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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노이치] 쿠노이치 밸런스 조절 (2022.05.26 / 리뉴얼 ~ AS)

icon_ms 샌즈  |  2023-08-03 16:56  |  조회 578

 

■ 2022.05.26 / 리뉴얼

 

화염을 다루는 닌자라는 쿠노이치의 특색을 강화하고 보다 다양한 플레이 패턴을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일부 스킬 공격력 중 일부가 화상 상태 이상으로 적용되는 기능과 누적된 화상 상태 이상을 순간적으로 폭발시키는 기능을 통해 화상 상태 이상을 보다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인법 : 육도윤회 스킬을 상황에 따라, 보다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편하였으며 일부 액티브 스킬들의 활용성 또한 강화하였습니다.

 

* 염화참

 - 화상 폭발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존 화상 폭발 공격력은 타격 공격력에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 차크라 웨펀 착용 가능

 - 기본 공격 중 백덤블링 조작 시 요구 되는 뒷 방향키 입력 시간이 증가합니다.

 - 백 덤블링 거리가 공격 속도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화염구

 - 타격 적중 시, 화상 상태 이상을 부여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기존 화상 공격력은 피니쉬 공격력에 합산되어 적용됩니다.

 

* 화염선풍

 - 기본 사용 시 화염선풍의 전진 거리가 감소합니다.

 - 시전 중 뒷 방향키 입력 시, 화염선풍의 전진 거리가 감소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화염선풍의 회전 다단히트 간격 및 전진 시간이 재조정됩니다. 

 

* 화염의 인

흉멸인법진 및 1차 각성 전 인술 계열 스킬의 공격력의 일부가 화상 상태 이상으로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해당 스킬을 통해 부여되는 화상 공격력은 인법 : 육도윤회의 공격력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하여, 인법 : 육도윤회 스킬 충전 상태에 관계 없이 선택적으로 인술 계열 스킬을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 습득 시 흉멸인법진 및 1차 각성 이전 인술 계열 스킬 공격력의 25%가 화상 상태이상 공격력으로 추가되며 기본 공격력이 20% 감소합니다. 

  ㄴ대상 스킬 : 화염구, 환영 다중 수리검, 화염선풍, 나선 대차륜 쿠나이, 열화천도, 두꺼비유염탄, 비기 : 염무개화, 흉멸인법진

 - 화염의 인 효과로 발생하는 화상 상태이상은 인법 : 육도윤회의 충전 상태에 관계없이 동일한 공격력 비율로 적용됩니다.

 - 해당 스킬로 인해 화상 상태이상에 걸린 적의 몸에 출력 되는 전용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 인법 : 바꿔치기

 - 공격력이 31.8% 증가합니다.

 

* 두꺼비유염탄

 - 공중에서 시전 중 인법 : 잔영 남기기로 스킬을 캔슬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인법 : 육도윤회 

기존 쿠노이치는 인법 : 육도윤회 스킬 유무에 따라 화력 간극이 크게 발생하여 녹화 대상에 포함 되지 않는 스킬은 활용 가치가 낮고, 녹화 대상이 되는 스킬은 높은 공격력을 가지는 고레벨 스킬로 강제 되어 플레이 체험이 단조로워지는 경향이 강하였습니다. 해당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인법 : 육도윤회 스킬 리뉴얼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스킬의 쿨타임을 삭제하고, 충전형 스킬로 변경하여 기존 주요 녹화 스킬 외에도 다양한 스킬을 선택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스킬 녹화 이후 동일 스킬을 재생하는 기존 프로세스 특성상 최대 공격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 타점에 취약해지는 문제점이 있었습니다. 해당 현상을 개선하기 위해 스킬 비주얼 및 프로세스 개편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 스킬 이펙트 및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ㄴ스킬 재사용 시간이 삭제 되고, 충전형 스킬로 변경되며 습득 시 캐릭터 주변에 충전 단계를 알려주는 화염 이펙트가 추가됩니다.

  ㄴ스킬 시전 상태에서 인술 계열 스킬 사용 후 스킬 키 재입력 또는 지속 시간 종료 시 강화 잔영이 나타나 강렬한 염무를 펼칩니다.   

  ㄴ염무 공격력은 사용된 인술 계열 스킬 공격력에 영향을 받으며, 충전 상태에 따라 공격력 적용 비율이 증가합니다.

  ㄴ충전 시간은 쿨타임 증감 및 회복 옵션의 영향을 받습니다.

  ㄴ인법 : 잔영 남기기의 잔영 스택 소모 시, 인법 : 육도윤회 지속 시간이 증가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암기 : 비연수리검

 - 타격 범위 내의 적에게 가하는 다단히트 히트 수가 고정됩니다.

 

* 마환 풍마수리검 

인술 계열 스킬 사용 시 주요 교전 거리 타점을 보완하기 위해 `염화 나선 수리검` 탈리스만의 적을 모으는 기능을 기본 스킬 기능으로 이관하였으며 인법 : 잔영 남기기 및 비기 : 염무개화 스킬과의 연계 사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수리검 투척 거리를 조정하였습니다.

 - 거대 수리검 투척 시, 타격 된 적이 모이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거대 수리검 투척 거리가 감소합니다.

 

* 광휘의 팔척곡옥

 - 기본 공격 시 곡옥이 전방으로 사출되지 않도록 변경되며, 곡옥 타격 시 스택이 상승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곡옥 스택 기능 삭제에 따라, 기존 곡옥 스택에 따른 스킬 강화 효과가 최대 스택 기준으로 적용 되도록 변경됩니다. 

 - 화둔 : 홍염 스킬 시전 시 곡옥에 화염 이펙트가 추가되며, 물리/마법 방어력이 추가로 증가합니다.

 

* 야타의 거울

 - 인법 : 육도윤회 스킬 키 재입력 시 잔영이 이동하는 기능이 삭제됩니다.

 

* 쿠사나기의 검

쿠사나기의 검 장착 중 거리에 따른 공격력 편차를 완화하기 위해 화염 쿠나이 사출 기능을 제거하고, 기본 베기 공격 이펙트를 강화하여 사용성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기본 베기 공격 시 화상 상태 이상 추가 피해를 입히도록 하였으며, 검 장착 중 화염의 인의 화상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스킬들의 화상이 강화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기본 베기 공격 이펙트가 변경 되며 공격 범위가 증가하고, 백스텝 중 공격이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기본 베기 공격 시 화염 쿠나이가 사출되지 않도록 변경되며 기본 베기 공격력이 재조정됩니다.

 - 기본 베기 공격 시 화상 상태 이상 추가 피해가 발생합니다. 

 - 검 장착 중 화염의 인 대상 스킬 화상 공격력 비율이 증가 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검 장착 중 스킬 이펙트가 강화되는 스킬이 추가 됩니다.

 - 대상 스킬

  ㄴ화염구, 환영 다중 수리검, 나선 대차륜 쿠나이, 두꺼비유염탄

 

* 구옥지화 : 카마이타치

인법 : 잔영 남기기 스택 수급이 원활해질 수 있도록 타격 시 인법 : 잔영 남기기 스택이 회복 되는 기능을 추가하고 스킬 비주얼 및 프로세스를 개선하였으며 누적된 화상 상태 이상을 순간적으로 폭발시켜 피해를 입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스킬 이펙트 및 프로세스가 변경됩니다.

 - 인술 계열이 아닌 일반 스킬로 변경 되며, 인술 스킬 효과를 받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시전 시 팔척 곡옥을 전방으로 투척해 강렬한 화염 불꽃을 일으켜 적들에게 다단히트 피해를 입힙니다.

 - 이후 투척 된 곡옥은 화염 정령 카마이타치의 모습으로 형상화되며, 강력한 일격을 가한 뒤 사라집니다.

 - 카마이타치 피니쉬 공격 적중 시 적용 중인 화상 상태이상의 남은 피해가 즉시 적용 되며, 인법 : 잔영 남기기의 스택이 회복 됩니다.

 

* 육도윤회 스킬 쿨타임이 삭제됨에 따라 관련 효과가 일부 변경 됩니다.

 - 105Lv 에픽 차크라 웨펀 `결전의 차크라 웨펀  - 쿠노이치` 육도윤회 시전/종료 조건 옵션의 재발동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 인법 : 육도윤회 스킬 종료 시 잔영 5 회복 (쿨타임 10초)

 └ 인법 : 육도윤회 스킬 시전 시 5초 동안 슈퍼아머 생성 (쿨타임 20초)

 - 장비 옵션 중 스킬 시전 시 발동 조건에 육도윤회 스킬 시전이 포함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2022.06.02

 

인법 : 육도윤회의 최대 충전 시점 시인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대 충전 상태 시 버프 아이콘이 출력되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인법 : 육도윤회

 

- 최대 충전 시 캐릭터 상단에 인법 : 육도윤회 버프 아이콘이 출력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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