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를 대표하는 두 IP가 크로스오버 이벤트로 만났습니다. 바로 디아블로 이모탈 X WoW 크로스오버 이벤트인데요. 지난 2024년 11월 13일부터 12월11일까지 약 1달 동안 진행되는 대규모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이번 크로스오버 이벤트를 통해 리치왕을 디아블로 이모탈에서 만날 수 있고, 호드와 얼라이언스 진영에 서서 PvP를 벌일 수 있는 암살의 분지 그리고 다양한 WoW 꾸미기 아이템 보상까지 대규모로 진행이 됩니다.
이번 이벤트의 핵심은 바로 영원한 전쟁인데요. 리치왕이 등장하는 몰락한 성채와 암살의 분지 2가지 콘텐츠가 메인이락고 할 수 있습니다. 두 콘텐츠 모두 재미있고, 콘텐츠 진행을 통해 다양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어서 유저들의 입장에서는 일석이조라고 할 수 있죠.
몰락한 성채에서는 리치왕을 물리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리치왕을 물리치면 드롭되는 아이템도 좋지만, 매일 로그인 및 배틀 포인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리치왕은 난이도 조절을 통해 초심자들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리치왕이 마냥 쉽지만은 않습니다. 하지만 디아블로 이모탈의 다른 보스들이 그러하듯이 공략할 수 있는 패턴있기 때문에 패턴만 잘 파악하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리치왕을 잡으면 얼어붙은 은총을 획득할 수 있는데, 얼어붙은 은총을 모아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죠.
암살의 분지는 호드와 얼라이언스 진영에 서서 PvP를 벌일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아라시 분지 전장을 디아블로 이모탈 스타일로 구현한 것인데요. 모든 유저들이 동일한 상태에서 전투를 벌이기 때문에 레벨에 따른 차이가 없어서 좋더라고요. AOS 게임을 즐기는 느낌으로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얼어붙은 은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얼어붙은 은총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무기들 중에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전설 무기 스킨과 전투력을 올리는데 도움이 되는 장비들도 있습니다. 특히 전설 보석인 한 서린 해골은 리치 왕을 테마로 주위의 적들에게 사악한 영혼을 불러내어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꼭 얻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통해서 획득할 수 있는 것들도 많아서 좋더라고요.
디아블로 이모탈은 올해 말 디아블로 등장을 앞두고 있는데요. 이번 이벤트를 계기로 시작하는 유저들의 경우 앞으로 추가된 디아블로를 대비하는 느낌으로 진행을 하시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