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대되던 턴힐이 본섭에 넘어와서 여러 방면으로 써보고 후기 남겨봐요.
(1) 토네에 턴힐을 만든 이유
- 잡기 컨셉의 캐릭에 타격 형식으로의 변환이 가능한 턴힐을 만들어준 이유는 구조상 카운터가 거의 불가능했던 것을 일부 개선하여 타 캐릭터에 비해 낮던 딜 기대값을 늘려주고자 함 (자체 딜이 약하단 의미보다는 카운터가 불가능했다는 것에 초점)
- 광폭화 패턴이 존재하는 루크 던전에서 홀딩 자체가 패널티가 되는 몬스터에 대한 불합리함을 개선하기 위함 (예를 들면 야신, 아누비스, 램퍼드 등)
(2) 모든 스킬에 턴힐을 주지 않은 이유
- 턴힐 습득 시 변경되는 스킬은 "싸이클론 어택",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 "허리케인 슈퍼 플렉스" 3가지 스킬인데, 이 스킬들은 사용 후 콤보 연계가 힘든 스킬들. 건물형이면 좀 낫겠지마는 인간형일 경우는 더더욱 연계가 안 되거나 상하좌우 이동이 심한 편이라 타 스킬들에 비해 다양한 방식으로 연계하기엔 제한이 된다 여겨짐. 그래서 해당 스킬만 턴힐의 영향을 준 것이 아닐까 싶은..
- 모든 스킬에 턴힐을 주면 토네 특유의 잡기 컨셉이 파괴되기 떄문에
(3) 턴힐의 활용
- 본인의 장비가 딜보단 서포터에 치중될 경우 파티 플레이에선 턴힐을 배우지 않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임
- 본인이 솔딜 또는 메인딜일 경우엔 턴힐을 배우는 것이 가장 좋으며, 배우지 않는다 하더라도 나쁘다는 의미는 아님. 턴힐은 선택이 가능하며 강제가 아니기 때문. 그래도 컨트롤이 전제된다는 하에 턴힐을 안 배우는 것보단 배우는 것이 훨씬 좋은 건 확실한 듯..
- 안톤 레이드 "2인 14인출" 기준으로 턴힐을 배우든 안 배우든 큰 문제는 없을 듯. 배운 게 편하시면 배운 빌드대로, 안 배운 게 편하시면 안 배운 빌드대로 사용.. 전 배운 게 더 빠르긴 하더라구요.
- 루크 레이드 "4인쩔" 기준으로 턴힐이 있는 게 없는 것보다 딜 기대값이 높음. 루크전에서 루크가 도망가서 허공에 쓸 수도 있지 않느냐는 의문이 있지만, 쩔을 많이 해보신 분이라면 알고 계시듯이 루멘 기준으로 첫 배리어 파괴 시간 조절을 통해 2배리어후 안전하게 카운터 넣는 시간을 확보 가능함. (물론 껍질 조절은 별개의 문제) 그리고 턴힐을 안 배운다해서 4인쩔이 불가능한 것도 아니므로 본인이 편한대로 하면 될 듯..?
(4) 턴힐의 불편한 점 (개선해준다면 좋을 점)
- 턴힐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에 패턴을 캔슬시키는 기능이 있어 야신이나 카운터를 유지해야하는 적에게 사용이 불가능해 여전히 패널티가 존재함. 클라이언트 패치로 수정되었습니다.
- 턴힐 와일드 캐넌 스파이크를 적중 시 몹이 통통 튀는 현상이 있어 연계 타점을 잡기가 어려움. 클라이언트 패치로 수정되었습니다.
- 던전 내 on/off가 불가능 (이 부분은 다들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겠지만.. 예전 검신의 참철/참강과 비슷한 이유라 생각함..)
(5) 기타
: 얼디 자체가 시너지 홀딩 캐릭터 중 난이도가 높은 편이었으나, 턴힐이 추가되면서 신경 써야할 부분이 증가. 열심히 연습해야 될 듯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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