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파 모바일 직업계수표

리포터 뉴스

베스트 게시판

추천! 팁과 정보

오즈마 공략

시로코 공략

던조 추천게시물

장비/스킬 집중분석

직업 계수표 영상모음

캐릭터 & 계수표

직업별 베스트

던파 모바일

캐릭/경매장 검색

  • 귀검사(남)
  • 귀검사(여)
  • 격투가(남)
  • 격투가(여)
  • 거너(남)
  • 거너(여)
  • 마법사(남)
  • 마법사(여)
  • 프리스트(남)
  • 프리스트(여)
  • 도적
  • 나이트
  • 마창사
  • 총검사

팁과 정보

묻고 답하기

레이드 구인/구직

공지사항

사건사고

결자토

인증 게시판

영고탈출 기원 게시판

던파 동영상

카툰/팬아트/소설

스크린샷 + 득템, 강화

아바타 코디 평가

자유 게시판

통합 거래

길드홍보 게시판

유머/짤방

유짤 베스트

껨조티비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던전앤파이터 게임조선

hot 검색

실시간 댓글 보기/숨기기

[엘븐/잡담] rpg게임 구조상 현재의 가이아는 망가진 캐릭이야

nlv25 9aia  |  2020-12-14 01:06  |  조회 3408

 

개성이고 나발이고 애초에 이 게임에 개성이 어딧어 

딜 넣기 편한 원거리 캐릭에 패널티가 있어 뭐가 있어

asdf 캐릭이 딜이 약해 범위가 작아 

있는 캐릭만 병신인 거야

그런 병신을 부캐로 키우면 가끔 재미는 있겠다

근데 그 캐릭 본캐로 키우면 이런 딜딸 게임에 재미가 있겠어 없겠어

롤에서 1티어 캐릭만 하다가 가끔 5티어 캐릭하면 재미는 있겠지

근데 캐릭이 5티어로 3년 넘게 있어봐 픽률이 십창 나겠어 안 나겠어

픽률 십창 나지, 재미가 없거든 그 캐릭하는 게

시발 그런데 이 게임은 롤처럼 한판하고 끝내는 겜도 아냐

몇년을 돈과 시간을 들여서 매몰비용 때문에 쉽게 놓치도 못하고

놓고 나서도 개운하지 못한 겜이란 말야

체인 컨셉 좀 놔주고 캐릭이 사람다워지면 대부분의 사람이 투자한만큼 딜딸칠수 있게되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그 매몰비용이 매몰비용이 아니게 된다는 게 얼마나 좋아

 

개성있는 게임 좋지

게임이 개성이 있고 캐릭의 난이도 사거리 공격범위 등 여러가지 특징이 있는 캐릭들이

저마다의 장단점을 가지고 레이드를 하든 던전을 가든 뭘 하든 

어느정도 밸런스가 유지되고 임하는 컨텐츠에 따라 어느정도 유불리의 밸런스가 유지되면 좋지

근데 이 게임이 그런 게임이 아니게 되었잖아

딜찍누 겜이 되니 난이도를 주기위해 점점 패턴은 괴랄해지잖아

가이아는 이제 경쟁력이 없어 그것도 꼴지 바닥으로

솔플 겜이면 몰라 rpg게임에 경쟁력이 없는건 뭔데

노력한만큼 리턴을 받고, 그것을 기반으로 자신의 성취욕과 과시욕을 채울 수 있다는

게임의 기본적인 구조가 망가진거야

수집형 게임에서 1성 카드들 취급이 어때?

롤에서 만년 5티어 챔프가 어때?

왜 골수 가이아 유저들조차 점점 떠나가겠어.

투자도 꽤나 했고, 다른 캐릭들보다 훨씬 노력했어 그런데 손에 쥐는게 뭔데.

rpg게임의 틀에서 가이아는 망가진 캐릭이야.

시간과 노력과 투자를 무용지물로 만드는 캐릭이거든.

안 그래도 신화/시로코/탈만 구제없는 복불복 메타인데 캐릭조차 씹창이니,

템 운도 없고 캐릭도 가이아면 이게 겜이라고 생각함?

던파를 하는게 고통이니 접는게 당연하지.

 

자기는 특이한게 좋다거나

부캐로 가볍게 해서 즐겁다는 사람들은 걍 없어졌으면 좋겠다

그 사람들 접더라도 가이아가 rpg게임의 기본 공식은 만족시키는 보통캐릭으로 바뀌면

유입이 훨씬 많을테니까

 

새로고침

댓글 8이미지댓글 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