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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던파 모바일 '로터스 레이드' - 1페이즈, 2페이즈 주요 패턴 공략

nlv111_654654 대략볼록할철  |  2022-05-10 14:24  |  조회 67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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던파 모바일의 첫 레이드, 로터스 레이드가 등장했습니다. 벽에 박힌 채 흔한 던전 잡몹처럼 죽었던 로터스가 사도의 위용을 제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신 세뇌에 당해 로터스 본체를 가로막는 적을 해치우고 하이퍼 재머를 설치해 길을 낸 다음 로터스를 직접 공격해 처치하는 3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몬스터의 패턴 중 대부분은 눈에 보이는 대로 보고 피하면 되는 직관적인 패턴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일부 핵심 패턴은 처음 보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감이 안 오면서도 제대로 해결하지 않을 시 클리어에 지장을 줄 정도로 치명적입니다.

 

이 중 1페이즈와 2페이즈 진행 방식과 주요 몬스터 행동 패턴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 1페이즈 : 베히모스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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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페이즈 최종 목표는 숨겨진 통로잊혀진 길목의 보스를 처치하는 것입니다. 다만 시작부터 이 두 던전을 입장할 수 없으며 각 던전에 해당하는 초입부를 먼저 클리어해야 들어갈 수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수송 진입 구역, 수종 저지 본부는 1페이즈 통과엔 영향이 없는 던전입니다. 인근 양옆의 던전 몬스터의 HP를 감소시키는 역할을 할 뿐입니다. 수송 진입 구역은 양갈래길 초입부를, 수송 저지 본부는 숨겨진 통로와 잊혀진 길목을 약화시킵니다.

 

수송 진입 구역을 클리어하면 잠시 뒤 수송 완료 구역 던전이 생기고 여기까지 깨주셔야 수송 저지 본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2페이즈까지 노리는 수준이라면 굳이 안 가셔도 됩니다. 해당 던전을 도는 시간보다 밀피르와 코랄을 바로 공략해 주는 편이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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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운데 길은 아예 무시해도 1페이즈 통과가 가능

 

- 잊혀진 길목 : 붉은 광기의 밀피르

 

밀피르의 패턴 중 한 번 발동했다면 막을 수 없는데 생존엔 위협적인 패턴은 '광기 폭발'이 있습니다. 광기 폭발 패턴은 맵에 다수의 원형 지대를 만들고 10초 동안 캐스팅 시간을 가집니다. 시간 안에 초록색으로 바뀌는 안전지대를 찾아야 합니다.

 

한 명만 들어갈 땐 초록색으로 보이는 지역도 여러 명이 동시에 발판을 밟으면 원래대로 돌아가곤 합니다. 이럴 경우 안전지대가 아니라는 뜻이니 다른곳으로 움직여야 합니다. 안전지대는 두 곳밖에 없습니다.

 

만약 시간이 끝날 때 초록색 발판의 보호를 받지 못하면 석화 상태에 빠지고 서서히 다가오는 붉은 구슬에 노출됩니다. 무작정 얻어맞는 게 아니라 잠깐 풀릴 때 빠져나올 수 있으니 재빨리 탈출할 준비를 해주세요. 붉은 구슬은 다른 파티원이 때려서 없애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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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지대를 찾아야 생존

 

- 숨겨진 통로 : 푸른 환영의 코랄

 

코랄은 파티의 화력 상태에 따라 공략이 조금 갈립니다. 소환한 분신을 시간 내에 잡지 못하면 위협적인 패턴을 퍼붓는 형태인데요, 밀피르와는 달리 분신이 나와도 코랄 본체를 때릴 수 있어 화력이 되는 파티라면 무시하고 본체만 때려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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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페이즈 : 베히모스 장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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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페이즈 최종 목표는 하이퍼 재머를 7지역에 설치 완료하는 것입니다. 양쪽의 진입로 두 곳을 각각의 파티가 나눠 클리어하고 나면 가운데 있는 3x3 모양의 9개 던전에 입장할 수 있는데요, 제한 시간 안에 7지역 점령을 성공하면 됩니다.

 

물론 순순히 점령하게 놔두지 않습니다. '아'와 '쇼크'가 등장해 계속해서 방해하는데요, '아'는 주기적으로 이 지역 저 지역을 떠돌며 해당 지역의 몬스터를 강화시키고 더 강한 보스가 등장하도록 만듭니다. '쇼크'는 아와 비슷하게 돌아다니면서 이미 설치된 하이머 재머를 부숴버립니다.

 

아와 쇼크를 처치하면 일정 시간 동안 움직이질 않습니다. 즉, 무작정 빈 지역을 점령하는 것이 아니라 아와 쇼크를 시간 날 때마다 저지해 줘야 합니다. 특히 쇼크는 가만히 놔두면 어지간히 강한 게 아니면 지역을 새로 점령하는 것보다 더 빠른 속도로 던전을 부수고 다니니 반드시 우선해서 제압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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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크를 계속해서 잡아주며 7지역을 점령하면 끝

 

또한 아의 경우 대부분 레벨 2 몬스터와 아가 같이 있게 되는데요, 이 상태에서 들어가 바로 제압해 주시거나 아예 레벨 3으로 올라가고 아가 떠난 지역을 공략해야 합니다.

 

아가 이동할 경로에 있는 레벨 2 던전에 들어가면 이미 각성기를 포함한 강력한 스킬을 다 퍼붓고 난 뒤에 최대 체력의 레벨 3 보스를 다시 상대해야 하며, 아까지 세 보스를 연달아 상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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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칫하면 2레벨 보스, 3레벨 보스, 아가 같이 있는 대환장 파티가 벌어지니 주의

 

- Lv 2. 메이스 버스터

 

슬라임을 주로 소환하는 보스입니다. 다만 패턴 파훼를 굳이 하지 않아도 홀딩과 몰이 스킬로 무력화가 가능해 큰 위협이 되지 않습니다. 그래도 '대지 파괴격'은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머리 위에 회색 구슬 5개가 생기며 25초의 캐스팅바가 생깁니다.

 

시간 안에 메이스 버스터의 공격에 맞을 때마다 금색으로 바뀌는데요, 모두 금색이 되면 버스터가 하늘로 뛰어올라 넓은 범위에 강력한 일격을 가합니다. 이때 무적 상태가 아니라면 강제로 끌어당긴 다음 내려찍는데요, 이펙트만큼 데미지가 상당하니 25초 시간 동안 최대한 맞지 않게 피해주시거나 아예 홀딩으로 꼼짝 못 하게 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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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터 머리 위에 5개의 카운터가 생기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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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차면 피할수 없는 강력한 일격

 

- Lv 2. 해머 크러셔 

 

해머 크러셔는 홀딩으로 패턴을 끊을 수도, 사용하지 못하게 막을 수도 없어 숙지하지 않으면 가장 낭패인 보스입니다. '으깬다....', '쫓아간다!' 두 주요 패턴이 있으며 두 패턴 모두 제대로 대처하지 않으면 코인 하나는 내줘야 할 정도로 강력한 공격을 가합니다.

 

'으깬다....' 패턴은 5초의 캐스팅 후 아군 중 하나를 노리고 이동하는데요, 이후 그 위치에서 좌우로 번갈아가며 강력한 내려찍기를 시전합니다. 충격파 범위가 상당해 등을 보인다고 생각하고 때리러 갔다간 연속으로 밀려오는 강한 공격에 코인을 헌납하게 됩니다.

 

물론, 슈퍼 아머같은 방어 계통 스킬로 막거나 힐 같은 백업을 통해 적당히 공격을 받아 가며 카운터 상태 극딜을 넣어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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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한 맵 끝쪽에서 난동 부리게 유도해줘야 합니다

 

'쫓아간다!' 패턴은 바닥에 파란색 구슬을 소환하고 파티원 중 한 명의 몸엔 붉은색 구슬을 씌웁니다. 이후 20초 동안 붉은 구슬이 씌워진 사람을 추적해 계속 내려찍기를 하는데요, 어그로가 자신이라면 파란색 구슬이 부서지도록 공격 위치를 조정해 주시면 됩니다. 세 개 모두 파괴 시 크러셔가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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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슬을 파괴하게 위치 유도

 

- Lv 2. 엑스 커터

 

엑스 커터는 해머 크러셔와 비슷한 구도를 보여줍니다. '고통의 회오리'와 '이제 마지막이다' 두 주요 패턴이 있으며 마찬가지로 적절한 대응 없인 코인 내줄 각오를 해야 합니다.

 

'고통의 회오리'는 맵 한쪽 끝에 이동한 다음에 바닥에는 불기둥을 소환하고 플레이어를 계속해서 끌어당기는 패턴입니다. 괜히 딜 넣을 생각하지 말고 안전하게 불기둥을 피하면서 반대쪽으로 이동해 주세요.

 

'절망의 선풍격'은 바닥에 보라색 지역을 세 곳 만든 다음 커터가 조금씩 맵 한 쪽 끝에서 끝으로 베면서 전진합니다. 보라색 영역 안으로 들어가시면 커터가 벨 때 없어지며 세 개 모두 없애는데 성공하면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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홀딩 제대로 걸리니 빠르게 제압

 

- Lv 3. 고통의 인도자

 

고통의 인도자는 오히려 레벨 2의 보스들보다 HP만 많을 뿐 패턴의 위협은 비교적 적습니다. 다만, 패턴을 시작할 때 무적도 무시하고 강제로 캐릭터를 뒤로 넉백 시키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죽을 때까지 홀딩을 걸어줄 수 있는 게 아니라면 입장하자마자 강력한 스킬을 쓰는 건 삼가주세요.

 

그나마 유심히 지켜봐야 하는 패턴은 '지옥의 불 웅덩이'입니다. 파티원 중 한 명을 대상으로 하고 계속해서 화염탄을 투하하는데요, 탄을 맞았을 때 데미지는 아프지 않지만 바닥에 떨어진 화염탄이 일정 시간 동안 계속 남아 화상 상태 이상과 함께 지속데미지를 줍니다. 당연히 여러 개 중첩되면 꽤 아프니 겹치지 않게 외곽지역으로 빼주는 식의 컨트롤이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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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스킬은 꼭 패턴을 빼내고 써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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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판이 많이 중첩되기 전에 적당히 바깥쪽에도 떨어지게 피해야 합니다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게임조선: https://df.gamechosun.co.kr/board/list.php?bid=dnf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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