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패피 '징냐링', "역동적인 위치 모션과 예쁜 코스튬 부탁해요!"

작성일 : 2021.09.18

 

넷마블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MMORPG '제2의 나라' 유저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어떤 유저는 사냥에 매진해 남들보다 높은 레벨과 전투력을 달성하는가 하면, 또 다른 유저는 결투에 매력을 느껴 결투 랭커를 노리는 경우도 있다.

버고 서버 '징냐링'은 지난 14일 방영된 공식 방송 '제2TV쇼' 시즌 1 4화에서 최고의 패피로 선정된 유저다. 징냐링은 자신의 글에서 위치가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매력을 룩북 형식으로 제작해 유저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에 게임조선은 징냐링과 인터뷰를 나누고, 제2TV쇼에 소개된 소감과 함께 게임을 어떻게 즐기고 있는지, 킹덤 콘텐츠를 어떤 식으로 즐기고 있는지 들어봤다.

저의 룩북을 소개합니다 (+ 신규 코스튬) / 징냐링

■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린다.

징냐링: 안녕하세요! 지브리 감성에 푹 빠진 버고서버 '유채꽃'킹덤의 '징냐링'입니다♡

■ 공식 방송 ‘악마는 코스튬을 입는다’ 코너에 소개됐다. 당시 상황과 소감을 들어보고 싶다.

징냐링: 방송 시작 전부터 많은 분들의 응원과 좋아요를 받아서 더 긴장됐습니다. 그래서 발표 직전에 심장이 너무 뛰었습니다. 1등으로 선정돼서 정말 기뻤고, 또다시 많은 분들이 축하를 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 게시글로 다양한 스타일을 보여줬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스타일은 무엇인가?

징냐링: 해적 모자와 서부 의상을 활용한 스타일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세트 의상이 아닌데도 조화롭게 잘 어울리고, 해적 느낌이 잘 나타났기 때문에 전혀 어색하지 않은 조합이었습니다. 이 스타일과 이번 이벤트맵을 활용한 사진을 많이 찍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징냐링의 픽! 해적 모자와 서부 의상 = 징냐링 제공

■ 코스튬은 몇 개나 보유하고 있는가? 가장 아끼는 코스튬이 있다면?

징냐링: 빨간 망토, 야생늑대, 서부, 대장장이, 탐험가, 천사씨, 싸메기, 바캉스, 해적, 이상한나라까지 현재 10세트의 코스튬을 갖고 있습니다! 천사씨 인형옷을 가장 좋아하는데, 재료를 모아서 직접 제작했기 때문에 더 애정이 갑니다. 또 따뜻하고 폭신한 느낌과 흔들리는 망토가 너무 귀여워서 이 옷을 입고 코에루코 설원을 돌아다니는 걸 좋아합니다 :D

■ 공식 방송에 소개되면서 많은 분들이 응원의 메시지를 남겼다. 가장 기억에 남는 메시지는 무엇인가?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을 전한다면?

징냐링: 평소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서, 담벼락에 자주 올리곤 했는데 같이 게임하는 남자 친구가 잘 찍는다고, 이벤트에 한번 참여해 보라고 용기를 북돋아주었고 덕분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남자 친구의 추천과 많은 분들의 응원이 없었다면 최고의 패피로 선정되지 못했을 거에요. 정말 많은 분들이 축하를 해주셨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직접 만들어 더 애착이 가는 그 옷 = 징냐링 제공

■ 현재 위치를 육성 중이다. 위치를 육성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징냐링: 평소 게임할 때 캐릭터를 꾸미는 것을 중심으로 플레이했습니다. 그래서 두 명 밖에 없는 여캐 중, 조그만 엔지니어보다 키가 큰 위치가 꾸미기 더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실제로 위치를 육성해본 소감은 어떤가? 위치의 장점과 단점을 꼽아본다면?

징냐링: 강해지는 것을 중점으로 키우진 않았지만 다른 클래스도 키워본 결과, 위치의 공격력이 비교적 좋은 것 같습니다. 또, 예쁜 코스튬이 많아서 룩 꾸미는데 적합한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아쉬운 점은, 다양한 포즈가 있는데 그 포즈의 차이가 다소 미묘한 것 같습니다. 다른 클래스의 경우, 좌절 포즈나 기쁨 포즈 등이 엎드리거나 점프하는 등의 큰 모션인데 위치는 거의 서있는 상태에서 손이나 표정의 변화만 있어 사진 찍을 때 다양한 구도가 나오지 않아 아쉬웠습니다.

■ 제2의 나라에서 주로 즐기는 콘텐츠는 무엇인가?

징냐링: 맵을 돌아다니면서 사진 찍는 것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옷을 입고, 그에 어울리는 장소를 찾아 사진을 찍고 올리는 것에 큰 재미를 느낍니다!


최고의 패피를 만든 사진 실력 = 징냐링 제공

■ 출시 때부터 지금까지 오랫동안 플레이하면서 재밌는 일도 많이 겪었을 것 같다.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다면 소개 부탁한다.

징냐링: 킹덤원들과 처음으로 킹덤 디펜스를 깼을 때가 기억에 남습니다. 시간이 지나며 점차 강해진 걸 느낄 수 있었고, 다 같이 힘 합쳐 이뤄낸 점이 뿌듯했고, 게임을 하는데 재미를 더했습니다. 앞으로도 킹덤원들과, 서버 유저들과 평화롭게 게임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D

■ 제2의 나라를 플레이하면서 아쉽게 느껴지는 점이 있다면 무엇인가? 

징냐링: 필드 보스가 대부분의 출근시간, 퇴근시간, 점심시간과 겹쳐서 참여를 못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참여를 하려면 12시나, 새벽 6시에 할 수밖에 없어서 상당한 피로도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개선안이 더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 추가를 원하는 콘텐츠가 있다면 무엇인가?

징냐링: 개인 농장 같은 자신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콘텐츠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은 응원해준 분들께 인사! = 징냐링 제공

■ 제2의 나라 개발진에게 바라는 점이 있다면?

징냐링: 저는 이 게임에 정말 만족하고 있고, 특히 디자인 관련해서 많은 디테일에 감탄하고 있습니다. 지금처럼 다양한 코스튬과 예쁜 맵을 앞으로도 많이 만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자유롭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징냐링: 많은 분들의 응원 덕분에 이번 이벤트에서 최고의 패피로 선정될 수 있었습니다! 감성 넘치는 그래픽과 어울리는 따스한 유저분들이 많아 게임을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추억 쌓아가요 다들 감사합니다 :D

[성수안 기자 nakir@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성수안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

  • nlv76 구스타보
  • 2021-09-19 03:35:28
  • 보스 개선은 공감합니다.
  • nlv19 jj133
  • 2021-09-21 19:48:37
  •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
  • nlv221_0151 guinness
  • 2021-09-23 20:17:14
  • 다양한 코스튬이 매력적으로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