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론 이게 뭐 그리 욕할 일인가 싶음 안쓰지만 그냥 주면 받는거죠 뭐.. 육성구간에서 쓸 수도 있는거구요.
2. 자잘한 편의성 패치 맘에 듭니다.
마그네틱 명속화
롤썬 충전 피드백 개선
2각 범위상향
2각패 쿨감 효과가 표기되지 않는 현상 수정
스패 바이퍼 본체 폭발딜 삭제
3. 신스킬에 대해서
95제 하이퍼 플레어 - 계수 111만 정도로 95제 치고 낮은 딜링, 긴 채널링을 가진 스킬이죠. 첨엔 뭔 생각으로 이런 스킬을 만들었을까 싶었지만 95제 사용중 G시리즈 변환 및 사용, 팔콘 사용이 자유로운 걸 보니 G시리즈가 동시에 타격되는것을 상정하고 책정한 계수로 보입니다. 옵티머스의 컨트롤적 요소가 늘어났다고 볼 수 있겠네요. 하지만 다른 지딜 스킬들 조져놓은거 고려하면 그에비해 계수도 낮고 채널링도 너무 깁니다.
계수 조금 올려주고 채널링 조금만 줄여준다면 만족할 것 같습니다.
진각기 G-X 스타더스트 - G시리즈가 봉인되는 것에 반감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지만 저는 지금의 방향성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G시리즈와 팔콘이 사용가능하다면 진각 계수 망가지는거야 뻔한 일이고, 애니메이션 이펙트 떡칠인 진각기 사용중일때 랩터/팔콘 쓰다가 몹이 도망가면 보이지도 않을테니까 말이죠. 지금의 방향은 맞으나 지금의 진각계수와 채널링 시간은 조금 그렇긴합니다...
G시리즈는 봉인은 괜찮은데 개인적으로 팔콘이 봉인되는 것은 불편하긴 했습니다.
빌드가 완전히 연구되었다고 할 수 없지만 25초 그로기 딜링타임에는 진각 쓰기 전에 팔콘을 모두 소모한 상태여야 그 뒤에 쿨오는 팔콘을 다 박을 수 있었습니다. 팔콘 3번을 소모하고 진각을 쓰니 정령왕 적용시간인 20초에 아슬아슬하게 진각기가 끝나더라구요. 이것도 컨트롤적 요소가 늘었다고 봐야겠네요. 그래도 전 G시리즈 및 팔콘 봉인에 찬성입니다.
계수는 냅두고 채널링을 조금 줄이거나 반대로 계수 좀 올리고 채널링은 냅둬주셨으면 합니다.
4. 고쳐지지 않은 약간 아쉬운 부분들
랩터 - Y축 범위가 너무 짧습니다. X축은 충분하나 진의관처럼 Y축 긴 맵에선 매우 불편한데 Y축 범위 조금만 늘려주세요...
트랜스포메이션 - 평타도 명속적용 해주시면 안될까요... 이번에 평타비중 조져서 무속성 무기써도 명큐계 안해도 될 것 같긴한데.. 평타 하나만 보고 큐계를 해야되는건 좀 아닌 것 같습니다.
트랜스포메이션 - G시리즈는 미적용인데 지금은 아니더라도 언젠가는 적용되도록 평준화 작업이 필요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G시리즈 상호증뎀옵 때문인지, 그냥 건드리기 번거로우니까 냅두고 있는건지 모르겠는데 구시대 패시브 같은 냄새가 심하게 나긴합니다. 이건 뭐.. 그냥.. 계속 안고가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G 마그네틱 - 스킬 시전 후 빠르게 랩터나 롤썬으로 바꾸거나 진각 사용시 스킬이 씹히는 버그가 있습니다. 수정바랍니다.
5. 누락 스킬들에 대해서
코로나 누락으로 인한 G마그네틱 누락 - G마그네틱이 기존엔 롤썬과 비비는 딜 쏠쏠한 스킬이였는데 이번 누락으로 아쉬워졌습니다. 근데 범위랑 홀딩에 몹몰이 기능까지 고려하면 이정도가 적절한 딜이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랩터 누락 - 이건 뭐 예정된 수순이고 원래도 퍼쿨이 좋다보니....
플라즈마 - 6.5% 굉장히 짠 상향폭 25초 2번이 가능할 수 있다는 점과 퍼쿨이 나쁘지않은 지딜기라 조져진 느낌이 강하네요.
게일포스 - 원래 퍼쿨이 가장 높은 스킬이였고, 딜타임 길어지면 딜지분 쭉 치고 올라오던 밥줄 스킬이죠. 이번에 누락되면서 탈리스만 끼고 퍼쿨 3.5만정도로 안착했는데 많이 아쉽지만...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이렇게 지딜스킬들 철저하게 조정하는거 보면 밸런스를 어떻게 잡아가겠다하는 방향이 좀 보입니다. 다른 직업들이 먼저 받았던 지딜 조지는 패치를 옵티가 받을 차례가 된 겁니다. 웃긴게 스킬 하나하나를 보면 어느정도 납득가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저 사항들이 누적된 결과물을 보죠.
6. 딜...
옵티머스 진각성은 다행히도 딜 하나만 문제입니다.
본섭과 퍼섭 25초 원계수를 비교해보면 위와 같습니다. 본섭은 던조 25초 계수표 참조, 비진각 보정 15%반영했으며 퍼섭은 아직 빌드가 완벽하다고 할 순 없으나 최대한 노력했습니다. 룬은 양쪽 모두 보라/빨강 유니크 팔콘 몰빵세팅 기준입니다.
퍼섭이 본섭에 비해 0.1%정도 쌔긴한데 사실 실전에서 플라즈마(20+TP4), 프리스비(1)을 채용한다면 본섭보다 낮아집니다. 고렙제 스킬 레벨링이 달린 아이템을 착용중이라면 퍼섭이 본섭보다는 조금 더 쌔긴할텐데 거의 동일하다고 봐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