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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즈] 뮤즈 캐릭터 개선 (2023.02.23 / 캐릭터 출시)

icon_ms 샌즈  |  2023-06-27 12:55  |  조회 646

 

■ 2023.02.23 / 캐릭터 출시 - 퍼스트 서버 대비 변경사항 

 

퍼스트 서버에서 뮤즈를 선보인 후 많은 모험가님의 관심과 다양한 의견 감사히 보았으며,

뮤즈를 플레이 하실 때 보다 많은 분들께서 긍정적이고 즐거운 체험을 하실 수 있도록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버퍼에게 각성 스킬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악보 전체가 랜덤인 난이도를 감안하여, 음표 입력에 실패하더라도 연주를 이어갈 수 있도록 변경하여 플레이 안정성을 확보하였습니다.

또한 이펙터 온 스킬로 악보 연주에 성공했을 때, 연주를 캔슬하고 각성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상황에 따라 스피디한 연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악보 연주와 관련된 개선도 진행하였습니다.

이펙터 온 스킬 사용 시 각 악보에 부여되는 랜덤 음표는 결국 고정음표 연주 후에도 관심을 가져야 하는 만큼 시선이 캐릭터와 악보 사이를 오갈 수 밖에 없고, 이는 모험가님의 캐릭터에 대한 집중도를 감소 시킬 수 있는 요소라고 판단했는데요.각 악보마다 달랐던 랜덤 음표를 통일하고, 캐릭터 주위에 랜덤 음표를 표시해서 캐릭터만 주시하여도 이펙터 온 연주를 완료하실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이펙터 온 스킬 사용 후 신수력 게이지 UI가 확장되는 연출 중에도 음표 스킬 입력이 가능하도록 변경하여 보다 부드럽게 연주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물론 신수력 게이지 UI등에 대한 개선을 바라는 모험가님을 위한 가시성 개선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UI를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개선하였고요.

이펙터 온 스킬 사용 후 특정 악보를 선택하게 되면 다른 악보들이 비활성화 되는데요.

비활성 악보를 더욱 어둡게 하여 어떤 악보를 연주중인지 확실히 눈에 띄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추가로 일부 악보 연주 스킬들의 성능적인 부분에 대해서도 추가로 검토를 진행하였는데요.

일부 조정이 필요하다 판단 되는 악보들의 효과 조정과 함께, 버프 유지 난이도를 완화하고 일부 액티브 스킬들의 편의성 개선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업데이트 공지 내용을 참고 부탁 드리며, 더욱 매력적이고 개선된 뮤즈 플레이 체험이 되시길 기대합니다.

 

* 신수력 게이지 UI를 마우스로 선택 및 드래그 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 포르티시모 및 카펠라의 성흔 : 포르티시모 장착 시 추가되는 스택 UI도 이동할 수 있습니다.

 - UI 이동은 비 전투중에만 가능하며, 전투 중에는 이동 기능이 잠깁니다.

 

* 다음 스킬의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거리 공연, 비비드, 파핑파핑 스펙트럼, 파워 포르테, 온 더 스테이지

 

* 센세이션

 - 선택/미선택 악보에 대한 가시성이 강화됩니다.

 - 신수력 게이지 한 칸이 완전히 충전되었을 때 점멸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신수력이 부족한 상태에서 악보 선택을 시도할 경우 확장된 신수력 게이지가 닫히지 않고 유지되도록 변경됩니다.

 

* 이펙터 온 : 파워, 이펙터 온 : 그루브

 - 스킬 시전 시 신수력 게이지 UI가 확장되는 연출 도중 음표 스킬 입력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음표 스킬 사용시 출력되는 연주 모션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스킬 시전 보이스가 파티원에게는 들리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악보 스킬 공통 변경 사항

 - 악보 스킬 시전 중 연주를 캔슬하여 각성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연주 모션의 후딜레이가 소폭 감소합니다.

 - 버프 아이콘 색상이 변경됩니다.

 

* 거리 공연

 - 다른 행동 중에도 스킬키 재입력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내 마음은 루바토

 - 보호막의 HP가 뮤즈 HP의 일정 비율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10레벨 기준 14%)

 - 레기온 및 레이드 채널에서는 보호막의 지속시간 및 HP 비율 수치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 쇼맨십, 카펠라의 성흔 : 쇼맨십의 옵션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내 마음은 루바토 보호막 HP 50% 증가

  └ 변경 후 : 내 마음은 루바토 보호막 HP 비율 30% 증가

 

* 아드레날린 랩소디

 - 버프 지속시간이 증가합니다. (10초 → 12초)

 

* 유명세

 - 모든 악보의 마지막에 추가되는 랜덤 음표가 동일하게 변경됩니다.

 - 이펙터 온 스킬을 사용 시 랜덤 음표를 알려주는 말풍선이 추가됩니다.

 - 랜덤 음표까지 입력에 성공하면 부여되는 증폭 효과가 별도의 버프 아이콘으로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아드레날린 랩소디의 증폭 효과는 뮤즈 본인에게만 적용되므로 파티원에게는 아이콘이 출력되지 않습니다.

 - 다음 악보의 증폭 버프 효과가 재조정됩니다.

 - 기분 전환 - 모든 상태이상 내성 50% 증가 → 30% 증가

 - 내 마음은 루바토 - 지속시간 3초 추가 증가 → 1.5초 추가 증가

 

* 온 더 스테이지

 - 스킬 사용 중 등장하는 랜덤 음표 입력에 실패해도 다음 음표를 입력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앵콜 사용 제한 시간이 신수력 게이지 UI에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 스킬 시전 중 다른 파티원의 컷신이 보이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드랍 더 비트

 - TP 습득 시 앰프 폭발이 더 빨리 발생하도록 변경됩니다.

 - 에너제틱 비트, 카펠라의 성흔 : 에너제틱 비트의 기능이 일부 변경됩니다.

 - 조준 마크의 이동 가능 시점 및 속도가 조정됩니다.

 - 조준 마크의 이동 제한 범위가 삭제됩니다.

 

* 팬 서비스

 - 부활 요청 인지를 강화하기 위해 이펙트가 일부 변경됩니다.

 - 스킬 모션의 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눈부신 광경

 - 일부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브랜드 뉴

 - 애드리브가 발동되는 순간 캐릭터 좌측에 이펙트가 출력되도록 변경됩니다.

 

* 빛의 변주

 - 다른 행동 중에도 스킬키 재입력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프리즘 추가 유지 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8초 → 5초)

 - 카펠라의 성흔 : 시즌 그리팅의 옵션이 다음과 같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빛에 닿은 파티원의 회피율 30% 증가, 빛의 영역을 벗어나도 슈퍼아머 및 회피율 증가 효과 유지

  └ 변경 후 : 빛무리에 닿은 파티원에게 10초간 슈퍼아머 및 회피율 20% 증가 버프 부여(해당 버프는 스킬 1회당 1번만 적용)

  

* INTRO : 샤인 온 미

 - 스킬 사용 시 신수력이 최대 충전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FINALE : 특별한 이야기

 - 스킬 사용 중 등장하는 랜덤 음표 입력에 실패해도 다음 음표를 입력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앵콜 사용 제한 시간이 신수력 게이지 UI에 표시되도록 변경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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