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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 장문) 엘븐나이트 가이드 A to Z 1편

nlv117_588741 날으는스코필  |  2023-09-12 15:08  |  조회 5089

 

안녕하세요

카인섭에서 엘븐나이트 육성중인

리듬타는스코 입니다.

 

 

제가 아는 만큼의 지식을 최대한 정리해서

초급반~어느정도의 심화반까지의 지식을 담아보았고

2편으로 나누었습니다 (2편링크는 맨 밑)

 

양이 상당히 방대하니 천천히 시간날 때 읽는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1.메커니즘 + 속도에 관해

2.다양한 스킬에 대해 뜯어보기

3.스킬트리 + 스킬배치에 관해

4.탈리스만 설명

5.체인치는 여러가지 팁(+발생하는 실수에 관해, 권장하는 습관)

6.아이템 세팅 (주로 보편적으로 쓸만한것만 다룸)

7.커맨드 사용 팁

 

 

1.메커니즘 + 속도에 관해

체인러쉬가 발동되는 스킬을 누르면 (하얀 테두리 쳐놓은 스킬 + 이 스샷 밑에 수호를 제외한 모든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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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체인바가 켜지고 이 상태에서 파란바에 체인러쉬를 맞추면 3부터 시작

녹색바를 맞추면 4부터 시작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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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바는 맞추면 체인 중첩이 늘어나고

6체인이면 그냥 완전한 현상 유지만 됩니다

ex) 이런 상황에 녹색바에만 체인러쉬를 계속 맞추면 몇번을 맞추더라도 이런 그림을 계속 유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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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으로 파란바는 해당 체인중첩을 "유지" 하는것 + 맞출수록 파란영역이 줄어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체인 맞춘 상태에서 1회파랑을 맞춘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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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회파랑을 맞춘 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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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회 파랑을 맞추면(4번째는 맞추기도 겁나힘듦)

초록바만 보이게 됩니다.

체인바 돌아가는 속도랑 파란바 줄어드는건 똑같기 때문에

타이밍만 몸에 익히면 되서 

흔히 리듬게임 캐릭터 라고 많이 불리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체인러쉬는 두가지 규칙이 있는데

0.5바퀴 스킬과 1.5바퀴 스킬로 나뉩니다.

기본적으로 시작위치는 이렇게 왼쪽으로 고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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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바퀴는 체인러쉬 발동스킬 시작 직후

바로 위 사진의 오른쪽 파랑이 닿기전에 체인을 치는게 0.5바퀴고

1.5바퀴는 파란영역을 치고 다시 초록영역까지 오고 치는게 1.5바퀴 스킬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글로 정리하면

 

0.5바퀴스킬 : 어퍼, 라이온, 수레바퀴, 스타크, 펀토, 방패방어, 무장해제, 선고, 보어, 디어, 압도, 신록, 엘비쉬, 속박, 뱅가드(탈리), 철벽방어(굳이 체인용으로는 안씀), 자연의분노 탈리 1,2타 전부

1.5바퀴 스킬 : 런지부터 성채까지 액티브스킬 전부

ㄴ1.5바퀴를 안지키면 스킬쓰다가 캔슬되서 딜 날라가요!

각성기는 1각 2.5바퀴 2각 3.5바퀴 뭐 이렇긴한데 굳이 바퀴를 외우는게 아니라

이렇게 오른쪽 파란영역 튕구고 친다고 생각하며 치면 타이밍이 딱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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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적인 딜을 하는 방식은 체인 6체인 친거 확인 -> 딜스킬 -> 체인러쉬 ->딜스킬 이런식의 반복입니다

6으로 안쓰면 중첩당 한 10프로씩 딜 날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뒤에 더 자세히 다룰건데

6체인 쳐도 체인러쉬 친 뒤 1초이상 머뭇거리면 체인 초기화되서 딜 날아갑니다~

 

움짤은 6체인 ->딜스킬까지만 보여줬지만 체인스트라이크를 쓴 만큼

성채로 다시 바로쌓거나 다른 예열스킬로 쌓고 딜스킬 이어가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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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다음 공격속도에 관해서인데

중요하긴 합니다만 막 과도하게 올릴 필요는 있냐?

라고 물어본다면 저는 no라고 대답할 거 같습니다.

 

솔플기준으로 너무 느려서 100퍼도 안나온다 이러면

스킬 쓰는거 자체가 답답해서 비추하지만 그나마 후딜캔슬이 유연해서 느린것도 어느정도 감내하며 할만하다고는 봅니다

 

대신 공속이 어느정도 빠르면 그만큼 요런식으로 초록 앞쪽에서 조금 더 빠르고 유연하게 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자연스럽게 많이 챙기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공속이 너무 느리면 이렇게 치는게 꽤 버거워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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느린거랑 빠른거의 차이는 대략 이런느낌입니다

실험속도는 78/138입니다

7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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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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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가 진짜 빠르면 1.5바퀴 스킬을 한바퀴나 0.5바퀴급으로 칠수도 있습니다

ㄴ갠적으로 하면 좋긴한데 굳이 안해도 상관없다 생각함.

대략 이런느낌입니다

이렇게 몇몇 스킬은 0.7바퀴 느낌으로 연계가 가능하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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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스킬에 관한 설명

설명이 필요한 스킬들은 최대한 디테일하게 들어갈거고 

아닌스킬들은 간단한것만 말해주고 넘어갑니다.

요기 하얀색 친거는 1랩만 찍을 경우 반바퀴체인만 쓰시면 됩니다. 

체인 예열용이라 딜이 필요없어요

피니쉬 저것도 체인러쉬 켜지지만 채널링이 길어서 찍으면 손해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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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션트 보어

기절 걸긴하는데 큰의미는 없는거같고

짧고 간결한 도주기 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앞방향키로 거리조절이 가능합니다

스킬 슬롯에 올려놓고 냉룡장판같이

갑자기 덮치는 패턴때 즉각적으로 도망치기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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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디언 라이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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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는 기본기엘븐들이 쓴다고는 하는데 저는 잘 모르고

잘 쓰진 않지만 이거 이런식으로

나름 긴 무적기로 쏠쏠하게 쓸 수 있습니다 (쿨은 각성기급)

제가알기론 손짓하고 난 뒤부터 타고 잠깐 뒤까지 무적이라고 알고있습니다

보이는것처럼 꽤 시간이 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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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라이는 자버프니 마스터 안하면 엘븐아닙니다

장미갑옷은 퍼뎀이 없다시피하는 공반인데 

히트리커버리 증가라 현재까진 필요없는 스킬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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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지는 상변딜러 전용이라고 보셔도 됩니다.

어떤거냐면 스킬 찍어보시면 빙결 걸려있을때도 시전을 하는데

석화 기절 등등 다 걸려있을때 쓰면

스킬 설명에 적힌 시간만큼 모든상변 면역입니다.

그리고 시전시간동안 무적이 있습니다.

 

마스터하고 쿨을 잘 줄여놓으면 냉룡 광룡 등 권역이 끝나도 장난감없이 무한으로 딜이 가능한 수준입니다.

상변딜러는 피격중에 출혈/중독뎀 등이 들어올때 시전이 가능한데

바로 즉각으로 쓰면 뎀감효과도 크고

저 시간동엔 뎀감 50퍼라고 보시면 됩니다.

1랩찍어도 효과가 괜찮지만 스포남으면 마스터줘도 괜찮은편.

=8월30일 퍼섭기준 1랩50스포로 마스터되는데 쿨타임이 길어지고

지속이 소폭 짧아지는데 마스터 하는 사람들에게는 아쉽지만 나름의 상향조정이라고도 생각은 합니다 애초에 의지를 계속 쓰기보단 위급할때 주로 쓰고 쿨타임 영향도 받으니까 나쁘진 않아보입니다

저렇게 넘어오면 스포 50투자의 가치는 많이 높아진다고 생각합니다 적극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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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

찍을수록 다른건 그대로고 지속시간만 늘어납니다

기본적으로 다들 쿨감을 많이 두를테니

1랩만찍어도 딱히 문제는 없지만 쪼끔 번거롭고

좀 많이찍어두면 지속시간이 길어져서 자주 안써도되서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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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션트 디어

결전엘븐유저 제외하고는 거의 예열용으로 쓰실거고

다단히트가 나름 쏠쏠합니다.

선고/엘비쉬점프/런지는 바로 밑에 설명을 추가하겠습니다

ㄴ선고는 제가 마스터를해서

선고는 체인 예열용으로 써도 좋습니다.

 

 

압도

나름 무난한 잡몹잡이 스킬입니다

상변딜러는 딜이 좀 들어가야 잡혀서 약간은 불편하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신록의검

실전딜량이 제일 좋다고 생각하는 기본기입니다.

 

철벽방어

뎀감이 15퍼라 저게 의미가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예전에 수치가 높았을땐 썼는데 너프먹은뒤로는 안써봄.

 

뱅가드 스트랏슈

개인적으로 탈리 없이 쓰는걸 금지하는 스킬입니다.

양단을 그어서 딜 들어가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터지는 시점의 체인영향을 받아서인지

양단을 6체인으로 그어도 다른스킬 쓰다가 증뎀을 못받는경우도 생깁니다.

탈리를 쓰면 채용가치가 높고 잡몹잘잡는 좋은스킬이 됩니다.

 

자연의 속박

나름 국밥스킬입니다.

채널링도 짧고 딜 쏠쏠하지만

보통은 다른 스킬들이 더 좋아서

우선순위는 조금 낮은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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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고

디버프는 그냥 상변틱딜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하고

상변딜러는 전환옵/다단히트템 등이 충분히 있으면

즉발스킬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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얘는 다단히트를 어떻게 넣어주느냐에 따라서

즉발기가 될수도 중독 그 이상의 지속이 될수도 있습니다

이것도 아마 상변쪽에서 틱딜이 들어가서

아무것도 안꼈을 때보다 딜이 더 빨리들어갔네요

 

혹시 아칸 등의 비상변세팅으로 쓰실분들은

디어나 런지같은 스킬로 선고를 쓰고 딜하면 

즉발기처럼 딜할 수 있습니다.


상변딜러는 기본적으로 1전환으로 틱딜이 추가되고

저는 진룡목반을 끼고 있어서 신경 안써도

기본적으로 딜이 훨씬 더 빨리들어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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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비쉬 점프

마스터를 안할경우/딜탐이 아닌경우엔 빠른 이동기로 쓰기 좋고

오래 체공하면서 나름의 회피기도 가능하고

딜적으로도 훌륭한 스킬입니다.(특히 쿨마다 잘쓰면 지딜 우수함)

이런식으로 체인러쉬를 맞추면 타점도 기가막히게 잡아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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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프해서 쓰면 도주기 체공기 이동기 등으로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제자리에서 그냥쓰는건 별로고

보통 이동기로 쓰려면 낮게점프가 좋고

체공기로 굳이 활용하면 도약쓰고 쓰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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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지 에볼루션

뱅가드처럼 탈리스만 없이는 진짜 절대 권하지 않는스킬인데

이유는 탈만 안끼면 채널링이 살벌해지고

캐릭터가 찌르고 있는동안 이렇게 묶입니다

중간에 캔슬하면 딜 그대로 날아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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쓰는건 대략 2가지가 있는데

기본은 검풍 생긴거 보고 (1.5바퀴) 체인러쉬 뒤 다른 딜스킬 연계

아까 선고에서 설명했던대로 선고는 다단이 들어가니

순식간에 위의 마크가 사라지며 

즉발딜처럼 된것도 보실 수 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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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방법은 굳이 많이는 안쓰지만 몹이 갑자기 쨀때는

그냥 c 누르고 6체인 들고다니면서 몹 쫓아다니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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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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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

딜은 충분히 쏠쏠하고 좋다고 생각하지만

45제는 스포를 너무 많이 잡아먹고 다른것찍어도 그 이상이라 생각해서

안줘도 충분한 거 같습니다.

나름 손맛 좋고 범위도 쓸만은해서 스포효율만 좋다면 딱일텐데 참 아쉽습니다.

 

전조

분쇄보다 스포효율이 좋고 무난하게 좋은 무큐기입니다.

충전기능 있긴한데 공증도 아니라서 굳이...의식해서 쓸일은 거의 없네요.

 

신뢰의 돌파

이런식으로 앞방향키로 시원하게 전진도 가능하나

이것도 굳이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몹이 앞으로 튈때 반응으로 전진하면 딜로스방지는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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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 스트라이크

요즘 엘븐의 가장 핵심스킬중 하나이며 필살기라고 보는 중요한 스킬입니다.

저는 제일 좋아하는 스킬입니다.

어느 체인에서 맞추건 해당 체인의 상태에 따라 딜이 결정되고

체인러쉬는 초기화가 되어 다시 쌓아야됩니다.

어느 엘븐이건 탈리스만 채용은 무조건 필수입니다.

 

자연의분노

예전에는..나름의 홀딩기술이긴 했는데 요즘은 그게 의미가 없고

훌륭한 딜링기입니다. 탈리스만 채용가치도 꽤 높습니다.

 

 

에우디아의 성채

각성기처럼 체인에 연연할 필요 없는 스킬이고

사용하면 바로 6체인 스택 풀로 채워줘서

체인스트라이크 쓰고 바로쓰면 다른스킬을 계속 매끄럽게 쓸 수 있고

처음부터 예열이 뭔가 잘 안된다 싶을때 그냥 써도 좋습니다.

 

다만 주의할점은 마지막 체인바 상태에 따라서

파란색 게이지 크기의 차이가 나는데

만약 이런 상태로 체인바가 사라지거나 유지된 상태에서

몇초/몇분뒤에 성채를 쓰던 이런 상태로 6체인이 되버리니

 

이럴바엔 이렇게 되 있는 상태에서 어퍼같은 예열스킬 하나쓰면서

체인바를 아예 초기화 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or

이 상태에서 맞추고 체스쓰고 초기화 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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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성기는 1각이 30초 속도15퍼 줘서 일던돌땐 특히 좋다 생각하고

2각은 국밥이상급 훌륭한 딜/채널링 배분

진각은 개인적으로 채널링이 너무 길다 생각하지만

 

그래도 딜은 채널링 긴 아쉬움을 충분히 덜어낼만큼 엄청나게 강합니다.

재수없으면 포식 안걸려서

가장 중요한 둘째찍기딜이 제대로 안들어갈수도 있는것도 흠이고

정 채널링이 길다싶으면 버리고 다른걸 찍어놔도 딜은 충분히 잘 뽑힙니다.

 

 

3.스킬트리 + 배치에 관해

일단 제 스킬트리는 이렇습니다

커스텀에 비무큐 옵션이 있어서 비무큐좀 더 끌어올려 보고 싶어서 선고를 채용했고 스포가 꽤 남아서 의지랑 수호를 좀 줬네요

디어 티피는 찍을게 없어서 그냥찍은거라 의미는 없고

나머지는 나름의 정석이지 않나 생각은 합니다.

원래 기본기는 신록 엘비쉬 압도(남는스포) 뱅가드(탈리) 를 해보기도했고

뱅가드가 아니라 속박도 채용해봤는데 괜찮았지만

저는 지금은 요게 쪼끔 더 맘에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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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스킬트리 말고 권장하는 채용스킬을 적어보겠습니다

빨강은 필수급 (후행스킬을 위한 1랩을 필수로 찍어야된다도 해당)

하얀색은 권장

검정은 금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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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정색

인터셉트 : 체인러쉬 발동안함

피니쉬 : 엘븐스킬도 아니지만 예열스킬인데 채널링이 너무길음.

 

하얀색

가드 : 글 수정했습니다 스포가 남는 사람들 기준 165투자하면 80퍼확률/쿨15초/뎀감20퍼 패시브가 발동합니다. 나름 쏠쏠해보이고 다단히트 패턴들도 꽤 있는지라 억지로 찍을 필요는 없지 않나 생각은 듭니다.

강화백스텝 : 굳이 안찍어도 괜찮음(남으면 찍어도 좋음)

크리티컬 : 아티펙트나 다른부분에서 충분히 채움.

의지 : 아칸딜러는 정 찍을게없으면 찍는느낌. 상변딜러는 찍으면좋음.

 

빨간색

수레/펀토/해제/디어/선고 -> 훌륭한 체인예열기.

워크라이 : 자버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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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색

압도 : 무난한 잡몹잡이스킬. 다만 신록이나 엘비쉬에 비해서 딜은 아쉽다

뱅가드 : 탈리채용시 필수마스터 아닌경우 그냥 0주는게 나음.

속박 : 채용가치 충분히 좋은편. 필수아님

분쇄 : 깡딜은 세긴한데 스포대비효율은 아쉽다 생각함

엘비쉬 : 퍼쿨이 살벌하지만 쿨을 잘 못살리면 신록을 딜로 이기기 힘듦

런지 : 탈리 없으면 0주는게 정신건강상 이로움 실전에서 로스생기기가 참 쉬운구조인데 그래도 개인적으로 필수급이라고 보는편.

 

 

빨간색

체인러쉬 : 당연한것, 안찍으면 엘븐아님

수호 : 안찍는건 딜하다가 넘어져서 안되고 1은 필수.

신록 : 실전성이 상당히 좋음. 엘비쉬보다 퍼쿨살리기 쉬움. 마스터 필히권장급.

철벽방어 : 신돌찍어야되서 1 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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빨강색

전조 : 쿨짧고 스포효율 좋아서 필수라고 생각하지만 취향차는 존재한다생각함.

신돌 : 탈리채용해도 좋고 한방딜 실전딜 다 준수한편

체스 : 엘븐의 아이덴티티급이라 무조건임.

자분 : 얘도 상당히 좋아서 탈리안써도 괜찮고 써도좋고.

성채 : 6체인 꽁인거 은근 개꿀임.

패시브는 당연히 필수고 1,2각은 공짜로 주니 넘어감

 

하얀색

진각 : 좋은스킬들이 많아서 안써도 괜찮지만 무큐위주로 스킬트리짜면 채널링 긴것만 참으면 편하고 강력하고 스포효율도 좋은 훌륭한 스킬이라 반필수급.

 

 

스킬 배치에 관해

사람마다 천차만별이라 정답은 없습니다만..

저는 어느캐릭을 하건 가지고 있는 원칙이 있습니다

1.각성기는 스킬슬롯 여유가 없으면 무조건 빼서 커맨드로쓴다 여유있으면 그냥 올리고 쓰기도 함. (빼놓건 올려놓건 커맨드로 쓰는게 좋음)

2.쿨이 짧은 스킬일수록 asdf쪽으로 최대한 가깝게(사진참조) 손이 가장 편한위치에다 놓고 길수록 손과 먼 위치에 세팅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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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저는 커맨드라 위치 의미는 별로 없습니다만

비커맨드라면 대략 이런 느낌으로 합니다.

u랑 h는 멀어서 caps나 shift alt 등

개인이 편한대로 해보며 설정하는게 좋습니다

 

저는 손가락이 짧은건 아닌데도 y부터는 슬슬 불편하기 시작함

중요한건 짧은스킬은 많이쓰는만큼

본인기준으로 편하게 배치를 하는겁니다.

 

저는 오른쪽 방향키 새끼손가락이 놀아서

신돌은 Num1로 세팅해놨죠.

 

저거는 2번트리로 예시용이고

저는 본분을 오래썼다보니 이렇게 본분트리로 쓰고있네요

체인 예열스킬 3개는 간단한 1방향키 커맨드를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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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쿨이 긴 스킬(특히75이상)들은 커맨드를 쓴다.

꼭 해당하는건 아니지만 엘븐처럼 예열스킬을 여러개를 둬야 될 경우

쿨 긴 스킬 순서대로 빼고 짧은건 무조건 올린다는 생각으로 합니다.

엘븐은 사실상 체인 예열스킬 여러개를 슬롯에 꼭 넣어줘야되므로

필연적으로 스킬창이 널널하기 힘든캐릭인데

쿨 긴 스킬들은 커맨드 쓰는거 권장하고.(이후의 다른 카테고리에서 추가설명함)

체인예열스킬 갯수는 다다익선이긴 합니다만

개인적으로 최소 6개정도는 깔고가는걸 추천합니다.

어차피 다 쓸 필요도 없고 한번 몰아치면서 쓸때 가끔 체인예열스킬이 죄다 쿨인경우도 생깁니다.

 

 

4.탈리스만 설명 + 추천

뱅가드 스트랏슈

탈리를 안쓰면 딜이 들어가는데 시간이 걸리고 범위가 좁은데

탈리를 쓰면 이렇게 빠르게 딜 넣을 수 있고 딜량도 준수하며

확실한 0.5바퀴 스킬이 되면서 쓰기가 편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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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지 에볼루션

아까 스킬설명때 필요한 부분은 다 했으니

설명만 읽어보시면 충분할 거 같습니다.

추가로 적을거 하나가 있으면 채널링은 짧아져도

검풍은 그대로 다 들어가야 풀딜이므로

실전에서 필연적으로 딜로스가 약간씩 나는 편입니다.

그래도 실전성이 좋기때문에 저는 채용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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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쇄

설명을 읽어보면 추적기능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별로 의미가 적다고 생각하는 유틸입니다.

이유는 애초에 올려베기 딜 덕분에 탈리를 끼건 안끼건 딜하는 위치는 같은데

올려베는중에 적이 튄다 하더라도

시간이 길게 튀는경우도 많고(광룡 날라가며 무적되는패턴 등)

 

몹이 캐릭터 뒤로 가면 반응을 하면서 방향키를 써야

제대로 추적이 되기도 하고

어차피 로스나는걸 확실하게 막아주지는 못해서

매력적인 유틸은 아니라고 봅니다.

ㄴ개인적으론 탈리 없을때의 스킬쓰는 느낌이 더 좋음.

 

마스터는 하더라도 딜상승량이 매력적이지 않아서

탈만끼는건 굳이 권하지 않습니다

(인겜 탈리스만 설명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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돋보기 누르면 어떻게 발동되나 예시를 보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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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의 전조

힐+속도유틸 등등 해서 맞딜하기는 쏠쏠하고

무큐기 몇개씩 버리는 기본기 위주의 엘븐이라면

유틸때문에 채용가치가 높다고 봅니다

다만 딜이 아니라 유틸을 보고 가는거라

상승량은 제일 낮아서 (기본기엘븐도 마냥 쓰는거같진 않네요)

 

나는 잘 죽지 않고 피관리를 어느정도 할 수 있다 or 아칸이다

그러면 굳이 쓰실필요는 없다고 보고

고기동 쓰는분들도 이거보단 자분쓰는게 좀 낫긴한데 선택이고

커맨드 안쓰시고 피관리를 안정적으로 하고싶다

이러면 선택지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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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의 돌파

탈만 스킬사용감은 인겜 내의 기능을 이용해서 보시는걸로 충분하고

딜하는 위치가 더 멀어진다거나 특별히 신경써야되는건 없습니다

노탈리랑 똑같이 생각하면 되는데 범위가 커져서 나름 쏠쏠하고

런지 뱅가드 쓸 생각 없고 한방기 좋아하시면

얘도 괜찮은 선택지라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런지나 뱅가드/자분쪽을 좀 더 권하는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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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인 스트라이크

애초에 깡딜이 성채 제외하고 최고로 좋고

퍼쿨은 넘사벽 최고스킬입니다.

상승량은 나쁘지 않은 정도인데

이 밑줄 친 단락때문에 필수 채용 요소입니다

탈리 끼고/안끼고 실험해보면 뭔지 아시겠지만

체인스트라이크 치는모션까지 불필요한 채널링이 되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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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의 분노

탈리를 써도 안써도 상관은 없으나 저는 기본기를 좀 더 채용한걸 생각해서

탈리채용중인데 이런식으로 상위권 올리기도 좋습니다.

매번 이정도는 아닙니다. 저는 고기동을 껴서 더 잘나오는것도 참고하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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탈리스만을 끼면 소박한 0.5체인기가 두개 생기는 느낌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ㄴ1타 2타가 다 0.5바퀴, 탈리 안끼면 1.5바퀴+약간의 채널링기

갠적으로 쏠쏠하고 딜 좋고 어느시점에 방패딜을 쳤는데 몹이 튀면

10초동안의 세이브시간이 있어서 로스를 막아주는경우도 꽤 있습니다.

그래서 진각을찍고 기본기를 몇개 찍게된다면 저는 채용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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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편 좌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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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고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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