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사령술사는 마수던전 이후로 계속 떨어지다가 밑바닥에 쳐박혀버린 직업입니다. 그나마 진각성때 좀 상향되나 싶었지만 반년만에 다시 그대로 돌아왔죠. 그리고 이번에 상향이 다시 되지만 지금 상향폭으로는 진짜 어림도 없습니다. 상향받은 퓨딜중에서는 최악을 달리고 있고, 그마저도 다음 밸런스 패치에서 남은 직업마저 상향 받으면 그냥 그대로 다시 밑바닥으로 돌아오는겁니다.
일단 사령술사는 지금 전체적으로 딜이 약합니다. 특히 무큐기가 제 값을 못해요. 블랙아라크니아와 익큐는 딜이 특히 약한데 이번에 상향폭이 더 높긴 하지만 이거로는 부족합니다. 그리고 기요틴은 가뜩이나 다른 45제에 비해 약한데 이번 상향폭마저 낮아요. 흡기와 분기는 몇년째 문의하지만 고쳐지지 않고있고요. 그래서 지금 오히려 무큐기는 못쓰고 기본기만 더 쓰게 생겼습니다. 전체적인 딜 증가와 일부 무큐기는 추가 상향이 더 필요합니다. 사실상 지금 사령술사가 약한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기도 합니다. 허리가 박살나있는데 사람 구실을 할 수 있을리가 없죠.
두번째로 사령술사 탈리스만 관련입니다. 사실상 살의와 응어리 탈리스만이 고정이 되버릴수밖에 없는 이유는 구조 문제 때문입니다. 솔직히 지금 살육난무를 탈리 없어도 살의 탈리스만 낀 것 처럼 나가고 오히려 리빙데드 탈리스만을 추가해주셔야합니다. 그러면서 발라크르를 기본기 숙련 적용받게 하고 1레벨 마스터 스킬로 해줘야 sp, tp문제 또한 해결 가능합니다. 지금 발라크르 하나에 tp를 10이나 써야되는게 솔직히 말이 안되는 상황이죠.
그 외에도 tp스킬 문제입니다. 니콜라스 tp1을 안찍어도 tp찍은 공격으로 나가게 해주세요. 지금대로면 여기에 tp를 강제로 요구하는것도 문제가 있습니다. 흑사진은 왜 아직도 tp1레벨당 7%씩밖에 딜이 안오로는지도 모르겠고요.
니콜라스와 좀비강령의 AI도 개선되야합니다. 정확히는 독립오브젝트의 AI를 개선해야지 안그러면 딜 안하고 놀고 있는 독립오브젝트들이 많습니다.
기요틴은 근거리 타격시 1타 충격파가 증발하는 현상을 고쳐야됩니다. 이게 특히 갈퀴손 탈리스만 꼈을때 문제가 심각한데, 딜로스가 심각합니다. 거의 런처가 중화기 뽑을때 뽑아치기 급 범위가 안맞아요.
그리고 흑사진과 망자의 원한의 경우 딜 중첩이 가능하게 해주세요. 지금 흑사진과 망자의원한의 경우 쿨감 50퍼 이상 맞춰서 두개가 같이 들어가도 딜은 하나만 들어가서 쿨타임감소의 효과가 뚝 떨어지는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또한 코쿤이 터질 때 망자의 원한 남은 시간을 코쿤 터질때 맞은 몹에 해당 시간만큼 망자의원한이 걸리게 만들어서 망자의 원한의 딜 누수가 없어져야합니다.
1각의 경우 너무나 좁은 범위를 개선해줘야됩니다. 지속시간은 7초가 넘어가는데 범위가 넓지않아서 안맞습니다.
리빙데드의 경우에는 선딜레이와 딜링시간이 대폭 감소되야합니다. 지금 리빙 맞추기가 어려워요. 그나마 오즈마는 잘 맞아준다고 하지만, 카잔이나 아스타로스 같은경우에는 코쿤이 있어도 그 밖으로 나가서 못맞추기도 할정도입니다. 가장 좋은건 탈리스만을 새로 만들어주는거고요.
그리고 굶주린 집행자 탈리스만의 경우 분명 사령스킬을 쓸 수 있다고 해놓고선 코쿤은 사용 불가능합니다.
진각성기인 태초의 공포 모로스의 경우, 사령술사가 스킬 시전이 끝나는시간에 발라크르가 다시 재강령하는 시간이 추가로 걸립니다. 사실상 진각기 시전 후 제대로 딜링하는데까지 걸리는시간은 사령술사가 가장 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발라크르를 진각끝나면 바로 강령된 상태로 해줘야됩니다.
다크소울의 경우 후딜이 생각보다 길어서 쿨타임 3.5초짜리 스킬 치고는 생각보다 딜레이때문에 골때립니다. 은근 늦어요.
좀비강령의 물기공격에만 특수 저주가 걸리고 폭발 공격에는 저주가 걸리질 않습니다. 그마저도 특수 저주 취급인건 같지만 예전에는 야행혼의 저주 걸린 적 증뎀에 효과를 받았지만 지금은 이 저주는 야행혼의 딜을 올려주지도 않네요. 수정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언제까지 야행혼에 조건부 딜링이 남아 있는건지도 이해가 안되네요. 그냥 조건부 없애고 그만큼 딜 증가가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여기까지가 사령 밸패 추가 필요사항이고, 사령술사는 부족한 스킬딜을 니콜, 발라로 커버를 해야되는 직업입니다. 하지만 니콜라스는 누락에다가 솔직히 지금 딜로는 제대로 역할을 수행할 수가 없고, 발라크르도 그걸 커버하지 못합니다. 그나마 살의를 껴야 발라크르가 무큐기가 부족한거 하나 정도만 메꿔주긴 하지만, 무큐기가 부족하면서도 딜이 낮아서 솔직히 지금 왠만한 직업들이 무큐기 쿨 잘 돌리는게 오히려 딜이 더 쌔고 그게 왠만한 지속딜 스킬보다도 지속딜이 더 강한게 현재의 던파입니다. 지금 이대로 패치하면 가뜩이나 부실한 사령술사의 무큐기를 더 버리고 기본기를 써야되는 상황이라 추가 개선이 없는 한 사령술사는 회생이 불가능한 상황입니다. 가뜩이나 이번 오즈마 같은경우는 패턴때문에 발라크르 평타를 못쳐요. 심큘에 미친소륜처럼 때릴 수 없을정도로 돌아다니는것도 아닌데 치기 힘듭니다. 그래서 실제로 사령술사는 요즘 잘 알려진 30초 계수표대로 딜 박는게 매우 어려운 직업이고, 실전 딜은 훨씬 떨어지는 직업입니다. 제발 사령술사 문제점을 개선해주면 좋겠습니다.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