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세팅의 가장 큰 장점은 출혈대비 딜이 밀리지 않으면서도 탱킹같은 유틸면에서 더 우위에 있다는 점이다. 지연딜이 없다는것도 매우 큰 장점이고.
단점은 세팅의 코어템인 해적벨트가 사실상 수면만 쓰는 아이템이라 왜차큐 먹이기가 애매하고, 보장의 높은 성능에 기대는 세팅이다보니 쿨감 활용을 못하거나 보장까지 갈아치우는 극고점에서는 성능이 낮을 수 있다는점 근데 극고점을 지금 고민할 필요는 없음 궁뎅이라서 미기를 찍어내는게 아닌이상
수면 세팅을 어떻게 세팅해나가야 하는지 소개하고자 한다.
1. 수면 세팅의 커스텀 순서
사실 올고정픽이면 그냥 아칸 자수가 제일 나으니까 제외하고, 가장 먼저 만들어야 할 커스텀이 뭔지부터 알아보자
수면 세팅의 커스텀은 벨트->상의, 법석->하의, 귀걸이->어깨, 반지정도의 순서로 파밍하면 될 것 같다. 신발/팔찌/목걸이/보장은 끝까지 고정픽으로 사용하면 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일반적으로 최우선으로 갈아치워야 하는 상의보다도 벨트의 우선도가 높다는 점이다. 자세한건 아래에서마저 설명하겠음.
2. 수면 세팅의 컨셉 설명
수면 세팅은 수면 내성이 낮을때 데미지 상승 효과가 있는 장비와, 수면 내성을 낮춰주는 장비로 이루어진다.
필요한 수면 내성 컷은 -50%/-70%/-100%로 이루어져 있는데, -100%를 요구하는 장비는 성능이 그리 좋지도 않고 포기해야하는것이 많기 때문에 -70%를 맞추는것을 목표로 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벨트 커스텀 -20%, 팔찌 -20%, 목걸이 -10%, 보장 -10%, 신발 -10%로 70%를 채우게 된다. 벨트에서 고정픽을 사용할 경우 -10%를 더 채워야 하는데, 커스텀에서 물마크 7%/모상내 -10%를 뽑거나 법석 고정픽을 사용해야 한다. 양쪽 다 딜 기대치를 많이 낮추므로 벨트 커스텀을 가지고 시작하는것이 사실상 필수적이다.
3. 장비 소개
상의
수면 상의인 어릴적 꿈꿔온 무대, 아니면 무난히 쓸 수 있는 엔지니어 상의를 끼다가 숲속의 마녀 상의로 갈아타면 된다. 비상변 스증 7.12%를 포함하여 3유효정도면 바꿀만하다.
하의
고정픽중에서는 무난하게 광룡+포이즈드 하의를 사용하면 되고, 광룡을 쓸 수 없는 상황이라면 하의 커스텀 파밍 우선순위가 높아진다. 블루 베릴 하의의 수면 스증 옵션과 속강 35 옵션을 포함하여 3유효라면 충분히 갈아탈 수 있다.
벨트
블루 파이렛 벨트가 필수다. 수면 내성을 20% 깎아 주고 수면을 걸어주는 스증 7% 옵션이 반드시 들어가야하고 이를 포함해서 3유효정도로 시작하면 된다. 수면 내성 -50% 조건부의 피증 4446 옵션이 좋으므로 이걸 넣는 것이 좋다.
신발
여기서 상변 내성 -10%를 땡겨야 하므로 선택지는 둘뿐이다. 석화신 or 프루프
석화신을 쓰려면 최소조건으로 어깨 커스텀에서 석화 뎀감을 없애주고 피증 4446을 주는 옵션을 뽑아야 한다. 이거 없으면 걍 프루프나 쓰자.
어깨
특별히 수면과 관련된 부분이 없다. 쓸거 없으면 개전 어깨나 쓰고 아니면 딥다팩/해적숄/블베어중 적당히 쓸만한걸 써주자. 위에서 말했듯 석화신 쓰려면 석화옵 필수
팔찌/목걸이/보장
고정픽인 오랜 시간 품어온 소원/잔잔한 선율/꿈같은 환호성을 사용하면 된다.
반지
고정픽으로는 서치링/빛발생/음율 등등 적당한거 쓰면 된다. 본인 캐릭이 쿨감빨을 정말 잘 받는다면 요새+굴레도 방법임.
커스텀에서는 공용 옵션에 수면 내성 -50%일때 스증 3% 옵션이 있으므로 이걸 포함해서 뽑으면 되는데, 특히 신발에서 석화신을 채용했다면 석화시 스증이 있는 해적링을 채용하면 된다. 이게 아니라면 역시 숲마반이 무난한데, 특히 블베하와 반지 공용옵 만으로 암흑 내성이 50%가 채워지기 때문에 숲마반 쿨회 옵션을 날로 먹을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음.
법석
고정픽 중에서는 수면 법석인 두근거리는 열정이나 무난한 용옥을 채용하면 된다. 이후 딥 다이버 마스크로 교체.
귀걸이
인력/시간공학/요새+굴레
이후 블루 파이렛 이어링이나 딥 다이버 이어링으로 갈아타면 된다.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