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넥슨 '피파 모바일', 라커룸 기능 도입! '2021 윈터 쇼케이스' 통해 겨울 업데이트 내역 발표

작성일 : 2021.12.04

 

넥슨은 4일 자사가 서비스하고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 이하 EA)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EA SPORTS™ FIFA 모바일(이하 ‘피파 모바일’)’의 ‘2021 윈터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했으며 16일로 예정된 피파 모바일 겨울 업데이트 세부 내용을 소개했다.

가장 먼저 라커룸 기능이 도입된다. 새로 도입할 라커룸 기능을 통해 팀 엠블렘과 유니폼을 바로 변경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유니폼 소매길이, 핏, 허리 스타일, 양말, 축구화 등 커스터마이징 기능까지 지원한다.

라커룸에는 선수별로 등번호를 지정하는 기능, VIP 프레임 On/Off 기능까지 있어 더욱 개성 있는 나만의 팀 세팅을 지원하며 향후 다양한 편의 기능을 구현해 좀 더 개성 있는 자신만의 팀을 꾸밀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다음으론 21-22 시즌 로스터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황희찬, 이강인 등 3천5백 명 이상의 선수 이적을 반영해 5천 명 이상 선수 추가 및 4천 명 이상 선수 제외를 통해 실제 축구 리그와 가까운 환경을 제공한다.

이에 피파 모바일에 인도 슈퍼리그와 함게 우크라이나, 브라질, 포르투칼, 헝가리 등 5개 국가대표팀이 새롭게 추가된다. 그 외에도 이적 결과와 실제 축구 데이터를 반영해 선수 능력치를 일부 조정하며 웨인 루니, 카푸, 이케르 카시야스, 로빈 반 페르시 등 전설적인 축구 선수들까지 피파 모바일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자동플레이로 전환될 때 AI와 경기가 어렵다는 피드백을 수렴해 AI를 개선한다. 플레이어가 직접 조작하는지, 자동플레이 모드인지에 따라 AI 수준이 맞춰 조정되며 Auto Play AI를 사용할지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돼 좀 더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직접 플레이할 때는 능력치를 기반으로 선수들의 AI를 적용하고, 자동플레이 경우에는 AI가 약간 주춤하게 하향 조정해 직접 조작할 때 이점이 좀 더 늘어나도록 개선할 예정이다.

편의성 개선도 이루어진다. 각성, 특별훈련에서도 단계 하락 걱정 없이 일반 전수를 이용할 수 있게 돼며 이적시장에서 다수의 선수를 판매하거나 방출할 시 선수 리스트가 리셋되어 다시 최상단으로 올라가는 현상을 개선한다. 또한 선수 능력치 비교 시 고유의 능력치를 서로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된다.

겨울 업데이트와 함께 진행할 이벤트도 공개했다. 지난 11월 25일부터 사전 등록을 받고 있는 '겨울 업데이트 리워즈' 이벤트에 등록한 사람에게 3주간 매주 접속만 해도 선수팩과 스킬 부스트 등 푸짐한 보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 중에는 퓨처스타 112~114 팩까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업데이트 당일부터 15일간 윈터 페스타 럭키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추첨을 통해 100만원의 현금 및 넥슨캐시, 2만 FV를 얻을 수 있으며 출석만 해도 일정량의 확정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럭키백은 다음날 당첨 결과가 나오며 중복 당첨도 가능하다.

연말연시를 기념해 '올 한해에도 피파 모바일과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2년에도 피파 모바일과 함께해 주세요'라는 긴 이름의 이벤트도 예고했다. 게임 플레이를 통해 포인트 획득하고 금, 은, 동 진화 선수팩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다.

마지막으로 넥슨 피파 모바일 박수용 팀장은 “500일이 넘는 기간 동안 큰 사랑을 주신 감독님에게 진심으로 감사하고 이번 겨울 업데이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면서 “여러분의 의견에 항상 귀 기울여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오승민 기자 sans@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오승민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