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수표

겜조뉴스

copyright 2009(c) GAMECHOSUN

게임조선 네트워크

주요 서비스 메뉴 펼치기

커뮤니티 펼치기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앤 소울2', 편의성 대폭 개선, 8일 업데이트 진행

작성일 : 2021.09.08

 

엔씨소프트는 자사의 신작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앤 소울2'에 플레이 난이도를 완화하고 각종 편의 기능을 강화하는 업데이트를 8일 적용했다.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네임드 및 보스 몬스터의 체력이 표기되도록 변경하는 한편, 일부 퀘스트 및 네임드 몬스터의 난이도를 완화했다. 일부 보스 몬스터의 보상도 추가했으며 전투 중 방어구와 장신구를 교체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또한 자동 사용 설정이 된 버프 아이템이 마을에서는 사용되지 않도록 변경하는 한편, 광역 무공이 일반 플레이어에게는 피해를 주지 않도록 하는 변경점이 있다.

일부 무기의 무공 개선 작업도 진행됐으며 장비의 기능과 보상 위치에 따른 형평성도 조정하는 등 무기 밸런스 변경에 대한 내용도 포함됐으며 마을 내 캐릭터 간 충돌 비활성화 및 마을 부활 위치 변경, 미니맵 UI 개선 등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역시 네임드 및 보스 몬스터의 체력이 표기 되도록 변경된 부분이다. 이제는 네임드 및 보스 몬스터의 체력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짐에 따라, 이용자가 도전할 수 있는 수준의 몬스터인지 명확하게 파악이 가능해졌다.

난이도가 하향된 보스 몬스터로는 퀘스트에서 등장하는 '하름'과 '홍돈칠'이 있으며, 이들의 생명력이 감소했다. 또 무공서 제작 재료 '진경:합일' 및 '진경:삼매진화'를 획득할 수 있는 보스 몬스터는 네임드 몬스터로 변경됐으며 난이도가 하향 조정됐다. 네임드로 재조정된 몬스터는 총 11종이 있으며, 이들의 재등장 주기가 45분에서 60분으로 변경됐다. 네임드 몬스터로 변경된 몬스터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보스 몬스터의 네임드 몬스터로의 변경 외에도 희귀 등급 무기를 드랍하는 모든 보스가 6종의 희귀 무기를 모두 드랍하도록 수정했으며 '홍돈팔', '유강독모', '리오리노', '백야금' 보스 몬스터는 영웅 장비 제작 재료인 '용염'을 순위 보상에서 얻을 수 있도록 했다.

이제는 전투 중에도 방어구와 장신구를 교체하는 것이 가능해진다. 전투 중, 상대 이용자 혹은 몬스터의 특성에 맞춰 방어구 및 장신구를 변경해 좀 더 유리하게 전투를 펼치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더욱 더 전략적으로 활용 가능해졌다. 또한 퀵슬롯에 등록해 자동 사용 설정이 된 버프 아이템이 마을에서는 사용되지 않도록 변경했다.

이용자의 광역 무공 판정이 일반 이용자에게는 피해를 입지 않도록 수정됐다. 이를 통해서 사냥 중 이용자 간 분쟁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단, 적대 상태의 이용자 혹은 살인자, 무법자 상태의 이용자에게는 광역 무공에 대한 피해가 적용된다. 

또 검과 권갑, 도끼의 기본 공격 및 공격 무공의 피해 판정 범위가 넓어졌으며 법종 무기의 '강섬뢰', '청화', '심판'의 시전 시간 및 시전 후 딜레이가 줄어들었다. 도끼 무기의 경우 철벽 사용 시 막기 성공 시에만 감소하던 기력이 철벽 유지 중에 초 당 감소하도록 변경했으며 대신 도끼 기본 공격의 스킬 시전 시간을 짧게 변경했다. 

일부 도끼 무기의 옵션도 변경됐다. 변경된 옵션은 생명력과 무기 공격력, 추가 공격력 등이 있으며 이를 상향 조정해 철벽 무공의 유지 조건 변경으로 인한 방어 효율의 감소를 대체했다. 옵션이 변경된 도끼 무기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마을 내에서 캐릭터 간 충돌로 인해 이동 및 상인 NPC 이용에 제약이 있는 점을 개선하기 위해 마을에서는 캐릭터 간 충돌이 비활성화되도록 개선했으며, 캐릭터 사망 시 각 지역별 대도시의 공통 부활 지역에서 부활하도록 변경했다. 또한 공통 부활 지역 주변에 물류관리인, 매입상인, 잡화상인 등의 NPC를 배치해 편의성까지 갖췄다.

이외에도 반달호수의 으스스한 골짜기에 악어 몬스터 개체수를 2배 이상 증가시켰으며 태록림의 혈비의 숲 혈비패 몬스터의 개체수를 증가시켰다. 또 태록림 및 비옥 대지 일부 몬스터를 비선공으로 변경함으로써 플레이 난이도를 하향 조정했다. 미니맵의 경우 확대 및 축소 값이 변경돼 더욱 확대된 지도와 축소된 지도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 앤 소울2에 신규 상품으로 '무공 성장 3-STEP' 패키지를 새로이 추가하고 신규 이벤트로 '문파 대전'과 '금경철문 대장장이 WEEK'를 선보였다.

특히 금경철문 대장장이 WEEK는 22일까지 매일 오후 7시에 '장비 재료상자 2개'를 지급하는 푸쉬 형태의 이벤트로, 해당 푸쉬 상자에서 희귀 무기, 방어구, 장신구 제작 비법서 조각과 천뢰석, 만년설, 천년화정 등을 얻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이벤트 주간의 금, 토, 일에는 희귀 제작 비법서 조각을 추가로 제공함에 따라 이용자의 장비 제작에 도움을 준다.

[이시영 기자 banshee@chosun.com] [gamechosun.co.kr]

ⓒ기사의 저작권은 게임조선에 있습니다. 허락없이 무단으로 기사 내용 전제 및 다운로드 링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시영 기자의

SNS
공유

댓글 0