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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죽은 스킬들 변경

nlv4 쌉사쿠  |  2022-06-22 11:40  |  조회 3051

 

타격감을 위한 개선 했으면 하는 캐릭터별 스킬

딜이야 뭐 알아서 계발자들이 벨런스 맞춰줄거라 생각하고(유틸이 좋으면 딜을 좀 낮추면 되지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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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펀마스터

 

웨펀마스터뿐만아니라 검객의 꽃은 발도라고 생각 한다. 그리고 웨펀은 검술의 극을달리고있으니 

우리는 많은 만화에서 발도를 봐왔고 멋있다고 생각했을것 같다, 근데 지금 던파의 발도를 보면 발도느낌보다는

휘두르는 느낌이 더강하다 / 하지만 캐릭터의 사운드 효과음은 정말 발도처럼 잘 설정한거 같다. 그럼 왜 발도같지않을까.? 필자는 한참을 생각했다. 그래서 발도,극초발도,심검 스킬들의 개편이 있으면 어떨까 싶다.

 

발도- 검을빼는 모션없이 그냥 자세만잡는게 더 발도같을듯싶다 (흰색 캐릭터 그림자만 베는 모션)

후딜을 칼 베는모션 없애고 칼집잡는 모션만이룬 상태로 무기교체할때처럼 그림자가 배는형식. (심검을 딜을낮추고 이미지를 그냥발도에 줘도 될듯하기도 하다)

 

극초발도- 지금 유지해도 좋을 것 같지만 발도와 마찬가지로 검집에만 손올려놓고 그림자가 배는 느낌만 내면좋을듯 싶다. 그리고 에서 검풍이 나가는 것처럼 연출을 '극'에 맞게 검풍이 같이 생겼으면 좋겠다.

 

심검 - 앞만 베는게 아니라 캐릭주변으로 원형돔처럼 베면어떤가 싶습니다. 발도모션은 같겠지만 일부 공간에들어오면 베인다 느낌을 강하게 주는 느낌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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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저 - 

 

던파의 대표적 타격감하면 2캐릭터가 떠오른다 

첫번째는 인파이터 두번째는 레인저다.

그만큼 아재들의 지갑전사라고 불리는 레인저의 꽃은 당연히 헤드샷이다 (난사계열은 이미 잘나와있다고봄)

헤드샷 패시브에 뒤틀린 공간의 탄틀 넣어주면 어떤가싶다.

레인저 특유의 딱총의 타점문제도 해결될 뿐더러 

각성기의 이펙트가 좀 구리다 뭔가 각성 했다 라는 느낌은 없고 그냥 죄다 두두두두 쏘는느낌 

확실히 예전의 던파의 돈줄중하나였던 지갑전사 명성이 울고있는거같다

뒤공탄 넣어줘라아아아아 찡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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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수라 

1.수라특유의 웨이브류가 주력스킬로 쓰는게 되는건 어떤가 싶다. 예전 바닥에서 쭉 치고나가던 그 느낌과 지금처럼 퍼지는걸 합쳐서 같이쓰면 어떤가.? 

 

2.뇌신드립 치지말고 파동에 충실했으면 좋겠다.

뇌신의 기운 + 작열파동진 합쳐서 맵 전체(다크랜서 탈리스만낀 스킬처럼) 하늘에 구름생기고 번개 떨어지는게 캐릭단일로 작열 파동진 걸리는거로 변경 하면 어떤가? 

아니면 현재 결전무기처럼 작열 파동진모션없이 쓸 수 있도록 (패시브)하는건 어떤가.?

땅에 내려찍고 파동에잡히는 컨셉은 좋지만 다른 스킬들과 겹치고 주딜로 쓰지도않는 수라들이많아서.

 

3.아수라의 꽃은 진공참이다. 왜 그거랑 비슷한 스킬들이 더 안냈을까...?

귀문반+부동명왕진 : 쓰지도않는 귀문반을 삭제하고 + 부동명왕진을 합쳐서 날리는 형식으로 스킬을 합치면 진짜 평 좋을것 같다.(귀문반을 중심을 부동명왕진이 생성되고 귀문반을 기점으로 다단히트가 적용 그대로 날라가다가 귀문반이 터질때 부동명왕진도 같이 터지는식, 귀문반을 맞지않으면 그대로 진공참날라가듯 쭉 날라가버리는식 )

 

4.1각 스킬 개선 -> 영역전개

파동 눈은 좀 섬뜩할 수 있지만 컨셉이 좋다고봄 (유지) 

기존 스킬 바뀌는 형식이아닌 기존스킬에 추가로 날개 화살 번개 같이 나가는 식으로 하면 어떤가싶음.

메이플 스토리의 자쿰처럼 캐릭터주변에 6개의 팔이 생기고 스킬 보조하듯 같이나가는식(기존 스킬들이 더 좋고 쌘경우도 있고, 1각 스킬에서 이팩트가 나쁘진않아서 ... ) 

 

5.2각 이상한 동물 나와서 번개 꼽고 끝나는데

동물이 굳이 나와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음 -> 제우스 팔처럼 생긴 팔하나가 번개 잡고 꽃는게 더 느낌있지않을까

1각과 2각의 연계되서 각성되는 느낌도 있고 그리고 1각에서 눈이 여러개떠지고 펑했던것 처럼 

큰눈 하나가 깜박인다음에 번개 찍을때 같이 공간이 깨지듯 터졌으면 어떤가

(1각에서 여러개의 눈, 2각에서 큰 배경의 하나의눈, 3각에서 이마에 눈 연계되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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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 -

로그의 특성이 뭔가?! 발이빠르고 도적특유의 분신술이 활성화 됐으면 좋을듯하다

 

액조틱 램펀트 : 95제 스킬 잘만들었지만 45제스킬 엑셀라이트의 연장선 같다. 그래서 개선하면 어떤가 싶다.

기존그대로 유지하되 턴할때 생기는 잔상을 반대쪽 선에도 몇개 같은 포즈로 분신 같은 느낌이 생성되면 좋을거같다

    x     x

x -> 몹 -> x

    x     x

형태로 늘어져있다가 몹을 한대다시 치고 본래자리로 돌아오는 느낌 나면 될거같다

 

체인소 러시 :또한 로그의 65제 계륵이다. 스킬 단검 돌리고 있다가 히트앤드로 가서 한바퀴 도는 게아니라 

그 자리에 분신여러게 원으로 돌려있다가 돌진하며 펑

(5캐릭정도 이타치가 츠쿠요미를 걸고 한놈 다구리까듯) 여러캐릭 한번에 돌진 후 폭발 말이다.

훨신 스킬 쓰는 맛이 있을 듯 싶다.

혹은 체인소 러시 느낌에 맞게 분신들이 체인소를 중앙에다 던지는건 어떤가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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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래이드 -

65제 타잔인줄.. 와이어액션 저렇게 밖에 못했을까...  

라덴처럼 캐릭들에게 달려들고 (이때 몹끼리 연결되고) 와이어 잡아떙기는 모션 넣고 첫번째 몹에게 몰아지던가 혹은 모은후 지나가면서 배면 간지도나고 좋아했을거같은데.... 

아니면 그냥 와이어 꽃은다음에 잡아당기는 것만으로 딜을 준다던가 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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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

괜히 공중에서 뮤탈짓거리보다 차라리 기본에충실하고 나앗을듯 싶습니다.  

나루토 네지의 스킬을 쓰듯 4장 16장 64장 두두두두 (무다무다무다) 하는 듯한 스킬이 더 있었으면 더좋지않았을까 

근본적이고 재밌을듯 타격감도 훨씬살거같음. 장창(찌르기) 느낌도 확실히 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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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나쌔게 내려찍기- 

존나개쌔게내려찍기 하나를 빼고 지금 탈리스만 고속배기를 하나 스킬로 따로 채용해주는게 더 스킬이 풍성해보이지않을까요?

기존 고속베기 1EA  탈리스만 고속베기(왔다리갔다리)1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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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타 - (세라샵? 다음 패키지?)

원소 무기 아바타 무형검처럼 원소만 손에 쥐고있는 형태

다른 간지나는 무기아바타 도트들에비해 쉬울거같은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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