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03.17 / THE NEXT JOURNEY (시즌 8 개시)
무기 아이템의 기본 성능 중 쿨타임 증가/감소 옵션이 전체 DPS에 영향을 미치는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기존에 쿨타임 증가 옵션 수치가 높았던 타입 위주로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만 조정 이후 다른 타입의 무기와 비교 시 밸런스상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발생하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일부 타입의 무기는 기존 쿨타임 증가 수치가 높지 않았음에도 조정을 진행했습니다. |
* 대검
- 물리퍼센트스킬 쿨타임 10% 증가 -> 5% 증가
* 도
- 마법퍼센트스킬 쿨타임 0% -> 5% 감소
* 둔기
- 물리퍼센트스킬 쿨타임 5% 증가 -> 해당 옵션 삭제
* 소검
- 마법퍼센트스킬 쿨타임 5% 증가 -> 해당 옵션 삭제
21년 밸런스 패치 이후 추가적으로 성능 보완이 필요하다고 판단 되는 직업들의 공격력 조정을 진행하였습니다. |
* 다크 폴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콤보 캔슬 사용 시, 떨어지는 기운이 취소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다크 소드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쇼크 웨이브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드로우 소드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모멘터리 슬래쉬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다크 플레임 소드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다크 브레이크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웨이브 스핀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일루젼 슬래쉬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팬텀 소드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다크 웨이브 폴
- 공격력이 5% 증가합니다.
* 차지 익스플로전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차원일치
-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11레벨 기준 12.5% → 20%)
* 다크 버스트
- 공격력이 5.4%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가 상향 조정됩니다.
* 타임 브레이크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디아볼릭 슬래쉬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디 엔드 오브 타임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