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12.14 / 캐릭터 리뉴얼
이단심판관의 경우 우선 성능적인 보완과 함께 공격속도, 이동속도를 상향 조정하여 전반적인 스킬 시전 딜레이를 완화하고 기동성을 보완하였습니다. 또한 세례의 불길 스킬에 전직 스킬 후 딜레이 캔슬 기능을 추가하고 일부 스킬의 딜레이를 조정하여 스킬 연계성을 강화하였습니다.
그리고 다른 직업에 비해 기본기 스킬 가짓수가 부족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30레벨 신규 스킬 성염의 쇄도 스킬을 추가하고 정화의 불꽃 스킬을 40레벨 스킬로 변경하였는데요. 정화의 불꽃 스킬의 경우 초기 기획 당시 즉시 소각을 통한 홀딩 연계 스킬로 설계 되어 당시에는 활용성이 높았으나 현재에 이르러서는 습득 레벨 대비 활용성 및 매력도가 크게 떨어지고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해당 부분을 고려하여 스킬 습득 레벨 및 마스터/최대 레벨, SP 소모량, 쿨타임을 조정 하고 이를 대체하는 신규 70레벨 스킬 역죄단멸을 추가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매력도가 떨어지는 탈리스만들의 기능을 개선하여 탈리스만의 선택지 또한 확대하고자 하였습니다. |
* 기본 공격 / 대시 공격 / 점프 공격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강습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플레게의 화염병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심판관의 전투술
- 이동속도 증가율이 상향 조정됩니다. (10% → 15%)
* 단죄의 십자가
- 공격력이 9.2% 증가합니다.
* 배틀액스 마스터리
- 공격 속도 증가율이 상향 조정됩니다.
ㄴ 10레벨 기준 : 9.5% → 15%
* 징벌의 일격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플레게의 정수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성화
신규 스킬 추가로 활용 스킬 가짓수가 늘어나 기존 대비 성화 스택 소모량이 증가하여, 해당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기본 성화 스택 개수를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성화 상태에서 공격 시 화상 상태이상을 유발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이단심판관의 컨셉을 강화하였습니다. |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습득 시 성화 스택 개수가 증가합니다. (3개 → 5개)
- 성화 상태에서 전직 스킬에 타격된 적들에게 화상 상태이상 부여 효과가 추가됩니다.
* 심판의 일격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성염의 쇄도
- 신규 스킬 성염의 쇄도가 추가됩니다.
ㄴ 3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 시전 시 거병을 옆으로 크게 휘둘러 넓은 범위의 참격을 가합니다.
ㄴ 성화 상태에서 사용 시 보다 넓은 범위로 퍼지는 성염의 참격이 발동됩니다.
* 성염의 쇄도 강화(TP)
- 신규 스킬 성염의 쇄도 강화가 추가됩니다.
ㄴ 습득 시 성염의 쇄도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ㄴ TP 소모량은 1이며, 마스터/최대 레벨은 7/9입니다.
* 세례의 불길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정수 뿌리기 프로세스에 플레게의 정수가 묻는 판정이 적용됩니다.
- 성화로 캔슬 가능한 스킬들의 후딜레이를 캔슬하고 시전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즉결심판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회전베기의 후딜레이가 감소합니다.
* 고결한 격노
- 공격력이 9.1% 증가합니다.
- 스킬 범위 정보에 공격 범위 비율이 추가됩니다.
- 시전 시 암전 효과가 스킬 이펙트 투명도의 영향을 받도록 변경됩니다.
* 참수
- 공격력이 9.5% 증가합니다.
- 공격 범위가 증가합니다.
- 시전 시 힘을 모으는 시간이 감소하고, 스킬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화형
- 공격력이 5.2% 증가합니다.
* 업화의 소용돌이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최대 타격 횟수/공격 속도까지의 추가키 입력 수가 감소합니다.
- 추가키 입력 시 공격 속도 증가량이 증가합니다.
- 회전 베기 타격이 홀딩 상태의 적도 끌어올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정화의 불꽃
전투 중 이단심판관의 순간적인 위기 대응 능력을 보완하기 위해 시전 시 무적을 부여하고 쿨타임을 추가로 조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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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격력이 세례의 불길 스킬 공격력의 일정 비율로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습득 레벨이 변경됩니다. (70 → 40)
- 마스터/최대 레벨이 변경됩니다. (40/50 → 1/1)
-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70 → 50)
- 쿨타임이 변경됩니다. (40초 → 20초)
- 무색 큐브 조각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2개 → 1개)
- 선행스킬이 추가됩니다. (세례의 불길 Lv1 필요)
- 시전 중 무적 상태가 되며, 스킬 종료 후 무적 효과가 추가됩니다.
- 공격 후 딜레이를 기존보다 빠른 타이밍에 캔슬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 공격 후 딜레이를 캔슬하고 발동할 수 있는 스킬이 변경됩니다.
ㄴ 변경 전 : 성화, 플레게의 정수
ㄴ 변경 후 : 일부 전직 계열 스킬
* 정화의 불꽃 강화(TP)
- 스킬이 삭제됩니다.
* 역죄단멸
- 신규 스킬 역죄단멸이 추가됩니다.
ㄴ 70레벨에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액티브 스킬로 시전 시 무색 큐브 조각이 2개 소모됩니다.
ㄴ SP 소모량은 70이며, 마스터/최대 레벨은 40/50입니다.
- 시전 시 거병을 회전시켜 범위 내 적을 앞으로 끌어와 올려벤 뒤, 강력한 횡베기로 심판합니다.
ㄴ 전방 방향키 입력을 통해 앞으로 미끄러지며 발동 가능합니다.
* 역죄단멸 강화(TP)
- 신규 스킬 역죄단멸 강화가 추가됩니다.
ㄴ 습득 시 역죄단멸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ㄴ TP 소모량은 2이며, 마스터/최대 레벨은 5/7입니다.
* 세큐리스 말레피카룸
- 성화 시전 모션에 슈퍼아머가 적용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신벌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차륜형
- 공격력이 9.3% 증가합니다.
- 차륜 폭발 시, 화면 흔들림 효과가 적용됩니다.
* 불지옥
- 공격력이 5.3% 증가합니다.
* 척결의 역십자
- 공격력이 9% 증가합니다.
* 무간업화 : 멸악참수
- 공격력이 5.1% 증가합니다.
- 스킬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탈리스만 변경 사항
- 고결한 격노
ㄴ '왜곡된 자비', '카펠라의 성흔 : 왜곡된 자비' 탈리스만 옵션이 변경됩니다.
스킬 사용 시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연속 베기 공격 중 받는 피해 감소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 참수
ㄴ 온전한 탈리스만[참수]', '성흔의 탈리스만[참수]' 탈리스만 옵션이 변경됩니다.
ㄴ '이교도의 최후', '카펠라의 성흔 : 이교도의 최후' 탈리스만 옵션이 변경됩니다.
- 정화의 불꽃
ㄴ '온전한 탈리스만[정화의 불꽃]', '성흔의 탈리스만[정화의 불꽃]' 탈리스만이 각각 '온전한 탈리스만[역죄단멸]', '성흔의 탈리스만[역죄단멸]' 탈리스만으로 변경됩니다.
- 차륜형
ㄴ '카펠라의 성흔 : 분쇄차륜형' 탈리스만 옵션이 변경됩니다.
탈리스만 옵션으로 인한 스킬 비주얼 및 사용성 변경 사항의 매력도가 떨어진다고 판단 되어 탈리스만 기능을 변경하였으며 유효한 탈리스만 선택지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 성염의 쇄도
ㄴ 신규 스킬 성염의 쇄도 관련 룬이 추가됩니다.
- 정화의 불꽃
ㄴ 정화의 불꽃 스킬 관련 룬이 신규 스킬인 역죄단멸 룬으로 변경됩니다.
* 버그 수정
- 즉결심판 스킬을 성화 상태로 시전 시 회전베기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고결한 격노 스킬을 성화 상태로 시전 시 일부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참수 스킬을 성화 상태로 시전 시 캐릭터의 그림자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신벌 스킬 시전 시 효과음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와이드 모드에서 불지옥 스킬 시전 시 마무리 베기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이교도의 최후', '카펠라의 성흔 : 이교도의 최후' 탈리스만 착용 후 홀딩 이펙트가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즉각처분', '카펠라의 성흔 : 즉각처분' 탈리스만 장착 시 횡베기 공격력 증가량이 비정상적인 현상이 수정됩니다.
- 세례의 불길 스킬 시전 시 캐릭터의 그림자가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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