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2주년 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베스트 게시판

추천! 팁과 정보

오즈마 공략

시로코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장비/스킬 집중분석

캐릭터 & 계수표

직업별 베스트

캐릭/경매장 검색

  • 귀검사(남)
  • 귀검사(여)
  • 격투가(남)
  • 격투가(여)
  • 거너(남)
  • 거너(여)
  • 마법사(남)
  • 마법사(여)
  • 프리스트(남)
  • 프리스트(여)
  • 도적
  • 나이트
  • 마창사
  • 총검사

팁과 정보

묻고 답하기

레이드 구인/구직

사건사고

결자토

인증 게시판

영고탈출 기원 게시판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스크린샷 + 득템, 강화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통합 거래

길드홍보 게시판

공지사항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구글게임랭킹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넨마/잡담] [밸패]밸패시즌맞이 남넨 상향기원 2일차

nlv21 뚜리바  |  2021-05-14 10:24  |  조회 9370

 

본 글은 굉장히 주관적인 분석글이라는 점을 미리 밝힙니다.

 

직업 : 진.남넨마스터

 

직업특이사항 : 

퓨어딜러(카이없음), 명속강제, 속성강화버프캐릭

 

조작특이사항 : 

평타컨트롤을 이용한 속도감있는 플레이 가능

넨가드 짤무적을 이용한 꾸준한 딜링 가능(지딜 쌔다는말X)

순간 폭딜에 특화된 근접 딜링

광풍나선력 게이지 관리가 필요한 조건부 딜링 

 

장점 :

최고 수준이라고 하긴 어렵지만 준수한 2각, 진각 계수

자체 유틸버프 보유(이속15%)

넨가드를 이용한 생존능력

 

단점 : 

소음유발 캐릭

광풍나선력 게이지 관리로 인한 선택 및 쿨감에픽 사용이 어려움이 있음(선택메타에서 뒤떨어짐)

지딜 능력 떨어지는 편(퓨딜기준)

인식이 좋음(이게 밸패에서 가장 우려되는 단점ㅠ)

 

두번째 글에서는 현재 최종 파밍템인 시로코픽과 남넨마의 궁합에 대해 얘기하려 함

현재 인식 그리고 실성능으로 볼때 시로코픽 선호순위가

1 암살자 수문장

2 로도스 록시

3 넥스 

이렇게 되는듯 한데(뇌피셜...의견주시면 수정하겠음)

 

속강 캐릭인 남넨은 일단 수문장 아웃

자체 유틸과 넨가드로 인한 생존능력 덕에 

굳이 로도스도 유틸맘들 아니면 착용 불필요

결국 남는 유효 시로코픽은 암살자 록시

 

나도 지금 울며겨자 먹기로 록시 끼고 있긴 한데 

던파 2~3년 이상 해온 분들이면 알거라 봄

레이드 끝물엔 각성 쌘게 최고

하지만 

새로운 컨텐츠에선 인식과 실성능이 엄청 떨어짐

 

근데 첫번째 글에서 얘기 했듯이 

남넨마는 퍼쿨, 즉 지딜이 현저히 떨어지는 편이라 

록시에서 암살자로 갈아타면 기대 딜수치가 현격히 떨어짐

애초에 광풍게이지 관리때문에 쿨감픽 효율이 안좋기도 함

암살자 하나만 세팅하면 어떻게든 게이지 관리 할 수 있는 부분이긴 한데

문제는 그렇게 빡쌔게 게이지 관리하는 대비 오르는 딜상승 기대치가 낮다는데 있음

 

그럼에도 오즈마 나오면 암살자로 갈아탈거긴 한데..

속강캐릭의 한계인 수문장 착용불가라는 리스크가 뼈저리게 다가오는 요즘

넥스를 좀 상향 시켜주면 좋겠다라는 생각도 들고

밸패 시즌이니 남넨마의 암살자 사용시 메리트가 좀 있도록 

남넨마의 퍼쿨 및 지딜능력이 상향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2일차 글을 끝냄

 

ps. 남넨 유저분들이 유난히 조용하신분들이 많은걸로 알고있습니다. 앞으로 여유가 있는대로 남넨 상향운동을 쭈욱 이어나갈 생각인데요. 제가 캐치하지 못한 포인트나 다른 의견 있으면 댓글 달아주세요. 반영해서 작성토록 하겠습니다! 남넨 화이팅!

새로고침

댓글 2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