니다. (30레벨 기준 : 12% → 27%)

 - 스킬 시전 시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승리의 창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크로스 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영광의 축복

 - 스킬 시전 시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디플렉트 월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프레셔 월

 - 최초 습득 가능 레벨에 맞게 스킬 트리가 변경됩니다.

 

* 플래시 글로브

 - 스킬 이펙트 및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 전방으로 이동하는 빛의 구체를 생성하여 이동 중 타격 되는 대상에게 다단히트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되며 피니쉬 폭발 공격이 삭제됩니다.

 - 스킬 프로세스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구체 유지 시간이 변경됩니다. (5초 → 3초)

 - 기절 유지 시간이 전 레벨 6초로 변경 되며, 적이 바라보는 방향에 관계 없이 기절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결투장 미적용)

 - 관련 툴팁이 변경됩니다.

 

* 플래시 글로브 강화

 - 플래시 글로브와 플래시 스크랩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1레벨 당 공격력 증가율 : 10%

 

* 플래시 스크랩

 - 스킬 이펙트 및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 전방으로 이동하는 빛의 구체를 생성하여 충돌 시 폭발하여 단일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 되며 구체 충돌 공격 및 입자 폭발 공격이 삭제됩니다.

 - 스킬 프로세스 변경에 따라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구체 유지 시간이 변경됩니다. (5초 → 3초)

 - 기절 유지 시간이 전 레벨 6초로 변경 되며, 적이 바라보는 방향에 관계 없이 기절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최초 습득 가능 레벨에 맞게 스킬 트리가 변경됩니다.

 

* 합티즘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생명의 원천

 - 파티 플레이 상태에서 스킬 시전 시, 파티원 선택 창에 버프 적용 유무를 보여주는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참회의 망치

 - 공격력이 5.5% 증가합니다.

 

* 힐 윈드

 - MP 회복 효과가 본인에게도 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 정의의 심판

 - 공격력이 5.7% 증가합니다.

 

* 아포칼립스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미러클 스플리터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운명의 창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스킬 시전 시 기합이 삭제되며,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디바인 플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썬더 해머 : 유피테르

 - 스킬 시전 시 보이스가 추가됩니다.

 - 파티 플레이 시 속성 피해량 증가 디버프 효과가 다른 버퍼와 중첩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디바인 퍼니쉬먼트

 - 징벌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징벌

 - 다단히트에 타격된 적이 캐릭터 중심으로 끌려오도록 변경됩니다.

 

* 성스러운 분노 : 아스트라페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버그 수정

 - 신의 은총 - 스킬 습득 시 혼란 내성은 증가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패스트 힐 - 스킬 습득 시 슬로우 힐 보이스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정의의 심판 - 스킬 시전 중 간헐적으로 방향 키나 다른 스킬로 캔슬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홀리 생츄어리 - 스킬 시전 중 캔슬 백스텝 스킬 사용 시, 간헐적으로 이펙트가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홀리 생츄어리 - 커맨드로 스킬을 시전할 경우 즉시 마법진이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썬더 해머 : 유피테르 - 스킬 습득 시 점프 공격 효과음이 출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미카엘라의 심판 및 카펠라의 성흔 : 미카엘라의 심판 탈리스만 착용 시, 힐 윈드의 배리어가 간헐적으로 해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생명의 원천 스킬이 적용된 파티원이 사망 후 부활 시, 간헐적으로 캐릭터가 굳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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