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all_gate | 2025-07-16 18:39 | 조회 2569 퍼섭 들어가기 귀찮아서 글로만 보고 씀
vp징징은 이전 글에서 충분히 했으니 리뷰 위주로 씀
먼저 쓰는 말 - 끈끈이 이 씹새는 왜 그대로임?
정령소환 : 정령왕 에체베리아
- 정령왕의 힘 옵션이 변경됩니다.
| 기존 | 변경 |
| 초고밀도 레이저 패턴이 레이저 폭격으로 변경 - 총합 공격력은 동일 - 에체베리아가 공중에 마법진을 생성하여 전방의 적들을 폭격 레이저 폭격 패턴 시전 시 소환사의 캐스팅 모션 삭제 |
초고밀도 레이저 패턴이 레이저 폭격으로 변경 - 총합 공격력은 동일 - 에체베리아가 공중에 마법진을 생성하여 전방의 적들을 폭격 레이저 폭격 패턴 시전 시 소환사의 캐스팅 모션 삭제 레이저 폭격 패턴 시전 시 하급 정령이 소환 가능한 상태일 경우 에체베리아가 하급 정령을 소환 |
정보) 하급정령- 소환시간 30초 기본쿨 쿨 2초정도의 기본기(한번에 4마리 소환되고 4마리이상 소환불가)
예전엔 1아도르력으로 직업들의 강함을 측정하던 위상도 있었으나
지금은 찍는 사람없음
그럼 자연스래 재소환 되는건 1만 찍힌 하급정령인데
1찍은 기본기의 딜지분 - ...?
에체베리아 이클립스 하이브 쿨타임이 30초라서
쿨감템 하나도 없다면 하이브 쓸때마다 하급정령 소환이 갱신되는 효과가 있겠으나 위에서 썼듯 찍는 사람이 없음
그리고 베누스 고유픽 등 쿨감템이 단 1개라도 들어가면 소환사간과 하이브스킬 쿨타임이 안맞물려서
공백시간이 자연스럽게 생겨남
ex) 지금 베누스고유 4개상태인 내 기준으로 에체 하이브 쿨이 24.4 초인데
이러면 쿨마다 쓰면 자연스래 씹히고 대충 18초? 정도 소환 갱신 안되는 공백 시간이 생김
이걸 그대로 둘거라면
소환 가능한 상태 가 아니라 소환된 하급정령의 지속시간을 갱신
이런식으로 되던가 해야함
*근데 어차피 안씀
근데 어차피 재소환 할거면 쿨2초짜리 하급정령소환 딸깍하면 됨
그래서 아! 정령희생이랑 같이 편하게 쓰라고 넣어준거구나!
싶을수도 있으나
정령희생 쿨 타임 20초
에체하이브 30초라 이거도 쿨타임 아다리가 안맞음
뭐 혹여나 이런 의도였다면
vp옵션 내용을 소환된 하급정령의 지속시간을 갱신 에 추가로 정령희생으로 하급정령이 소비되지 않음
이렇게 됐으면 좋겠음
이러나 저러나 지금 상황에선 진짜 쓸모가 단하나도 없는 파트라
과연 내부에 소환사를 키우는 사람이 진짜 단 하나도 없구나 하고 알수있는 파트였음
계약소환 : 타우킹 쿠루타
- 타우식 에스코트 옵션이 변경됩니다.
| 기존 | 변경 |
|---|---|
| 맹렬한 분노 패턴이 헤비혼 차지로 변경 - 소환사가 쿠루타의 등에 탑승하여 전방으로 함께 돌진 - 탑승 중인 소환사 무적 부여 |
맹렬한 분노 패턴 시전 시 쿠루타를 따르는 타우 가드 무리 소환 - 타우 가드는 보호 범위 내 소환사에게 무적 부여 - 무적 지속시간 : 2초 |
이건 전에 내가 썼던 vp리뷰글에 개선사항으로
산도르랑 연계해서 산도르가 흑기사해주면 안됨? 했던 내용이
산도르가 타우가드가 된 모양새인데
상당히 마음에 듬
"보호범위" 라는 말이 그 범위 안에선 활동 가능이라는 건지 활동 불가능이란건지 좀 애메하긴 한데 (퍼섭가기 귀찮음)
소환사 위치이동을 강제하던 이전의 좆좆옵션이 사라진걸로도 만족함
정령소환 : 융합정령 헤일롬
- 내재된 지배의 고리 옵션이 변경됩니다.
| 기존 | 변경 |
|---|---|
| 던전 입장 및 사망 후 부활 시 자동으로 헤일롬 소환 지배의 고리 시전 시 헤일롬이 대신 시전 헤일롬에게 채찍질 버프가 부여되면 맵에 존재하는 모든 소환수에게 채찍질 버프가 전이됨 |
던전 입장 및 사망 후 부활 시 자동으로 헤일롬 소환 지배의 고리 시전 시 헤일롬이 대신 시전 헤일롬에게 채찍질 버프가 부여되면 맵에 존재하는 모든 소환수에게 채찍질 버프가 전이됨 - 헤일롬에게 부여된 채찍질 버프 유지시간 무제한으로 변경 |
...채찍질 쿨타임은 3초임(쿨감없는 기준)
버프지속시간은 40초임
...
...
전설소환 : 월영
- 안식의 바다가 문섀도우 서번트로 변경됩니다.
| 기존 | 변경 |
|---|---|
| 식(蝕)의 중심부로 적을 더욱 강하게 끌어당김 식(蝕) 폭발 횟수 15회 증가 - 총합 공격력은 동일 월영의 범위 안에 있을 경우 소환사가 받는 데미지 90% 감소 공격 범위 70% 증가 |
식(蝕)을 지배하여 스킬 시전 시 소환사의 주변을 따라다니며 주변의 적을 공격하도록 변경 - 총합 공격력은 동일 - 공격 간격 : 0.5초 - 공격 횟수 : 20회 소환사가 받는 피해 15% 감소 - 버프 유지 시간 : 45초 |
모양새만 보면 월영이 블레이드팬텀vp가 됐구나 싶은 모양새임
개인적으론 원래도 본스킬을 1만찍고 뎀감장판 겸 남는 vp도 하나주고 대충6만퍼짜리 일회용 스킬로 쓰던거였는데
기본 쿨보다 뎀감 유지시간이 길어서 크게 불만없어짐
순간적인 뎀감은 없어졌으나 오라실드가 하나 더 생겼다 느낌?
리뷰 끝
요약
쿠루타 - 만족
월영 - 쏘쏘
나머지 - ...? 왜함
끝내는 말 - 끈끈이 이 씨발새끼는 왜 그대로임?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