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밸런스패치를 보아하니 옵티정도를 기준으로 퓨딜은 20초 계수 약700정도를 염두하고 패치를 진행하는 것 같습니다. 향후 1~2년은 패치없이 도태시킬 것 같고 프레이메타가 열린지 얼마 안된 시점에서 한번 정리하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0. 옵티머스는 왜 비인기 캐릭터인가
옵티머스는 본체가 자유로워 패턴을 피하면서도 안정된 딜링이 가능하고, 20초 그로기 땐 상당히 여유로워 계수표와 유사한 딜을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상급 딜을 보여줌에도 불구하고 유저수는 늘지 않고 재미없다는 평이 대부분인 캐릭터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액션성 위주의 캐릭터가 아닌 운영중심의 캐릭터라는 점입니다. 액션성이 떨어지다보니 이 상황에선 어떤 스킬을 쓰면 좋은가? 스킬을 어떤 순서로 사용할 것인가? 빌드를 짜보고 그대로 적용하고 개선하는데서 재미를 찾아야하는 캐릭터입니다. 이계던전때 1인쩔을 생각해보면 패턴나오면 체술로 몬스터를 농락하고, 카운터 슬로우도 노려보고 스킬을 쓰는 위치도 고려해야해서 빌드 세우는 재미가 쏠쏠했지만 지금은 그런거 없죠. 파티플레이 위주이다보니 홀딩은 다른 분들이 해주거나 마그네틱이 있고 g시리즈 잘 굴리면서 탄막피하다가 그로기오면 무큐기 순서대로 누르는게 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