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이후 스킬트리는 크게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폭검이냐 비연장이냐 -
1. 폭검 마스터
가장 직관적인 스킬트리로 십자검1, 그 외 모든 무큐기를 마스터,TP까지 찍는 스킬트리입니다.
장점이라고 하면 폭검 추가입력을 통한 단타기 확보 정도가 있으며 남는 스킬포인트는 취향에따라 삼재회륜, 비상, 거압, 비연장에 몰아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스크린샷은 기본기에 스포를 주지 않은 상태이며, 정마반을 사용하는 경우 투척마 1 주시면 됩니다.
※양의공을 마스터 한 이유는 예전에 토그 감전셋팅할 때 찍어둔 것인데 레크 소검 양의공 때문에 그냥 내버려뒀습니다. 물론 레크가 2각으로도 되지만 딜링기 하나를 레크에 쓰는것이 아깝다고 생각되서 혹시나 새면 양의공으로 커버합니다.
(양의공 스킬을 사용하면 양의공 무기타입을 대검, 둔기, 소검, 도, 광검으로 변경 가능하며 소검으로 셋팅 시 평타 타격된 적에게 홀딩 상태이상을 거는 효과가 있습니다.)
2. 비연장 마스터
폭검을 버리고 비슷한 데미지에 쿨타임이 상대적으로 짧은 비연장을 찍는 스킬트리입니다.
비연장의 쿨타임이 광검기준 10.8초(정신자극, 버닝 제외)로 짧아서 잡몹을 처리할때도 좋은 스킬트리입니다. 딜이 준수하게 나오는 편이라 폭검을 굳이 찍어야되나 싶기도 해서 저도 비연장으로 갈아탔습니다. 이 스킬트리 역시 남는 스킬포인트는 취향따라 삼재회륜, 비상, 거압 등 기본기에 투자해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저는 십자검을 마스터하고 남는 스킬포인트를 거압에 몰아줬습니다. 십자검을 굳이 마스터 한 이유는 검제가 스킬캔슬을 통해 빠르게 스킬을 넣는 직업이 아니고, 십자검을 쓰는 구간이라면 선홀딩이 대부분일텐데 "딜타임 내에 기본기를 쓸 시간이 빠듯하다면 십자검 데미지를 올리자" 라는 생각에 마스터했습니다.
상세하고 잘 만들어진 다른 분들의 스킬 소개나 가이드도 많을테지만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내용에 대한 태클, 궁금한 점 등 댓글 달아주시면 더욱 보강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